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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겉만 번지르르한 알거지"…명품 과소비 유튜버 '양심 고백' 2024-09-10 11:33:02
돈을 쓴다. 업적 남기기에 대한 과시욕이 있다. 하는 일 자체가 여러 화장품을 써보고 추천하는데 '내가 여기까지 사 봤는데 이거였어'라는 논지가 많았다. '내가 다 해봤는데' 병이 있었던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내돈내산' 영수증 리뷰를 시청자들이 신뢰감 있게 봐주시는데, 그래서 '뭐에...
화장품 대기업들, 인디브랜드 인수붐…독립경영 보장 이유는 2024-09-08 07:01:01
뒤 제품에 반영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고객 리뷰에서 '제형이 무거운 것 같다'는 평가가 나오면 가벼운 제형의 '라이트' 버전을 신속히 만들어 내놓는 식이다. 이 회사는 한방화장품 인디 브랜드 '조선미녀'를 보유한 구다이글로벌에 피인수됐다. 이런 업무처리 방식을 갖춘 인디 브랜드가 대기업...
9월 첫째 주, 마켓PRO 핫종목·주요 이슈 5분 완벽정리 [위클리 리뷰] 2024-09-07 08:30:02
짚어본 종목·투자 전략을 돌아보는 '마켓PRO 위클리 리뷰' 코너를 운영 중입니다. 한경 마켓PRO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프리미엄 투자 정보를 전달합니다.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AI가 해시태그·SNS 분석해 사고팔았다…올 수익률 109% 2024-08-20 17:33:23
말 7만4000건으로 급증했다. 코스닥시장 화장품 유통업체 실리콘투는 연초 60에 불과하던 제품의 구글 트렌드 지수(구글 검색량 기반 관심도를 1~100으로 변환한 값)가 4월부터 100으로 뛰어올랐다. 더블유자산운용은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삼양식품과 실리콘투에 선제 투자해 높은 수익을 거뒀다.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인...
버드뷰, 서울경제진흥원-누리하우스와 K뷰티 글로벌 진출 모색 2024-08-14 12:41:24
해외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화해는 지난 6월 웹 버전 서비스를 공식 론칭해 사용자들이 앱에서 이용하던 ‘화장품 성분 정보’와 ‘조회수 급상승 랭킹’ 등의 기능을 웹페이지에 구현했다. 내년 상반기에는 글로벌 웹 버전을 정식 론칭해 국내 뷰티...
"한국인들 이 화장품 쓴다며?"…LA서 '진풍경' 벌어졌다 [송영찬의 신통유통] 2024-07-29 07:34:25
“팔로워들의 리뷰 요청에 올해 초 처음 한국 화장품을 써본 이후 푹 빠졌습니다.” 뷰티 틱톡커 카를로스 세르반테스(28) 씨는 “성분이 깨끗하고 비건 성분 제품이 많다는 게 한국 화장품의 큰 장점”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열린 ‘케이콘(KCON) LA 2024’ 현장에서 만난 그는...
180도 달라진 K뷰티…주역도, 시장도 다 바뀌었다[K뷰티 시즌2 개막②] 2024-07-22 06:00:09
매년 소비자 리뷰와 평점을 반영해 순위를 발표한다. 이외에도 롬앤, 3CE, 미샤, 코스알엑스 등 다양한 중소 브랜드들이 국내외에서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 이들은 트렌드를 빨리 접하고 새로운 시도를 적극적으로 하면서 주류로 자리 잡았다. 박종대 하나증권 애널리스트는 “2016년까지 한국 화장품 시장은...
"인기 있는 상품 최저가로 보세요"…G마켓, 검색 기능 개선 2024-07-07 06:00:02
하반기에는 화장품, 리빙(생활용품) 등으로 확대한다. 새 검색기능은 모바일에 우선 적용했고 하반기에 PC 서비스를 추가한다. 이광수 G마켓 서치 플래닝(Search Planning)팀장은 "오픈마켓 특성상 고객이 원하는 검색 결과에 가장 근접하고, 고도화한 검색 기능이야말로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다양한 기술을 개발하는...
연간 45억개 화장품 쏟아내는 'ODM 빅2'…아마존도 러브콜 2024-07-04 17:55:37
화장품 ODM 기업으로 꼽힌다. 코스맥스는 국내외 공장에서 연간 최대 28억9900만 개, 한국콜마는 16억200만 개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 코스맥스와 한국콜마는 수십 년간 전체 매출의 5~7%를 R&D에 투자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쌓았다. 코스맥스는 국내외 연구소에서 근무하는 R&D 인력만 1300여 명에 달한다. 조지...
"쿠션·틴트 탄생시킨 트렌드 세터…그 뒤엔 뛰어난 제조 경쟁력" 2024-07-04 17:29:27
분석했다. 한국 화장품에 대해 스가와라 부회장은 “트렌드에 매우 민감한 트렌드 세터”라고 했다. “K뷰티는 비비크림, 틴트, 마스크팩, 쿠션 파운데이션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탄생시켰다”며 “미국과 일본, 유럽의 주요 브랜드에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아이스타일은 일본 최대 온·오프라인 뷰티 플랫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