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장 빠른 제네시스SUV '가솔린 터보' 가세…2만 계약 돌파 2020-03-09 09:30:18
직접 분사하는 가솔린 직분사(GDi)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MPi)의 장점을 융합해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 최적의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이에 더해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 및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분리 냉각 시스템’ △3.5 터보 엔진에는 실린더 정중앙 부위에서...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 출시...개인 맞춤형 시스템 2020-03-09 09:03:00
가솔린 직분사(GDi)와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MPi) 장점을 합해서 주행 조건에 따라 적합한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서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준다.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과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제네시스, GV80 가솔린 터보 판매 2020-03-09 09:00:47
직분사(gdi),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포트에 분사하는 다중분사(mpi)의 장점을 융합해 주행조건에 따라 최적의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들어가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 터보차저의 응답성을 높인다. 이로써 향상된 가속감과 함께 다양한 환경조건에서도 역동적인 성능을...
제네시스 GV80 가솔린 모델 출시…6천37만원부터 2020-03-09 08:59:00
가솔린 직분사(GDi)와 연료를 연소실 입구 흡기 포트에 분사하는 다중 분사(MPi) 장점을 합해서 주행 조건에 따라 적합한 분사 방식을 적용한다. 수냉식 인터쿨러는 엔진에 유입되는 공기의 온도를 냉각수를 통해 빠르게 냉각시켜서 터보 차저의 응답성을 높여준다. 2.5 터보 엔진에는 냉각수 흐름과 온도를 제어하는 가변...
[Q&A] "코로나19, 확인된 '팩트'로 막연한 두려움 극복해야" 2020-02-14 12:39:44
정확하지 않다. 바이러스는 습도, 온도, 표면 등 환경에 따라 생존 기간이 다르다. 확실한 것은 이 바이러스가 피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쓰는 소독제에 약하다는 것이다. 병원용 알코올 기반 손 소독제에는 매우 약해 설사 오염됐다 해도 손 소독만 잘하면 감염 우려가 없다. -- 눈을 통한 감염 위험은 어느...
공기호흡기·방독면 등 개인 안전장비에 첨단 IT를 입히다 2019-12-19 15:16:37
지난해에는 무선통신기술과 IoT 센서 기술을 접목해 개발한 신형 공기호흡기 ‘SCA10’으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면서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SCA10’은 전방표시장치 등을 통해 공기 잔량과 주변 온도 등 다양한 정보를 소방관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다. 통신 장치를 안면 마스크에...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AI 음성인식·블록체인 등 원천 기술로 글로벌 시장 접수" 2019-12-19 15:11:14
공기호흡기는 통신모듈을 안면 마스크에 내장해 마스크를 벗지 않고도 통신이 가능합니다. 공기 잔량과 주변 온도 등 다양한 정보도 현장의 소방관에게 직접 알려줍니다. 지난해 소방산업기술부문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AI를 활용한 제품도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한컴만의 원천기술로...
"한국인 선원, 지옥서 생존…어둠 속에서 65.5℃ 고온과 사투"(종합2보) 2019-09-11 18:21:21
따라 선체 내부의 온도는 약 65.5℃에 달했다면서 "기관실의 온도는 지옥과 같았다. 그들은 녹초가 돼 가고 있었다"고 말했다. 현장에 파견된 로프 접근 작업 전문 업체 ES(Elevated Safety)의 숀 코건 구조대원은 "선체에 처음 뚫은 구멍에서 열기가 뿜어져 나오는 것을 느꼈다"면서 "마치 뜨거운 오븐에 구멍을 내는 것...
[2019 IAA]브라부스, V12 엔진 탑재한 G바겐 공개 2019-09-11 17:25:34
흡기관을 넓히고 터보차저의 부스트 압력도 키웠다. 스트로크와 기어비 세팅 역시 큰 폭으로 조정했다. 또 서스펜션을 단단하게 조이고 하체에 추가 스트럿 바를 붙여 강성을 키웠다. 흡기 시스템을 비롯해 배기음은 전면 재 조정에 들어갔고 별도 ecu 작업을 거쳐 출력을 높였다. 대로 유지하면서 가죽과 알칸타라...
"한국인 선원들 지옥환경서 생존…파이프 앉아 구조 기다려"(종합) 2019-09-11 06:03:44
외부 기온이 32℃로 올라감에 따라 선체 내부의 온도는 약 65.5℃에 달했다면서 "기관실의 온도는 지옥과 같았다. 그들은 녹초가 돼 가고 있었다"고 말했다. 위치를 확인한 뒤에는 음식과 물 외에 라디오, 플래시 라이트, 전해질 아이스크림도 함께 모여있던 3명에게 제공된 것으로 알려졌다. 구조대원들도 더위를 이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