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이익 6천억원…전년비 5% 증가 2019-02-12 10:45:58
2%, 5% 감소했습니다. 4분기 기준으로는 영업이익이 1,125억원을 올려 전년 같은 기간보다 40.51% 줄었고 매출은 3,996억원으로 25.06% 감소했습니다. 지역별 연간 매출은 한국이 1조2,334억원, 북미/유럽 1,283억원, 일본 352억원, 대만 367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2,816억원을...
엔씨소프트 작년 영업이익 6천억원…최대 기록 경신(종합) 2019-02-12 09:16:26
않고 있다. 지역별로 한국 1조2천334억원, 북미·유럽 1천283억원, 일본 352억원, 대만 367억원의 매출을 냈다. 로열티 매출은 리니지M의 대만 성과로 전년 대비 39% 성장한 2천816억원이었다. 제품별로는 모바일게임 9천133억원으로 전체 53%를 차지했고, 리니지 1천497억원, 리니지2 639억원, 아이온 634억원, 블레이드...
엔씨소프트, 지난해 영업익 6149억원…전년比 5%↑ 2019-02-12 08:56:25
모바일게임 9133억원, 리니지 1497억원, 리니지2 639억원, 아이온 634억원, 블레이드 & 소울 1196억원, 길드워2 802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게임의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게임의 전체 매출 비중은 53%다. 로열티 매출은 2816억원으로 인기 ip(지식재산권)의 힘을 보여줬다. 리니지m의...
'리니지M 인기 여전'…엔씨, 2분기 영업익 1천595억원(종합2보) 2018-08-14 10:29:11
자신했다. 이밖에 리니지 421억원, 리니지2 133억원, 아이온 156억원, 블레이드&소울 306억원, 길드워2 199억원으로 집계됐다. 특히 PC온라인게임 리니지는 특화 서버 오픈 및 프로모션 효과로 전분기 대비 49%, 작년 동기대비 24% 매출이 성장해 리니지M 출시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리니지M 인기 여전'…엔씨, 2분기 영업익 1천595억원(종합) 2018-08-14 08:52:08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1천595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324.61%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4천365억원으로 68.76% 늘고 당기순이익은 1천402억원으로 354.92% 증가했다. 다만 전 분기 매출 4천752억원, 영업이익 2천39억원보다는 다소 감소한 수치다. 제품별 매출을 보면, 리니지M 등...
김택진 엔씨소프트 대표, "리니지M 앞세워 해외시장 공략" 2018-05-15 11:22:43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엔씨가 블레이드앤소울, 아이온, 길드워 등 신작과 콘솔 등 사업 다각화를 강조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블레이드앤소울 2,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앞세워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라며 "pc온라인...
'리니지M 파워'…엔씨소프트 1분기 영업익 570% 증가(종합2보) 2018-05-10 11:06:25
2천641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56%를 차지했다. 로열티 매출은 842억원으로 리니지M의 대만 성과가 반영되며 전 분기 대비 41%,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3천382억원, 북미·유럽 375억원, 일본 75억원, 대만 77억원이다. 모바일게임을 제외한 제품별 매출은 리니지 283억원, 리니지2 142억원,...
'리니지M' 인기에 엔씨 1분기도 '대박'…영업익 2천억원(종합) 2018-05-10 09:24:03
77억원이다. 모바일게임을 제외한 제품별 매출은 리니지 283억원, 리니지2 142억원, 아이온 188억원, 블레이드&소울 339억원, 길드워2 236억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온라인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블레이드 & 소울 2, 아이온 템페스트 등을 개발 중이다. PC온라인 및 콘솔 MMORPG로 개...
'1조클럽' 엔씨소프트, 매출 절반 이상은 '리니지M' 2018-02-07 16:29:55
나온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흥행을 이어가며 로열티 매출도 증가했다. 지난해 로열티 매출은 전년 대비 66% 늘어난 2028억원으로 집계됐다. 반면 간판 온라인게임 '리니지'는 리니지m 흥행에 따른 고객 이탈 영향으로 매출이 반토막이 났다. 리니지 매출은 전년...
[Cover Story] 모바일·온라인 게임 양 날개 갖춰…18년간 쌓은 IP 가치도 '막강' 2016-12-29 16:13:48
가치가 크게 부각될 수 있다. 이미 ‘리니지2’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 올해 출시되면서 ip로서 인정을 받고 있다. 여기에 엔씨소프트에 남아 있는 추가 4개의 ‘빅 ip’(리니지1, 아이온, 블레이드앤소울, 길드워)도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넷마블게임즈가 개발, 지난 14일 출시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