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역대급 밀크플레이션…'반값우유' 나왔다 2024-01-21 11:47:45
편의점 CU가 일반 브랜드 우유의 반값 수준인 멸균 우유 2종을 내놓는다. 21일 CU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하는 멸균 우유는 폴란드에서 직수입한 1L짜리 제품이다. 동물복지 농장에서 생산한 원유로 만들었으며 일반 우유와 저지방 우유 2종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의 판매 가격은 2천원대로 CU에서 판매하는 일반 브랜드...
필메이트, 강남역에 1호점 오픈…가맹점 모집 본격화 2024-01-18 10:54:24
부드러운 산미, 밀크초콜릿의 단맛까지 어우러진 최고급 원두를 사용한다. 좋은 원두로 제조해 풍성한 크레마와 깊은 향의 아메리카노가 주력 메뉴다. 타 브랜드 원두 사용량 대비 20~30% 이상 많은 20g의 원두를 사용하는데 이는 시그니처 블렌드의 단맛과 무게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고안한 최적의 사용량이다. 커피...
삼성 '갤럭시S24' 공개…뉴욕증시, 국채금리 강세에 하락 [모닝브리핑] 2024-01-18 06:46:55
기록적인 수준을 보여 우유 원유(原乳) 가격 인상에 따른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이 발생했습니다. 1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우유의 소비자물가지수는 118.13으로 전년 대비 9.9% 올랐습니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인 2009년(19.1%) 이후 14년 만의 최고치입니다. 우유와 마찬가지...
우유 물가 상승률 14년만에 최고…올해도 오른다? 2024-01-18 06:10:03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이 발생했다. 18일 통계청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지난해 우유의 소비자물가지수는 118.13으로 전년 대비 9.9% 올랐다. 이는 글로벌 금융위기 시기인 2009년(19.1%) 이후 14년 만의 최고였다. 지난해 전체 소비자물가 상승률(3.6%)과 비교하면 2.8배 수준이다. 우유와 마찬가지로...
지난해 우유 물가 상승률 14년만에 최고…올해도 가격 오르나 2024-01-18 06:05:01
높아…발효유·치즈·아이스크림도 기록적 '밀크플레이션'에 소비자 단체는 가격인하 촉구…올해 사료가격 추이 따라 결정될 듯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신선미 기자 = 지난해 우유 물가 상승률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14년 만에 최고를 기록했다. 우유를 원료로 사용하는 발효유, 치즈, 아이스크림 등 유제품...
[르포] 애플 심장부서 'AI폰' 꺼내든 삼성…"13개 언어 실시간 통·번역" 2024-01-18 04:04:36
밀크 팬케이크 레시피 등도 알아볼 수 있다. 갤럭시 S24에 탑재된 생성AI ‘갤럭시 AI’가 수행하는 기능들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서클 투 서치는 텍스트 외에 이미지, 영상 등도 검색할 수 있는 멀티모달 기능을 갖췄다”며 “사안별로 생성AI가 다양한 정보를 별도로 알려주고, 궁금한 사안은 대화하듯 이어 추가로...
식품·유통가에 청룡이 나르샤…"소비 위축 넘어 승천 한다" 2024-01-17 16:20:11
용 클래식 밀크티’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 ‘핑크 폼 딸기 라떼’ 등 새해 음료 3종과 ‘푸른 용 블루베리 수플레 케이크’ 등 푸드 상품을 출시했다. ‘블루 스케일 뱃지 머그’ ‘청룡 베어리스타 키 체인’ 등 용을 주제로 한 굿즈도 내놨다. 주류업계는 청룡을 앞세워 제품 고급화에 나섰다. 세계 판매 1위 스카치...
대웅제약, '에너씨슬 퍼펙트샷' 출시 8개월만에 200만병 돌파 2024-01-17 09:45:33
개선해 활력의 근본케어까지 도움을 주는 밀크씨슬을 식약처 기준 일일섭취량 130mg까지 채웠다. 영양소간 간섭이 일어나지 않고 기능성을 제대로 발휘하도록 대웅제약의 제제기술 노하우를 담아 속쓰림 없이 강한 피로회복 효과를 발휘하는 것이 핵심이다. 지난해 8월에는 기존 에너씨슬 퍼펙트샷에 기능성 성분을 추가해...
'한 끼에 11만원' 웃돈까지 붙여 산다…난리난 뷔페 뭐길래 2024-01-16 21:00:01
바나나크림 라떼’는 아이스 밀크 음료 판매량 중 약 33%를 차지하는 등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딸기 메뉴를 활용한 셀럽 마케팅도 이어지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914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쯔양과 협업해 '쯔양 딸기 세트' 메뉴를 구성하, 할인 상품권을 배포하는 등 적극적으로 마케팅에 나서고...
"청룡의 해 맞아 인기 폭발"…돌풍 일으킨 스타벅스 메뉴 2024-01-16 11:04:19
음료인 '헤이즐넛 라떼'와 '클래식 밀크티'를 리뉴얼한 것이다. 음료 위에 치자 열매로 만든 푸른색 얼그레이 폼을 올려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인증샷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이 두 음료는 첫 판매일에만 18만잔 넘게 팔렸다. 전체 음료 중에서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에 이어 푸른 용 헤이즐넛 라떼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