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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기술유출 걱정하는 삼성SDI… 中정부 지원에 급성장한 CATL 2018-04-12 17:29:11
할 처지다.12일 업계에 따르면 2016년 8gwh였던 catl의 연간 배터리 생산능력은 2020년 50gwh로 확대될 전망이다. 현재 세계 1위인 파나소닉의 2020년 예상 생산량은 45gwh로 세계 최대 배터리 생산업체가 바뀌게 된다. catl의 중국 회사명은 닝더셔다이(寧德時代). 창업주 황스린 회장이 죽순과 차로 유명한 자신의 고향...
전기차 배터리 삼국지…中 보조금·규제 공세로 韓·日 압박 2017-03-06 15:12:13
배터리 업체가 보조금을 받으려면 중국에 8Gwh 이상의 생산시설을 갖춰야 한다는 내용의 초안을 공개했는데 이는 BYD와 CATL만 충족할 수 있는 조건이다. BYD는 특히 정부로부터 각별한 혜택을 입었다. 중국 정부는 BYD가 쓰는 전기버스 배터리에 보조금을 제공했는데 이는 다른 외국 업체들은 적은 용량 때문에 쓰지 않는...
[현장에서] 중국의 자동차 배터리 '몽니' 1년 2017-01-22 20:52:35
수정안은 리튬이온전지 최소 연간 생산능력을 0.2gwh에서 8gwh로 40배 높이는 등 요건을 강화했다. 삼성sdi의 시안 공장과 lg화학의 난징 공장 생산능력은 2~3gwh 수준으로 새 기준에 못 미친다.중국 정부는 최근 들어선 명시적 규제를 해제했다. 삼원계 배터리도 보조금 대상에 포함시켰으며, 배터리 모범규준 인증을 보조...
(기획)시진핑 “자유무역 앞장서겠다지만”...중국의 배터리 몽니 1년...보이는 규제는 풀었지만, 안보이는 규제가 여전히 발목잡고 있어 2017-01-22 14:21:04
리튬이온전지 최소 연간 생산능력을 0.2gwh(기가와트아워)에서 8gwh로 40배 높이는 등 요건을 높였다. 2017년 초까지 의견 수렴을 한 뒤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삼성sdi의 시안 공장과 lg화학의 난징 공장의 생산능력은 2~3gwh수준으로 새 기준에 못 미친다. 하지만 중국에서도 이 기준을 넘는 곳은 byd 등 두 곳에 불과해...
중국 규제에 우는 LG화학·OCI 2016-11-24 19:11:48
리튬이온전지 생산능력이 8gwh 이상 돼야 한다. 기존 0.2gwh에서 기준이 크게 높아졌다. lg화학과 삼성sdi의 중국 내 생산능력은 각각 2~3gwh 수준이다.박강호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번 모범규정안을 보면 전기차 인프라를 자국 기업 중심으로 구축하려는 중국 정부의 의지를 읽을 수 있다”며 “내년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