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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안전이 최우선"…레이보다 '1.5배' 더 가는 캐스퍼 일렉트릭 [신차털기] 2024-08-22 08:30:06
200여개의 배터리 셀이 적용돼있다. 배터리 셀도 사람과 같아서 한날 한시에 같은 부모 밑에서 태어난 쌍둥이도 성격이 조금씩 다르듯이 용량도 다르고, 전압도 다르고, 저항도 다른 제조 산포들이 있다"라며 "이런 제조 산포들을, 수백개의 셀이 연결된 것들을 BMS에서 잘 들여다 보는 것이 중요하다. 전압 편차는 문제가...
"한국이 제일 싸다"…국내 상륙한 프리미엄 전기차 2024-08-13 13:53:30
544마력(400㎾), 최대토크 686Nm의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8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은 최고출력 272마력(200㎾)과 최대토크 343N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7.1초다. 폴스타4는 100kWh(킬로와트시) 용량 리튬이온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폴스타4, 내년 하반기 '국내 생산'…"한국산 배터리 탑재 계획" [종합] 2024-08-13 13:51:47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으며 200kW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80% 충전까지 30분이 걸린다. 폴스타가 개발한 양산차 중 가장 빠른 폴스타4의 롱레인지 듀얼 모터는 544마력(400kW)과 686 N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세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과 50대 50의 균형 잡힌 무게 배분을 기반으로 다양한...
폴스타, 쿠페형SUV '폴스타4' 출시…"안전하고 합리적인 전기차"(종합) 2024-08-13 13:41:09
544마력(400㎾), 최대토크 686Nm의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8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은 최고출력 272마력(200㎾)과 최대토크 343N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7.1초다. 최근 잇따른 전기차 화재로 이른바 '전기차 포비아(공포증)'가 확산하는 가운데,...
미주·유럽보다 3000만원 싸게 출시...폴스타4, 전기차 부활 이끌까 2024-08-13 13:28:28
544마력(400kW)과 686Nm의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8초 만에 돌파한다. 세 단계로 조절 가능한 세미-액티브 서스펜션과 50:50의 균형 잡힌 무게 배분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행상황에서 뛰어난 핸들링과 승차감을 제공한다는 것이 폴스타의 설명.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유럽(WLTP) 기준...
폴스타, 쿠페형 전기 SUV '폴스타4' 국내 출시…사양·가격 공개 2024-08-13 11:00:07
544마력(400㎾), 최대토크 686Nm의 성능을 낸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에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제로백)은 3.8초다. 롱레인지 싱글모터 모델은 최고출력 272마력(200㎾)과 최대토크 343N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7.1초다. 중국 배터리업체 CATL의 100kWh(킬로와트시) 용량 리튬이온 NCM(니켈·코발트·망간) 배터리가...
"미주·유럽보다 3000만원 싸게" 승부수…'폴스타4' 국내 출시 2024-08-13 11:00:01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으며 200kW 급속충전기 기준으로 10~80% 충전까지는 30분이 걸린다. 폴스타가 개발한 양산차 중 가장 빠른 폴스타4의 롱레인지 듀얼 모터는 544마력(400kW)과 686Nm의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세 단계로 조절 가능한 세미 액티브 서스펜션과 50대 50의 균형잡힌 무게 배분을 기반으로 다양한 주행...
현대차 아이오닉 5 N, BMW M2 제쳤다 2024-08-07 15:58:51
5 N이 정지상태에서 시속 200㎞까지 단 11.3초만에 도달해 M2보다 1.2초나 더 빠르다며 인상적인 동력성능에 놀라움을 표했다. 또 일상에서도 편안한 주행을 가능케하는 서스펜션 세팅과 함께 넉넉한 공간성, 전기차 특유의 경제적인 유지 관리 비용을 내세워 아이오닉 5 N의 손을 들어줬다. M2는 BMW의 준중형 2시리즈...
현대차 아이오닉 5 N, BMW 고성능 M2 추월 2024-08-04 17:20:40
상태에서 시속 2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아이오닉 5 N이 11.3초로 M2보다 1.2초 빨랐고 편안한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 세팅, 넉넉한 실내 공간, 전기차 특유의 경제적인 유지 비용 등도 가점 요소로 평가됐다. M2는 BMW의 준중형 2시리즈 기반 고성능 모델로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m를 발휘한다. 아이오닉 5...
아이오닉5 N, 獨 '아우토자이퉁' 비교평가서 BMW M2 제쳐 2024-08-04 09:00:01
200㎞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11.3초로 M2보다 1.2초나 빠른 점에서 높이 평가받았다. 편안한 주행을 위한 서스펜션 세팅, 넉넉한 실내 공간, 전기차 특유의 경제적인 유지 비용 등도 가점 요소였다. BMW의 준중형 2시리즈 기반 고성능 모델인 M2는 최고출력 46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하면서도 1.7t의 가벼운 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