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기업 절반, 5년간 신사업 추가 없어…인기 사업은 미래형車 2024-07-31 06:01:01
SK텔레콤은 AI와 디지털전환(DT) 역량을 활용한 동물병원 엑스레이 촬영과 영상진단 사업을, 코스맥스는 AI 추천시스템을 활용한 초개인화 뷰티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친환경 사업목적 추가는 SK에코플랜트가 가장 적극적이었다. SK에코플랜트는 폐수처리 관리, 폐수처리 시공, 탄소 포집, 에너지 관리 시스템 사업 등...
인천관광공사, 무료 경영 컨설팅 2024-07-30 18:31:14
인천관광공사는 인천 지역 관광업체에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 분야는 △법률·법무 △재무·회계 △홍보·마케팅 △창업·사업 아이템 분석 △관광 투자 유치 △인사·노무 △유통·판로·특허 △디지털 전환과 빅데이터 분석 등이다.
기술력 하나로 해외서 러브콜 받는 국내 IT기업들 2024-07-30 10:34:42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람코 디지털은 글로벌 에너지 및 화학 통합 기업인 아람코 자회사로 다양한 부문의 디지털 전환과 기술혁신을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양사는 해당 협약을 통해 사우디 포함 중동 지역에 최적화된 소버린 클라우드와 슈퍼앱을 구축하고 아랍어 LLM 기반의 소버린 AI 개발에 협력한다. 네이버는...
루닛·서울삼성병원 참여한 헬스케어 투자사 DHP, 팁스 운영사 선정 2024-07-30 09:54:02
통해서 딥테크를 기반으로 의료를 혁신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활발하게 투자할 예정이다. DHP의 추천을 통해서 팁스에 선정된 기업은 투자 유치 및 멘토링과 함께 일반형 팁스의 경우 최대 5억원, 딥테크 팁스의 경우 최대 15억원을 자금을 지원받는다. 또한 창업 사업화 및 해외 마케팅 자금을 각각 최대 1억씩,...
쇼핑은 AI가, 영상은 배속으로...'초단축 소비' 시대 2024-07-29 16:50:38
ENM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2024년 소비 트렌드 시리즈'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시간 절약에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 장편보다는 짧은 영상 위주의 숏폼 등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 커머스에서는 잇따라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를 도입하고 있다. 고객의 검색 키워드 구매...
AI 쇼핑부터 콘텐츠 배속·요약까지…'초단축 소비' 뜬다 2024-07-29 15:57:32
CJ ENM[035760]의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메조미디어의 '2024년 소비 트렌드 시리즈' 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실패의 경험은 줄이고 시간 절약에는 도움이 되는 제품과 서비스, 장편보다는 짧은 영상 위주의 숏폼 등을 소비하는 트렌드가 뚜렷하다. 먼저 쇼핑 분야에서는 온라인 커머스에서 잇따라 인공지능(AI)...
[게시판] 코트라,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2024-07-29 13:37:58
[게시판] 코트라,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참가기업 모집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다음달 12일까지 중견기업을 대상으로 '4대 산업별 디지털마케팅 지원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4대 산업은 자동차, 전기전자, 바이오·의료, 소비재 등이다. 코트라는 이번 사업에서 총...
베일벗은 中 'AI+' 계획…"로봇·교육·의료·교통부터 AI 결합" 2024-07-29 11:14:03
기술)·디지털 마케팅·사법 서비스·방송 미디어·전력·콘텐츠 안전 등 10개 분야로 확장해 대형 AI 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마지막 단계는 상업화 단계로 분야별 난제나 사회적 관심사에까지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베이징시는 설명했다. 베이징은 중국 최고 수준 대학과 연구기관, '중국의...
복잡한 3D 모델·애니메이션 쉽게 만든다: 네이션에이 [긱스] 2024-07-29 11:00:02
제작에 유용한 서비스"로 소개하면서 입소문 마케팅 효과를 거두었다. 실제로 틱톡 비디오 중 일부는 200만, 400만 뷰가 넘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확장가능한 비즈니스 모델네이션에이의 뉴로이드는 온라인 서비스 형태로 구독 방식의 수익 모델을 채택했다. 사용자들은 사용량에 따라 월 10달러부터 20달러, 50달러,...
모히건 인스파이어, 권오상 작가 팝업 전시 <뉴 스트럭처 : 프리즘> 개최 2024-07-26 17:55:43
말했다. 모히건 인스파이어 최고마케팅책임자 마이클 젠슨은 "수많은 디지털 LED패널이 시시각각 다양한 패턴과 모양으로 움직이는 로툰다의 디지털 샹들리에와 권오상 작가의 작품을 한 공간에서 감상하는 묘미가 있을 것"이라며 "인스파이어는 K-아티스트들과의 협업, 미디어 아트와 현대 미술을 넘나드는 다양한 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