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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원, 티메프 상품권·해피머니 사건도 집단조정 개시 2025-02-11 16:45:15
사업자들의 회생절차가 진행 중인 사정 등을 고려해 신속하게 합리적인 조정안을 마련해 소비자들의 피해구제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집단 조정 개시 결정에 따라 위원회는 내달 7일까지 소비자원 홈페이지 및 일간신문 게재를 통해 절차 개시를 공고한다. 위원회는 소비자기본법에 따라 공고가 종료된 날로부터...
정준영 서울회생법원장 "혁신기업 재기 돕겠다" 2025-02-10 17:45:35
전담하는 서울회생법원이 개원하자 초대 수석부장판사를 지냈으며, 대법원 회생파산위원회 위원과 도산법연구회장 등을 역임했다. 서울중앙지법 파산부 시절 ‘패스트트랙 프로그램’ 도입에 핵심적 역할을 했고, 국민참여재판을 민사재판에 적용한 ‘배심조정’ 제도를 시행했다. 황동진 기자 radhwang@hankyung.com
법무법인(유한) 대륜, ‘차장검사’ 출신 안권섭 변호사 영입 2025-02-10 15:36:22
쌓았다"며 "이번 안 변호사의 영입으로 업무역량을 강화해 대륜을 찾는 고객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륜은 기업법무그룹을 운영하며, 회계사, 세무사, 노무사 등 전문가와 팀을 구성해 인사·노무, 회생·파산, M&A 등 분야에서 다양한 법적 조력을...
새 수장 맞이한 서울회생법원…정준영 원장 취임 2025-02-10 14:54:32
채무자에게 재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회생법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는 “우리 사회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충격이 가시기도 전에 또 다른 도전에 직면한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생존하기 위해서는 혁신하는 방법 외에는 답이 없다”며 “혁신을 위한 도전을 하다가 실패한 기업과 채무자에게 다시 도전할 기회를 주고...
'법정관리' 한달 전 신동아건설에 만점 준 HUG…"공동시행자 영향" 2025-02-10 14:06:52
2024년 각각 1단계씩 하락했고, 올해는 회생 신청 정보를 반영해 9단계 하향했다"며 "신용등급 확정 후 수집되는 보증 정보와 신용정보원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반영해 신용등급에 적용하는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택 분양보증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HUG는 "보증발급 후...
[시사이슈 찬반토론] 상장 폐지 요건, 완화해야 할까 2025-02-10 10:00:22
충분한 기업인데도 상장폐지시키면 회생이 불가능해질 수 있다. 특히 바이오·제약 업종 기업이 절반가량을 차지하는 기술특례상장 기업들의 사정을 고려해야 한다. 이들은 상장 후 5년간은 매출 요건을 적용받지 않고 있다. 그런데 5년 후 매출 요건이 지금 금융당국 발표대로 훌쩍 높아지면 충족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백일몽으로 끝난 ‘세계 3위’...혼다·닛산 통합 무산 2025-02-08 10:26:12
계획을 수립할 것을 요청했다. 닛산은 회생 플랜을 짰지만 구조조정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며 지연되고 있었다. 경영 주도권에서도 양측의 의견이 엇갈렸다. 이를 쥐려는 혼다와 대등한 관계를 요구한 닛산은 지주사 통합 비율을 둘러싼 조정에서도 난항을 겪었다. 예컨대 혼다는 닛산의 재건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판단하고...
숨죽인 韓 증시…'나락이냐 vs 회생이냐' 초긴장 2025-02-07 15:31:19
7일 코스피가 약세 마감했다. 나흘만에 약세 전환했다. 좁은 등락폭을 보이면서 대체로 관망세가 강했다. 장 초반, 단기 반등에 따른 급등에 따른 숨고르기 양상을 보이다가 장 후반으로 가면서 긴장감이 시장을 지배했다. 당장, 우리시간으로 이날 밤 미국의 1월 고용지표 발표가 나온다. 시장에선 전월대비...
혼다-닛산 합병 무산될 가능성 높아져 2025-02-05 19:33:04
회생 계획을 진행중인 닛산 자동차가 이 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지 의문이 제기된다. 닛산보다 시장 가치가 5배 큰 혼다는 닛산의 회생 계획에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닛산 자동차는 트럼프의 잠재적 관세와 관련해서도 도요타나 혼다보다 더 큰 타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됐다. 모닝스타 애널리스트 빈센트 선은...
백일몽 된 '세계 3위 車'…닛산-혼다 통합 멈춘다 2025-02-05 17:43:39
계획을 수립할 것을 요구했다. 닛산은 회생 플랜을 짰지만 구조조정에 대한 반발이 거세지며 지연되고 있었다. 경영 주도권을 쥐려는 혼다와 대등한 관계를 요구한 닛산은 지주사 통합 비율을 둘러싼 조정에서도 난항을 겪었다. 혼다는 닛산의 재건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판단하고 닛산을 자회사로 만드는 방안도 타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