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라인 넥스트, 기업·브랜드 NFT 거래 '도시 스토어' 오픈 2022-08-02 12:59:55
▲지옥(Hellbound) ▲다이아 티비(DIA TV) ▲아뽀키(APOKI) 등 5곳이 입점해 NFT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도시 스토어는 올해 3분기에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국가에서 베타 버전으로 론칭할 예정인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 내 브랜드 스토어다. 기업 및 브랜드가 입점해 다양한 NFT를 판매할 수 있고 각 브랜드만의 커뮤니티...
라인 넥스트, NFT 거래 '도시 스토어' 개설…5개 브랜드 입점 2022-08-02 10:47:56
'지옥'(Hellbound), 'CJ ENM 다이아 티비'(DIA TV), '아뽀키'(APOKI) 등 5곳의 브랜드가 입점해 NFT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라인 넥스트는 도시 스토어 개설과 함께 도시 내 프로필사진으로 사용 가능한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을...
트위치 공동창업자, 국내 3D 스타트업 에이펀인터렉티브에 베팅 2022-07-08 15:35:14
유치하기도 했다. 이 회사는 버추얼 인플루언서인 아뽀키(APOKI)가 주요 아티스트다. 아뽀키는 유튜브 구독자 29만 명, 트위치 구독자 360만 명을 기록 중이다. '버추얼 K팝'이란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다. 아뽀키는 일본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일본 매체에 출연해 한국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에이펀 인터랙티브, 라인 넥스트와 IP이용 NFT발행 협약 2022-05-04 09:40:56
700만명 이상의 글로벌 팬덤을 가진 APOKI와 LECHAT를 필두로 Virtual K-POP 장르를 개척하고 있는 글로벌 메타버스 버추얼 IP기업으로 성장했다. 이에 앞서 회사측은 지난해 9월 에이펀 인터렉티브는 세계 최대 규모 가상 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국내 기업 최초로 판매 계약을 체결해 아뽀키 IP로 총 2만 5천개의 NFT를...
APOKI, 첫 싱글 `GET IT OUT` M/V+음원 반응↑…듣고 보는 재미까지 2021-02-23 13:49:52
APOKI는 우주 속 존재하는 세계를 보여주는 여러 가지 이미지들을 통해 걸크러시 매력을 발산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보는 재미를 더한 뮤직비디오는 많은 이들로부터 화제가 되며 음원 사이트에서도 좋은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 VV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 APOKI만이 보여줄 수...
‘슈퍼 버추얼 인플루언서’ APOKI, 22일 첫 싱글 ‘GET IT OUT’ 발매 2021-02-22 18:00:09
제작됐으며, 기존의 가수들과는 다른 버추얼 케이팝(Virtual K-Pop) 장르를 개척해나가며 APOKI가 아니면 보여줄 수 없는 세계관을 펼칠 예정이다. VV엔터테인먼트 측은 "APOKI는 공식 SNS를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이야기를 공개할 예정이다"라며 "APOKI가 풀어나갈 세계관을 통해 기존 케이팝 시장에서는 볼 수...
헨리, VR 뮤직 토크쇼 실시간 스트리밍 1500만 뷰…글로벌 인기 입증 2020-07-06 18:31:51
APOKI)가 뮤지션이자 연기자, 그리고 엔터테이너로서 헨리를 소개했다. 성숙하고 세련된 의상을 입고 등장한 헨리는 간단한 질의응답을 끝낸 뒤, 기타를 연주하며 헨리표 발라드 '몬스터(Monster)'와 마룬파이브의 '선데이 모닝(Sunday morning)'을 감미롭게 선보였다. 뒤이어 인터뷰를 진행한 헨리는...
버츄얼 유튜버 `아뽀키` 채널에 등장한 현역 아이돌 `whoo` 주목 2019-11-30 21:00:01
영화관 안내영상 등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또한, 지난 9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한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 발표회에 참석해 오프닝을 담당했으며 대통령과의 실시간 대화를 통해 다시 한번 아뽀키의 기술을 입증했다. 아뽀키의 다양한 영상은 유튜브 APOKI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음원을 씹어 먹는` 유튜버 아뽀키, 펭수 이을 반전 캐릭터 주목 2019-11-22 11:24:11
로 임명돼 기자회견, 오프닝영상, 영화관 안내영상 등 다방면으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으며 지난 9월 한국 콘텐츠진흥원에서 개최한 콘텐츠산업 3대 혁신전략 발표회에 참석해 오프닝을 담당하며 대통령과의 실시간 대화를 통해 기술력을 입증했다. 아뽀키는 유튜브 `APOKI TV`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시아 최대 애니메이션 영화제 'SICAF' 내달 17일 개막(종합) 2019-06-17 11:24:39
홍보대사로는 디지털 연예인 '아뽀키'(APOKI)를 선정했다. 가상 인물이 시카프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유튜브에서 활동해온 아뽀키는 실시간 안면 인식이 가능해 행사장 곳곳에서 관람객과 사진 촬영 및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막작은 한국 3D 애니메이션 '레드슈즈'다. 빨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