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효도 콘서트 티켓 선물 1위는 임영웅, 2위 나훈아" 2024-05-08 07:53:12
나훈아(20%)였다. 이어 장윤정(10%), 송가인(7%), 이찬원(5%) 순이었다. 효도 여행지로는 엔화 약세 영향으로 일본(40%)이 1위를 차지했다. 패키지 관광으로 인기가 높은 베트남(33%)은 2위, 대만(15%), 태국(12%), 괌(5%)이 3~5위였다. 또 아파트 입주민은 효도 관광을 떠날 때 자유 여행(35%)보다 패키지여행(65%)을 배...
중국인 돌아왔는데…허망한 제주 2024-04-12 16:29:21
관계자는 "크루즈 등을 통해 들어오는 중국인 관광객이 많이 증가한 것은 사실"이라며 "다만 효도관광 개념의 60∼70대 관광객이 절반 이상이어서 상품 구매자 비율은 20% 정도로 낮은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반기 경기가 좋아지면 외국인 관광객들의 구매력도 높아지고 제주 지역 경제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했다....
‘북방의 진주 대련 패키지여행’ 여행박사, 특가라이브 서비스 시작 2024-03-05 17:18:44
대표적인 관광지를 모두 방문한다. 쇼핑 일정이 없어 부담이 적으며, 한국인 입맛에 잘 맞는 동북요리와 샤브샤브 등 모든 일정 동안 식가가 제공된다. 이틀차 마지막 일정은 루능온천에서 보내게 된다. 루능온천은 대규모 온천으로, 40여 개의 테마가 있는 노천/실내탕이 있다. 현지 옵션가 50달러 상당의 체험을 무료로...
LB루셈, 임직원 초등학교 입학 자녀에게 선물 전달 2024-02-28 14:27:19
전달하고 있다. 올해는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위해 이대교 대표이사의 축하편지를 동봉한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다. LB루셈은 초등학교 입학 자녀 선물 전달 외에도 본인 및 배우자 출산휴가, 출산 의료비 지원, 출산 축하금, 효도관광 등의 복지지원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가족까지 함께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어나가기...
"노후 스피커 무료 교체해드려요" KT의 '꼼수 상술' [정지은의 산업노트] 2024-01-18 09:44:02
효도 관광’을 보내준다며 유인한 뒤, 옥장판을 파는 식의 수법과 다르지 않다는 지적이다. KT 역시 노년층을 주로 공략해 스피커를 교체해주면서 TV·인터넷 가입을 유도하는 사례가 빈번한 것으로 알려졌다. ‘출혈 경쟁’이 촉발될 수 있다는 우려도 있다. 일부 지사는 SK브로드밴드나 LG유플러스 TV·인터넷 사용자에게...
"한번 가도 또 가고픈 곳"… 韓관광객 '북적' 2023-11-20 17:22:38
풍광을 연출하는 매력에 빠졌다고 분석했다. 장자제 관광 당국은 '한평생 살면서 장자제를 가보지 않았다면 100살인들 어찌 어른(老翁)이라 할 수 있겠느냐'는 홍보 문구를 내걸고 한국인들을 상대로 어르신 효도 관광 보내기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쳐 성공을 거뒀다. 실제로 장자제는 중장년층에 인기가 높다. ...
"'큰손' 韓관광객 돌아왔다"…中 유명 관광지 장자제 '활기' 2023-11-20 17:05:55
나서면서 한국인들 사이에 가장 인기 있는 중국 관광지로 떠올랐다. 특히 2018년 기준 등산 장비 장만에 23억 달러(약 3조원)를 지출, 영화 관람이나 화장품 구매보다 더 많은 돈을 쓸 정도로 등산을 좋아하는 한국인들이 3천여 개의 봉우리가 기암절벽의 풍광을 연출하는 장자제의 매력에 빠졌기 때문이라고 현지 매체들은...
에어서울, 중국 장자제시와 관광 활성화 '맞손' 2023-09-18 09:18:20
중국의 대표 관광지다. 양 부시장은 장자제시 주최로 국내에서 열린 '장자제 문화관광설명회'를 마친 뒤 조 대표와 만났다. 조 대표는 "에어서울의 장자제 직항편 운항을 통해 단체뿐 아니라 개인 여행객들도 장자제 여행이 더욱 편리해졌다"며 한국인 관광객의 안전하고 편리한 여행을 위한 현지 인프라 구축 등...
"알아서 한다" 짜증내던 '30대 금쪽이'…나이든 후 결말이 [성수영의 그때 그 사람들] 2023-08-26 08:40:56
온 영국 상류층들로 붐비는 관광 명소로 탈바꿈했습니다. 특히 매년 열리는 가면 축제는 벨기에 전체의 명물로 꼽히며 관광객을 끌어모았습니다. 앙소르의 집은 이들에게 여러 기념품과 잡동사니를 파는 일을 했습니다. 조개껍데기부터 축제 때 쓰고 다닐 가면과 의상까지, 집 곳곳에 넘쳐나는 신기한 물건은 어린 앙소르의...
이탈리아 장인이 한땀 한땀...바다 위 7성급 호텔 운영사 '카니발' [바이 아메리카] 2023-07-08 08:00:00
관광객을 싣고 매출 2천억 달러, 이 기세로 20년 이상 사업을 확장하며 팬데믹 직전 208억 달러, 21조원 규모 매출을 기록할 만큼 성장했구요. 코로나로 발주를 멈췄던 때도 있지만, 노후 선박을 꾸준히 교체하고 보강공사하면서 관광객 유치 경쟁을 벌이는 회사이고요. 카니발 코퍼레이션과 함께 시장을 과점하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