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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기획까지 한다…'고마진' 뷰티에 힘주는 홈쇼핑 2024-11-04 14:52:09
점도 주효했다. 그동안은 화장품 브랜드의 제품을 단독으로 판매하며 상품 경쟁력을 확보했는데, 이제는 어느 정도의 전문성이 요구되는 화장품 기획으로까지 뷰티 사업 영역을 넓히고 있다. GS샵도 인기 화장품 브랜드인 마녀공장과 지난 4월 신제품 공동 기획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 2022년에는 협력사...
불황에…명품백 대신 럭셔리 립스틱 산다 2024-11-03 18:01:36
7%, 패션·잡화가 5%, 시계·보석은 4% 줄었다. 하지만 화장품·향수 등 뷰티 부문은 성장세가 꺾이지 않았다. 올 3분기 관련 매출이 20억1200만유로(약 3조100억원)로 3% 늘었다. 세계적인 명품 소비 감소 추세에도 ‘작은 사치재’는 각광받고 있어서다. 국내에서도 백화점, e커머스 등 주요 유통사를 중심으로 럭셔리 뷰...
생수병 팔아 매일 1억 넘게 버는데…삼양패키징 주가 '반토막'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11-02 07:00:07
향후 화장품 용기, 의류용 장섬유 등으로 적용 범위를 넓혀 친환경 사업 저변을 확대하겠다”고 했다. 그는 “아셉틱 사업 리더십 강화, 용기 사업의 수익성 제고, 재활용 사업의 해외 진출을 통해 2035년 매출 1조원 달성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환경보호 중요성이 커지면서 친환경 플라스틱 사업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성과 거둔 제약·바이오·헬스케어 기업 한 자리에 [2024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대상] 2024-11-01 19:08:55
한국콜마는 4,000억 원 이상의 화장품 매출을 해외에서 올려 K뷰티를 세계에 널리 알렸으며. 차백신연구소는 자체 개발 면역증강제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백신 개발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았다. GE헬스케어코리아는 진단의약품(조영제)을 통해 국내에서 아시아 취초로 조영증강 유방촬영술 적응증을 획득하는 등, 유방암...
빅테크 실적 우려에 흔들린 투심…나스닥 2.76%↓- 와우넷 오늘장전략 2024-11-01 09:46:59
화장품 업체 에스티로더도 내년 연간 실적 전망치를 철회하면서 20% 이상 하락 2) 대외硏 “트럼프 당선시 韓 수출액 60兆 이상 감소” -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이 31일 발표한 ‘미국 통상정책의 경제적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이 당선돼 관세 정책을 시행하고 상대국이 동일한 수준의 관세를 미국에...
"재외동포가 韓경제성장의 기반…곧 日수출액 추월할 것" 2024-10-31 18:22:07
특히 K푸드와 K뷰티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음식 부문과 화장품·주얼리 분야는 각각 877억원, 510억원의 판매액을 올렸다. 가장 많은 금액의 계약을 체결한 회사는 여러 번 활용할 수 있는 건축용 거푸집을 납품하는 에이앤폼이었다. 미국 라마다호텔 등에 276억원 규모의 거푸집을 납품하는 계약을 맺었다. 월드옥타는 이...
[사설] 유럽서 뭉친 韓人 기업인, 우리 경제영토 확장의 주역들 2024-10-31 17:58:10
‘대박’을 터뜨렸다. 그중에서도 식품과 화장품·주얼리 부문에서 각각 877억원, 510억원의 판매 성과를 올려 유럽에서도 K푸드와 K뷰티의 열기가 뜨겁다는 걸 증명했다. 동포 기업인들에게도 가슴 벅찬 성과일 것이다. 이번 대회를 진두지휘한 박종범 월드옥타 회장(영산그룹 회장)과 임원진은 지난 1년간 관련 회의만...
아모레퍼시픽 '깜짝 실적'에 시간外 9% 급등 2024-10-31 17:50:17
화장품 부문이 올해 247억원 흑자로 돌아섰고, 국내 화장품 부문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늘어난 440억원을 기록했다. 증권가 예상을 깬 호실적이 나오자 아모레퍼시픽은 이날 시간 외 거래에서 10% 올랐다. 아모레퍼시픽은 3분기 부진한 실적을 내놓을 것이란 예상이 많아지자 주가가 최근 1개월(9월 30일~10월...
현대바이오랜드 "1∼3분기 누적 영업이익 136억원…역대 최대" 2024-10-31 16:39:32
"화장품·건강기능식 소재 등 기존 사업 부문의 국내외 판매가 확대됐다"며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 함께 선보인 건강식품 유통 신규 사업도 호조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현대바이오랜드는 이날 배당 예측 가능성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오는 2026년까지 3년간 영업이익(별도기준) 10% 이상의 배당을 지향한다는 중장기...
대를 이은 계열분리…삼성서 물려받은 백화점 다시 딸에게로(종합2보) 2024-10-30 18:21:42
화장품 사업 강화가 눈에 띈다. 우선 백화점 부문에는 최근 호황인 뷰티(미용) 산업을 키우기 위해 뷰티전략테스크포스(TF)를 신설한다. 또 다른 TF 조직으로는 비주얼전략TF가 생겨난다. 백화점 부문 산하 모든 사업의 디자인적인 부분의 전략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또 디지털 조직은 총괄, 본부, 담당 체제를 구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