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로 사상 최대 2024-07-17 06:15:43
수출금액이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류 덕에 K-뷰티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으로의 수출이 급증했다. 17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18.1% 증가한 48억2천만달러(약 6조7천억원)로 반기 기준 가장 많았다. 이는 기존 최대치인...
올해 상반기 화장품 수출 48억달러로 사상 최대…북미 고성장 2024-07-17 06:01:02
48억달러를 넘어 사상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류 덕에 K-뷰티 인기가 전 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으로의 수출이 급증했다. 17일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화장품 수출액은 작년 동기 대비 18.1% 증가한 48억2천만달러(약 6조7천억원)로 반기 기준 가장 많았다. 이는 기존 최대치...
맘스터치, 韓·日 최대 상권에 '대형 매장' 2024-06-11 18:15:26
‘한류 명소’를 중심으로 점포를 내고 있다. 작년 10월 서울 학동역점을 시작으로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점, 여의나루점, 부산 해운대점 등의 대형 전략 매장을 잇달아 열었다. 맘스터치는 해외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일본 도쿄 시부야에서 해외 첫 직영 매장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열었다....
영탁, 이탈리아에서도 통했네…선호 韓 가수 18위 2024-05-21 15:44:08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공개한 ‘2024 해외 한류 실태조사’(2023년 기준) 자료에 따르면 영탁은 이탈리아인을 대상으로 한국 가수 혹은 그룹에서 가장 좋아하는 뮤지션에 관해 묻는 개방형 질문에서 18위(점유율 순위 기준)를 기록했다. 이번 인기 순위는 국내를 넘어 이탈리아에서도 영탁을 향한 관심이 반영됐다는 점...
K푸드 최대 수출시장은 미국…일본·중국 한꺼번에 제쳤다 2024-05-12 06:11:00
한류에 K푸드 인지도 상승…불닭볶음면·햇반·김치 인기 (서울=연합뉴스) 김윤구 기자 = 미국이 올해 일본과 중국을 단숨에 따돌리고 K푸드 최대 수출 시장으로 떠올랐다. 12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집계한 주요 시장 농림축산식품 수출 실적 자료에 따르면 대미 수출 금액은 올해 1∼4월 4억7천900만달러(약 6천500억원)로...
"네이버표 메타버스, 별것 다 하네"…MZ 안전관리자까지 키운다 2024-04-26 11:26:16
현실화한 것은 신라면 분식점이 최초였다. 한류 확산에도 역할을 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제페토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 공간 'K-원더랜드'는 지난해 누적 방문자 100만명을 기록했다. 이 가운데 약 87%는 해외 사용자로 파악됐다. 197개국에서 K-원더랜드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맘스터치, 도쿄 시부야에 직영 1호점 열어…2주치 예약 마감 2024-04-16 09:41:34
일본 맥도날드가 39년 동안 영업한 자리에 들어섰다. 3개 층(B1∼2F)에 220석을 갖춘 대형 매장이다. 시부야의 랜드마크인 스크램블 교차로와 도쿄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역, 대형 쇼핑몰이 밀집한 상권을 배후에 둬 일본인과 해외 관광객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입지라고 맘스터치는 설명했다. 판매 메뉴는 대표...
웨이브, 해외 서비스 확대…유럽·오세아니아 등 진출 2024-04-03 18:01:47
호주 뉴질랜드 등 39개국에 서비스하고 있다. 드라마,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등 한국 콘텐츠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지원해왔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는 “한류가 활성화됐거나 확산 단계에 있는 잠재력이 큰 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K콘텐츠'로 세계시장 뚫는다…'토종 OTT' 웨이브의 진격 2024-04-03 10:17:51
등 39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한국 콘텐츠를 영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로 지원해왔다. 드라마, 예능, 영화, 다큐멘터리, K-POP 콘서트, 음원차트쇼 등이 대표 공급 콘텐츠다. ‘약한영웅 Class1’, ‘박하경 여행기’ 등 웨이브 오리지널 콘텐츠도 포함한다. 웨이브 관계자는 “코코와로 쌓은 해외 이용자 데이터 분석을...
'약한영웅' 해외시장서 먹힐까…국내 OTT 영토 넓힌 웨이브 2024-04-03 09:29:07
등 39개국에 진출한다. 이들 국가에 국내 OTT가 진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웨이브는 3일 미주지역 서비스를 담당하는 자회사 웨이브아메리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웨이브아메리카는 2022년 인수한 글로벌 1위 K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코코와(KOCOWA)가 축적해 온 서비스 경험과 해외이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