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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화물 배송서비스 '1호' 인증사업자에 우아한청년들·바로고 2022-07-27 06:00:02
구헌상 국토부 물류정책관은 "이번 소화물 배송대행 서비스사업자 인증이 배달업 선진화를 위한 주춧돌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인증업체를 중심으로 한 협회·공제조합 설립을 지원하는 등 인증 기업을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ee1@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화물연대 빼고도 올해만 5번…파업에 골병든 레미콘업계 2022-06-30 16:11:07
노동조합으로 인정하는 빌미로 작용할 수 있어 더욱 경계하는 모습이다. 레미콘업계는 6~7월 성수기에 화물연대 피해(민주노총)에 이어 수도권 집단운송거부(한국노총) 피해까지 입어 극심한 경영난을 겪게 됐다. 앞서 상반기에는 철근 파동에 따른 건설 현장 레미콘 공급 지연으로 상당한 매출 피해를 입은 바 있고 최근...
작년 택시-버스-렌터카 등 보험사기 규모 89억원…2년만에 2.5배↑ 2022-05-25 17:52:17
=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은 지난해 6개 자동차 공제조합의 보험사기 적발 금액이 89억원으로 집계됐다고 25일 밝혔다. 이 같은 보험사기 규모는 진흥원이 공제조합 보험사기 조사 업무를 시작한 2019년 36억원에서 2년 만에 2.5배로 커진 것이다. 진흥원은 이날 법인택시, 화물자동차, 버스, 개인택시, 전세버스, 렌터카 등...
[하이빔]자율주행 택시와 사람 운전자 2021-12-02 11:54:11
사고에 대비해 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택시는 공제조합을 활용한다. 그러나 제아무리 택시라도 자율주행 이동 수단의 가격이 비싸 거부될 수도 있다. 사고에 따른 수리비가 비쌀 수 있어서다. 물론 자율주행의 전제가 무사고라는 점을 주목하지만 아직 100% 확신할 수 없는 노릇이다. 재편을 요구하는 시발점이기도...
박강석 볼보트럭 대표,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표창장 수상 2021-10-17 14:47:54
이번 화물자동차 운전자의 날 행사는 화물연합회와 공제조합의 주최로 대한민국 물류산업의 주도적 역할을 수행해 온 화물 운전자와 화물운수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함으로써 화물운송 산업의 발전 기대를 목적으로 개최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30년간 다양한 첨단 기술을 도입해 글로벌 상용차 업계...
"백신 맞는다며 어디갔니" 선릉역 사망 배달원 母 마지막 문자 2021-08-28 14:59:49
배달하던 40대 오토바이 운전자가 대형 화물 트럭에 깔려 숨진 일이 일어난 가운데, 민주노총이 '배달 오토바이 공제조합'을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노조는 사고 당일 해당 오토바이 운전자의 어머니가 수차례 전화한 기록을 담은 발신목록과 메시지도 함께 공개했다.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서비스일반노조는 28일...
택배업 등록제·택배 운송위탁계약 6년 보장…"종사자 보호" 2021-05-20 11:00:03
1곳 이상) 갖춰야 한다. 이밖에 화물취급소와 전산망 시설, 택배 운송 허가 차량을 100대 이상 확보하도록 시설과 장비 요건을 제시했다. 소화물배송업은 현재처럼 자유업을 기반으로 하되 우수사업자를 대상으로 인증제가 도입된다. 인증 사업자는 행정·재정적으로 우선지원 대상이 되며, 소화물배송 공제조합에 가입할...
택배 운송위탁계약 6년 보장…'백마진' 과태료 최대 500만원 2021-01-08 18:39:38
소화물배송 종사자의 유상운송 보험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소화물배송 공제조합 설립 근거도 제정안에 담겼다. ◇ 물류 인프라 확충…5년마다 기본계획 수립 물류 수요 증가에 대응해 생활물류시설 건설·보수·개량비를 재정으로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 5년마다 기본계획을 수립하는 등 산업 육성방안도...
및 개인 소득세 공제, 운송 산업의 투입 연료에 대한 환경 보호세 면제 및 감면 제안, 특히 E5 RON92 바이오 가스롤의 추가 감면도 제안 -베 정부, 내수활성화 위해 2020년 말까지 자국 생산 또는 조립 자동차 등록시, 등록금 50% 감면실행 예정 및 국내 자동차 산업 위한 특별소비세 우대정책 실행 제안 -베 정부, 2020년...
"유병언 자녀들 1700억원 내야" 法, 세월호 구상권 첫 인정 2020-01-17 16:51:38
사무를 맡은 해경의 부실 구조, 한국해운조합 등의 부실 관리 등도 사고의 원인이 됐다는 판단에서다. 재판부는 유병언 전 회장의 책임을 70%로, 국가의 책임을 25%로 정했다. 나머지 5%는 화물 고박 업무를 담당한 회사에 있다고 봤다. 재판부는 이렇게 인정된 2천606억원에 대해 유 전 회장의 상속인인 섬나·상나·혁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