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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차 시대에 필요한 비스포크 '이코너 모듈' 2022-08-30 16:20:40
위치에 구동, 제동, 조향, 현가(suspension)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모듈(부품 조합)이다. 기존 내연기관차엔 바퀴를 돌리기 위해 별도의 엔진, 드라이브샤프트 등 구동 장치가 있었으나, 이코너 모듈을 도입하면 이런 장치가 필요 없어지게 된다. 이코너 모듈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에 따른...
GM, 2024 쉐보레 블레이저 EV 공개…내년 여름 북미 출시 2022-07-19 14:22:15
수 있도록 설계된 AWD 구동 방식과 0~100㎞/h까지 4초 이내에 도달할 수 있는 모드를 제공한다. 블레이저 EV는 가정용 11.5kW 온보드 AC 충전 모듈 및 최대 190kW의 고속 DC 충전 시스템을 제공하며, 약 10분의 충전으로 최대 78마일(약 126km)을 주행할 수 있도록 한다. 블레이저 EV는 민수용 외에도 특별히 개발된 경찰...
벤츠, 럭셔리 전기차 'EQS SUV' 최초공개…"최대 600km 주행" 2022-04-19 19:00:02
출력은 400킬로와트(kW)다. 후륜구동 모델이 기본형이며 사륜구동 모델에는 프론트 액슬에도 전기 모터가 탑재됐다. 총 12개의 리튬이온배터리 모듈이 탑재됐으며 자체 개발한 혁신적인 배터리 관리 소프트웨어는 무선 업데이트(OTA)를 지원해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항상 최신 상태로 유지한다. 최대 200kW까지의 급속...
전기차 올라 탄 NVH코리아, 창사 첫 '매출 1조 클럽' 가입 2022-04-05 17:20:33
후륜구동의 차이 때문에 차종별로 내장재가 달리 제작됐지만 전기차는 모두 바닥이 평평한 까닭에 핵심 차종에 맞춰 제품을 개발하면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구자겸 NVH코리아 회장(사진)은 “앞으로 새로 개발되는 전기차 라인업 제품 수주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규 사업인 배터리모듈팩 조립사업도 궤도에...
전기차 올라탄 NVH코리아, 사상 첫 매출 1조원 달성 2022-04-05 13:57:37
전·후륜구동의 차이 때문에 차종별로 내장재가 달리 제작됐다. 그러나 전기차는 바닥이 평평하다. 핵심 차종에 맞춰 제품을 개발하면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다. 구자겸 NVH코리아 회장(사진)은 “전기차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생산성이 크게 좋아졌다”며 “앞으로 새로 개발되는 전기차 라인업 제품 수주도 기대하는...
전기차 올라탄 코윈테크·화승 "실적 질주, 이제 시작" 2022-01-12 17:09:37
것”이라고 전망했다. 실제 자동차 전기전자장비 모듈 전문업체 덕일산업은 최근 미국 전기차 기업 리비안의 전기 픽업트럭 모델 R1T용 전동시트 스위치 모듈 10만 개 공급 계약을 맺었다. 미국 전기차기업 테슬라에도 전동시트 스위치를 연간 10만7000개 공급하고 있다. 기존 제품을 납품하더라도 전기차에서 수익성이 크...
"제네시스는 계획이 있었다"…전기차 'GV60' 직관해보니 2021-10-02 08:00:25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제네시스 GV60는 스탠다드 후륜모델과 스탠다드 사륜 모델, 사륜구동이 기본 적용된 퍼포먼스 모델까지 총 3개 모델로 오는 6일 판매가 시작된다. 모델에 따라 451~368km의 주행거리(현대차 측정 결과)를 갖췄으며 가격은 5990만~6975만원이다. 개인 맞춤형 판매 방식 유어 제네시스 시스템을...
수입차를 2000만원대에?…폭스바겐의 '승부수' 2021-09-23 06:35:46
버전 플랫폼. 후륜 혹은 사륜구동을 적용한 기존 MEB 플랫폼과 달리 전륜구동을 채택해 소형차도 공간 활용성을 확보할 수 있게 했다. 10분 만에 40%(163km)까지 충전되는 급속 충전 장치도 마련됐다. 이 플랫폼은 ID 라이프를 시작으로 2025년 출시될 폭스바겐 경형·소형 전기차에 적용된다. 이들 전기차는 가격경쟁력을...
내년에 출시될 `아이오닉6`..."테슬라 기다려라" 2021-09-18 19:28:12
공개했다. 아이오닉6는 현대차의 전기차 모듈인 E-GMP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5분만 충전을 해도 62마일 (약 100km)를 주행할 수 있으며, 800볼트 전기시스템으로 최대 350킬로와트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트림은 아이오닉5와 유사할 전망이다. 기본형은 후륜 기반에 58킬로와트 배터리 팩을 장착하고 168마력의...
아우디 고성능 전기차 'e-트론 GT' 국내 공개…연내 출시 2021-05-20 14:30:00
셀 모듈을 통합했고, 각 모듈은 유연한 외피를 가진 12개의 파우치 셀로 구성됐다. 800V의 시스템 전압으로 충전 시간도 단축됐다. 두 차종 모두 전기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미끄러운 노면이나 빠른 코너링 주행 때 후륜 구동용 전기 모터가 활성화된다. 리튬이온배터리가 차축 사이에 장착돼 스포츠카에 적합한 낮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