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국민 52.5% "결혼해야 한다"…최근 8년 중 최고치 2024-11-12 12:00:08
연령대가 낮을수록 감소했다. 국민들은 가장 효과적인 저출생 대책으로 주거 지원(33.4%), 청년 일자리 지원(20.8%)을 꼽았다. '자녀를 입양하고 싶은 생각이 없다'는 비중은 40.3%로 2년 전보다 2.4%포인트 증가했다. 한편 '결혼하지 않더라도 함께 살 수 있다'는 비중은 67.4%로 2년 전(65.2%)보다...
국민 절반은 '결혼 안해도 된다'…안하는 이유 1위는 '자금부족' 2024-11-12 12:00:02
가장 효과적인 저출생 대책이 무엇이냐는 질문에는 '주거 지원'이라는 답이 33.4%로 가장 높았다. '청년 일자리 창출·취업지원'(20.8%), '일·가정 양립 직장문화 조성'(14.0%)이라는 답도 높게 나타났다. ◇ 중·고교생 학교 만족도 6.2%p 증가…절반 이상은 '여건 되면 유학' 학교생활...
HMM, 3분기 7개분기만에 영업이익 1조원 돌파 전망…매각은 난항 2024-11-12 06:01:00
영업이익률은 33.4%였다. 만약 이러한 전망이 현실화할 경우 올해 3분기 HMM의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천367% 급증하게 된다. 또 작년 한 해 영업이익(5천848억원)의 2배에 달하는 금액을 1개 분기 내 벌게 된다. 또 2022년 4분기 이후 7개 분기 만에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한다. 애초 올해는 글로벌...
'대주주 락업' 걸려있던 제이오 M&A 거래소가 허용한 이유 2024-11-11 09:23:58
매각했다. 8일 종가인 주당 2만600원 대비 33.4% 프리미엄이 적용됐다. 구주 매각과 동시에 별도의 신주 발행까지 병행되는 점을 고려할 때 강 대표의 시가 대비 경영권프리미엄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강 대표와 가족들이 보유한 지분은 지난해 3월 상장 과정에서 보호예수 규정에 묶여 원칙적으로 매각이 불가능하다....
[표] 거래소 외국인 순매수도 상위종목(7일) 2024-11-07 15:50:49
33.4 │ │공업││ │ │ │ │ ├────┼──────┼─────┼─────┼─────┼─────┤ │한화오션│245.1 │77.1 │셀트리온 │201.8 │11.2 │ ├────┼──────┼─────┼─────┼─────┼─────┤ │한화시스│218.7 │103.2 │엘앤에프 │141.1 │12.9...
9월 외국인 관광객 100% 회복…코로나19 이후 처음 2024-10-31 10:26:48
33.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146만명)과 비교해 0.3% 더 많은 기록이다. 9월에 가장 많은 방한객을 기록한 시장은 중국(42만명)이며, 이어 일본(31만명), 대만(12만명), 미국(11만명), 베트남(4만명) 순이었다. 2019년과 비교해 지역별 회복률은 일본, 대만, 미국, 베트남이 각각 23.7%,...
지난달 외국인 관광객 146만명…코로나19 전보다 늘어 2024-10-31 10:24:56
33.4% 늘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같은 달과 비교하면 0.3% 늘어난 것이다. 월간 외래관광객 수가 2019년보다 많은 건 코로나19 이후 처음이다. 지난달 한국을 가장 많이 찾은 나라는 42만3천명이 찾은 중국이다. 뒤이어 일본(31만1천명), 대만(12만6천명), 미국(11만명) 순으로 많았다. 일본,...
절정 치닫는 尹·韓 갈등, 출구 안 보이는 이유는 [이슬기의 정치 번역기] 2024-10-25 16:24:42
대통령 후보 중 가장 비호감인 사람은 누구냐'는 질문에 33.4%를 얻어 '가장 비호감인 대권주자' 1위의 불명예를 안았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9.0%로 한 대표와 오차범위 내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친윤계나 친한계, 양측은 모두 '이대로 가면 우리가 이긴다'고 확신하고...
"그 가방 나도 있는데"…이젠 명품백 대신 '이것' 산다 2024-10-21 07:41:05
31.4%에서 지난해 15.5%로 반토막이 났지만, 올해 1분기 33.5%, 2분기 29.9%, 3분기 33.4% 등으로 작년 동기보다 증가하면서 2022년 신장률을 넘어섰다. 시계 역시 2022년 14.5%에서 지난해 8.8%로 낮아졌지만, 올해 들어선 1분기 15.5%, 2분기 16.7%, 3분기 15.3% 등으로 2022년보다 높다. 명품 전체 매출 신장률이 2022년...
"희소성 없다"…진짜 명품은 따로 있네 2024-10-21 07:28:07
15.5%로 낮아졌다. 장신구 매출은 올해 들어선 1분기 33.5%, 2분기 29.9%, 3분기 33.4% 등으로 작년 동기보다 증가하면서 2022년 신장률을 넘어섰다. 시계 매출 신장률 역시 2022년 14.5%에서 지난해 8.8%로 낮아졌지만, 올해 들어선 1분기 15.5%, 2분기 16.7%, 3분기 15.3% 등으로 2022년보다 높았다. 명품 전체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