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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2020 예비창업패키지] 최의령 아이제이산업 대표 “안전한 도로를 위해 엄마의 마음으로 개발한 우천형 표지병 ‘차로등’” 2020-12-17 10:34:00
약 8m 간격으로 설치하면 어둠 속에서도 차선의 위치를 명확히 파악할 수 있다. 차로등의 전체 면이 밝은 것은 유리알 코팅 덕분이다. 아이제이산업은 표지병 표면에 유리알을 코팅하는 기술을 자체 개발했다. 표지병 재질 역시 ABS로 만들어 충격이 가해져도 부서지는 대신 찢어지도록 했다. 덕분에 파편이 발생하지 않아...
이춘재 8차사건 수사 허술했나…당시 수사관 "신문에 한시간 반 걸려" 증언 2020-09-22 18:08:00
이춘재 연쇄살인 8차 사건의 재심 재판에서 당시 검찰 수사가 허술하게 이뤄졌을 것으로 추정되는 증언이 나왔다. 수원지법 형사12부(부장판사 박정제) 심리로 22일 열린 이 사건 재심 6차 공판에서 사건 당시 수사관으로 일했던 증인 A씨는 "피의자 신문에 한 시간 반가량 걸렸다"는 취지의 증언을 했다. A씨는 당시...
이춘재 8차사건 형사, 31년 만에 사과 "당시엔 100% 확신" 2020-08-11 19:20:10
논란'으로 재심이 진행 중인 이춘재 연쇄살인 8차 사건 담당 형사가 법정에 증인으로 나와 20년 동안 옥살이를 한 윤모 씨에게 사과했다. 11일 수원지법 형사12부(박정제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이 사건 재심 4차 공판에서 이춘재 8차 사건 담당 형사였던 심모 씨는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하고 싶다"면서 증인신문 도중...
부녀자 14명 연쇄살인 '이춘재 사건' 34년만에 종결…"공소시효 만료" 2020-07-02 09:35:31
건 전반에 대한 수사 결과를 국민에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그간 모방범죄로 알려지며 진범 논란을 빚은 8차사건, 실종으로 종결됐던 초등생 사건 등에 대한 잠정 결론도 내놓을 전망이다. 30여년간 범인의 윤곽조차 나오지 않았던 이 사건은 지난해 7월 당시 사건 현장의 증거물에서 채취한 DNA가 처제 살해 혐의로...
보험의 모든 것 내 손 안에 품는다 2020-05-20 15:32:27
발송하는 우편물은 3000만 건으로 A4 용지 5000만 장 분량이다. 삼성생명은 179종의 안내장 가운데 147종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환하겠다는 목표를 세웠고 올해 4월까지 8개월간 76종의 안내장 914만 건을 디지털 방식으로 전달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올해 나머지 71종의 우편물도 스마트안내장으로 전환해 보험...
'진범 논란' 이춘재 8차사건 재심 19일 첫 공판 2020-05-19 07:37:32
'진범 논란'에 휩싸인 이춘재 연쇄살인 8차 사건의 재심 첫 공판이 19일 열린다. 수원지법 형사12부(박정제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1시 수원법원종합청사에서 이춘재 8차 사건 재심 공판을 연다. 재판부는 정식 공판에 앞서 2차례에 걸쳐 준비기일을 열었다. 공판 준비기일은 정식 재판에 들어가기 전 재판부가...
르노삼성, 결국 '삼성' 떼나 2020-04-19 18:03:13
오는 8월 4일 종료된다. 르노와 삼성은 2000년 8월 상표 사용계약을 체결했다. 르노삼성이 삼성 상표를 사용하되 세전 영업이익이 발생하는 해에 매출의 0.8%를 지급하는 구조다. 업계에서는 양쪽 모두 상표사용 계약을 연장하는 게 실익이 없다고 판단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삼성은 2000년 옛 삼성자동차를 매각한 이후에...
터널 교통사고 치사율 "봄 오후 4∼6시가 가장 위험" 2020-04-03 09:34:44
터널 교통사고 치사율은 전체 교통사고 치사율의 2.5배인 4.7로, 여름(3.8), 가을(2.7), 겨울(3.0)의 치사율보다 높았다. 시간대별로 보면 통행량이 많은 주간(1423건)이 야간(618건)보다 터널 교통사고는 2.3배 많이 발생하지만, 치사율은 주간(3.2)에 발생한 사고보다 야간(4.4)에 발생한 사고가 1.4배 높았다. 특히 오후...
봄철 터널 교통사고 치사율 높아…"오전 4∼6시 특히 위험" 2020-04-03 09:21:23
교통사고 치사율의 2.5배인 4.7로, 여름(3.8), 가을(2.7), 겨울(3.0)의 치사율보다 높았다. 시간대별로 보면 통행량이 많은 주간(1천423건)이 야간(618건)보다 터널 교통사고는 2.3배 많이 발생하지만, 치사율은 주간(3.2)에 발생한 사고보다 야간(4.4)에 발생한 사고가 1.4배 높았다. 특히 오전 4∼6시의 치사율은 8.2로,...
"타다 멈춰 세운 국회의원들 표로 심판하자" 2020-03-08 17:37:41
감차사업까지 시행하고 있다. 택시 면허의 프리미엄을 지켜 주기 위해 정부와 정치권은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것이다. 타다는 사실상 택시총량제 밖에서 택시의 공급을 늘리는 효과가 있으니 업계와 정치권, 정부가 반대할 수밖에 없다."택시의 敵은 타다 아냐…무인車 나오는데 혁신 막는 건 쓸데없는 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