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인당 수십만원도 괜찮아"…2030 이번엔 '파인다이닝 열풍' 2024-10-13 14:24:13
28.3%로, 40~50대(14.1%)의 두 배에 이른다. 최근 고물가와 소비침체로 외식산업경기가 꺾였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례적인 성장세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올 2분기 외식산업경기동향지수는 75.60를 기록했다. 이 지수가 100보다 낮으면 1년 전보다 매출이 감소한 업체가 증가한 업체보다 많다는 뜻이다."흑백요리사가...
100일새 두배 뛴 金배추…"이달부터 공급 늘어 안정" 2024-10-09 17:36:01
전(6826원)보다 28.3% 상승했다. 소비자들은 “가격이 순식간에 치솟아 체감 물가는 훨씬 더 높다”고 입을 모았다. 배추 한 포기 가격은 7월 1일 3813원에서 지난 8일까지 99일간 129.7% 폭등했다. 지난달 27일엔 포기당 9963원을 기록해 1만원에 근접했다. 배추 가격이 치솟은 것은 올여름 이상고온과 가뭄으로 여름 배추...
서머 결승 시청자 75%가 외국인...LCK, 글로벌 콘텐츠로 성장 2024-10-09 07:00:01
42.9만 명보다 4.6% 상승했으며 작년 평균인 38.3만 명에 비해 17.2%나 늘었다. LCK는 AMA가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해외 팬들의 유입을 꼽았다. LCK에 따르면 올해 스프링 스플릿의 글로벌 AMA 지표에서 영문 중계를 시청한 팬들이 가장 많았다. 중국어와 베트남어가 뒤를 이으면서 24.4만 명을 기록했다. 또한 이번...
"AI 때문에 내 능력 무용지물"…한국인 불안 10개국 중 최상위 2024-10-03 07:00:00
영국(28.3%)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업무와 관련해 디지털 기술의 내 숙련도가 충분한가?'란 항목에 대해서는 한국은 '매우 동의 또는 동의' 답변이 56.9%로 폴란드(56.4%)에 이어 10개국 중 가장 적었다. 숙련도에 대한 긍정 답변이 가장 많았던 곳은 영국과 노르웨이로 답변율이 각각 71.9%와 70.2%로...
올해 취업자 중 자영업자 비중 20% 붕괴…1963년 통계 후 처음 2024-09-30 06:01:02
│ 17,596 │ 28.3 │ 23.1 │ 71.7 │ ├────┼────┼────┼────┼────┼────┼───┼───┤ │ 2012 │ 24,955 │ 7,034 │ 5,768 │ 17,921 │ 28.2 │ 23.1 │ 71.8 │ ├────┼────┼────┼────┼────┼────┼───┼───┤ │ 2013 │ 25,299 │...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종합) 2024-09-29 16:08:04
CU의 연간 화장품 매출 증가율(전년 대비)을 보면 2022년 24.0%, 지난해 28.3%로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다. 올해도 1∼9월 매출이 지난해 동기에 비해 14.7% 늘었다. 이마트24도 2022년 11%, 지난해 36%, 올해 1∼8월 21% 등으로 매년 탄탄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편의점 화장품의 최대 구매 고객은 상대적으로 주머...
"화장품? 편의점에서 사세요" 2024-09-29 06:22:44
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편의점도 뷰티 유통시장 참전…올리브영·다이소에 도전장 2024-09-29 06:00:06
미만 가격에, 편의점용 소용량으로 제작한 메디힐 보습패드는 1천원대에 각각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편의점들이 근래 이처럼 저가의 소용량 뷰티 상품군 확대에 나서는 것은 주력 소비층인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2000년대 후반∼2010년대 초반 출생자)의 화장품 구매 수요에 대응하려는 전략이다. CU의...
"화장품 사러 다이소 가요" 돌풍에…편의점도 '3000원 화장품' 내놨다 2024-09-24 10:07:14
주목했다. CU에 따르면 연도별 화장품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은 2022년 24%, 지난해 28.3%에서 올해 1월에서 9월(지난 22일까지) 14.7%로 매년 두 자릿수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올해 동기간 화장품 세부 카테고리 매출을 살펴보면 마스크팩(37.8%), 스킨/로션(24.7%), 클렌징 상품(18.2%), 립케어(11.6%), 데오드란트(11.2...
"의미 없어"…서약 250만명 넘겨 2024-09-18 07:00:51
차지해 가장 많았고, 60∼69세 71만7천173명(28.3%), 80세 이상 46만1천754명(18.2%) 등이었다. 30세 미만은 6천830명으로 0.3%가량이었다.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성인이 자신의 임종에 대비해 연명의료와 호스피스에 대한 의향을 미리 밝혀두는 문서로, 건강한 사람도 지정 등록기관을 통해 충분한 설명을 듣고 작성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