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최성준 방송통신위원장 "SKT·CJ헬로비전 합병 심사, 공익성에 초점" 2016-04-07 17:51:14
대해선 유보적인 뜻을 밝혔다. 그는 “워낙 파급력이 크고, 광고총량제 등 일부 관련 제도를 개선했기 때문에 일단 올해 시장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정책을 펴나갈 것”이라고 했다.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한국투자 "제일기획, 세계기업으로 성장…'매수'" 2015-11-30 08:16:08
82.2% 늘어날 것"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비계열사 광고 수주 증가로 내년 비계열사의 매출총이익 비중은 39.4%로,올해보다 3.1%포인트 높아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내년 국내 광고 시장 규모는 3.8% 성장하며 사상 최초로 10조원을 넘어설것"이라며 "점진적인 경기 회복, 광고 매체 다변화, 광고총량제...
대신증권 "제일기획 중국서 고성장…삼성 의존도 완화" 2015-11-25 08:37:40
"광고총량제, 금지품목 해제, 간접·협찬 광고 요건 완화 등 규제 완화도 지속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비계열 광고주 증가로 삼성 비중은 올해 3분기 기준 국내 71%, 해외 63%로 작년 동기보다 2%포인트, 15%포인트 각각 줄었다"면서 "삼성 의존도가 낮아지고있어 내년 삼성전자 마케팅비 감소에 대한 우려는...
"SBS, 3분기 깜짝 호실적 달성"-KTB 2015-11-18 07:57:15
2분기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때문에 이연된 광고 수요도 존재한 것으로 판단했다. 올 4분기는 계절적 성수기와 지난 9월부터 시작된 광고총량제 효과가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중국에서 '달려라 형제 시즌3'가 지난달부터 시작돼 수익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다만 내년 실적에는 불확실성이 존재...
"콘텐츠주 30% 더 오를 여력" 2015-09-06 19:40:15
sbs는 광고총량제 수혜 [ 민지혜 기자 ] 중국과 미국 등 해외 증시의 타격을 받아 변동성이 커진 국내 증시에서 미디어·콘텐츠주가 주목받고 있다. 하락장에서도 큰 폭으로 떨어지지 않은 데다 장기적 관점에서 꾸준히 성장하는 산업이라는 이유에서다. 미디어·콘텐츠주 가운데 올해 좋은 실적을 거둘 것으로...
"9월은 미디어株에 우호적인 시기"-대우 2015-09-04 07:45:32
말했다.국내의 경우 오는 21일부터 지상파 방송사에 광고총량제가 적용된다. 지상파 프로그램 광고의 방영 시간은 기존 시간당 6분에서 최대 10분48초까지 늘어난다. 가상·간접광고 및 협찬고지 규제도 완화된다.문 연구원은 "sbs는 지상파 중 유일한 상장 종목으로서 규제 완화에 따른 수혜 기대감이 집중될...
9월부터 지상파 광고총량제 시행된다 2015-07-14 15:03:12
오는 9월부터 지상파 방송에도 광고총량제가 시행된다.정부는 1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방송법 시행령 개정령안'을 의결·심의했다.개정 시행령은 지상파 방송에 방송 프로그램 편성시간당 평균 100분의 15(시간당 9분) 이내, 최장 100분의 18(시간당 10분 48초)로...
KTB증권 "中 예능 콘텐츠 규제 소식…SBS 목표가↓" 2015-06-24 08:15:16
"현재 시즌제로 운영되는 공동 제작 횟수를통제하기 위한 목적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또 중국 관련 사업의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5월 주문형 비디오(VOD) 단가 50%인상, 하반기 광고 총량제 시행 등으로 인해 올해 연간 전망은 비교적 낙관적일 것으로 평가했다. gogogo@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절절포' 금융규제 개혁안은 '두 마리 토끼 잡기' 2015-06-15 10:35:06
규제39뿐만 아니라 모범규준·가이드라인·지침 등 39그림자 규제39를 전수조사해 규제목적에 따라 ▲ 시장질서 ▲ 소비자 보호 ▲건전성 ▲ 영업행위 규제로 분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지배구조, 소유구조, 내부자거래, 공시, 시세조종, 공개매수, 유사수신행위 등시장질서 규제와 광고, 비교공시,...
국내 방송광고 시장 '대격변' 예고…증시 수혜株는? 2015-04-29 14:46:22
매출은 2011년부터 3년 연속 감소세를 보여왔다. 연간 광고 매출은 2012년 5.5%, 2013년 4.8% 감소했으며, 지난해에는 7% 넘게 줄었다. ◆프로그램 광고 최대 50% 확대…sbs 등 지상파 수혜 예상이번 방송법 시행령 개정의 핵심은 '광고총량제'다. 광고총량제란 방송 광고의 전체 허용량만 법으로 정하고, 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