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이적 주가 700배…'오운완' 세대에 통한 음료 [바이 아메리카] 2023-05-20 08:45:00
기준 점유율 39%로 따라붙었고, 대표 브랜드인 몬스터 에너지 드링크로만 연간 7조 8천억원을 벌어들인 엄청난 기업입니다. 물론 컨소시엄을 만든 두 경영자도 억만장자에 올라있기도 하죠. 레드불이 익스트림 스포츠에 로고를 홍보하는 방식을 쓰는데, 몬스터 베버리지는 타깃을 더 좁히고, 마치 헐크나 울버린이 할퀸 것...
"네 죄를 알렷다!" 살벌한 포도청서 달콤한 빵냄새가… 2023-05-18 18:02:54
입혀지고 있다.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1930년대 지어진 한옥과 1960년대 지어진 양옥을 연결해 자사의 플래그십 스토어 ‘북촌 설화수의 집’으로 탈바꿈했다. 각기 전혀 다른 양식으로 지어졌고, 전혀 다른 주인들이 살고 있던 두 고택은 그 사이를 가로막던 축대가 해체되고 중정이 생기자 유기적으로 하나가 됐다....
스타트업 CEO들이 꼭 봐야 할 영화 ‘조이’ [영화로 풀어보는 스타트업 이야기] 2023-05-18 14:45:45
것을 목표로 2025년까지 10개 이상의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산업디자이너였던 이연택 대표는 자신의 대학시절 포트폴리오에 이미지로만 존재하던 디자인을 직접 제품화하는데 도전한다. 2011년 대학시절의 아이디어가 2015년 한국콘텐츠진흥원의 메이커스 리그 프로그램을 통해 시제품으로 제작되었고,...
이탈리아 브랜드 피콰드로, 브랜드 앰버서더 '정성일' 광고 공개 2023-05-17 09:00:00
면모를 보여줘 화제가 된 배우 정성일을 앰버서더로 발탁해, 브랜드의 나이스한 이미지를 살렸다. 이번 광고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풀그레인 가죽을 사용한 피콰드로의 대표 컬렉션이다. 가장 반응이 좋은 '블루스퀘어'와 '블랙스퀘어', '하퍼' 등을 선보이며, 피콰드로만의 우아하고 스포티하면서...
"한국 스타트업, 처음엔 무조건 베를린으로 오세요"…왜? [긱스] 2023-05-14 10:00:47
in Germany)’가 주던 그 신뢰라는 브랜드 가치를 이제 한국이 획득해 가고 있다. ‘아직도 우리에게 남아있는 기회의 땅이 있을까?’ 고민하는 시대에 기대하지 않았던 답을 찾은 것 같은 시간이었다. 바쁜 시간을 쪼개어 한국 스타트업들을 위해 어디서도 듣기 어려운 생생한 정보를 전해 준 이은서 대표에게 감사의 뜻을...
항공사가 탄소배출권 사러 네팔로 간 까닭 [성현 ESG스토리] 2023-05-10 13:07:01
사업을 통해 항공사는 탄소 감축에 앞장섰다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수 있고, 네팔의 농가들은 나무를 베어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던 기존의 고된 노동에서 벗어남과 동시에 여유시간에 다른 일을 통해 부수입을 얻고 있다고 한다. 이로 인해 산림 황폐화를 방지하게 된 것은 덤이다. 본 사업은 UN이 정한 지속 가능한 17...
“유한양행, 레이저티닙으로 실적 및 기업가치 대폭 성장할 것” 2023-05-08 09:15:08
봤다. 하 연구원은 “레이저티닙의 국내 브랜드인 렉라자는 현재 국내에서 2차 치료제로만 연간 330억원의 매출을 내고 있다”며 “1차 치료제로 승인되면 1000억원대 매출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레이저티닙의 글로벌 상업화에 따른 실적 성장도 기대했다. 하 연구원은 “얀센이 진행하는 레이저티닙과...
발칙한 곰돌이 '후'…"이것은 미술의 미래를 담은 테마파크" [전시 리뷰] 2023-05-05 17:53:46
이미지로만 소비되고 있더라. 미술도 마찬가지였다. 관람객들은 작품을 감상하기보다 작가의 브랜드를 소비하고 주변에 과시하는 데 집중하는 것처럼 보였다. 이런 상황을 풍자하기 위해 만화 캐릭터 ‘후’를 만들었다.” 전시는 후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10분짜리 영상으로 시작한다. 데이비드 호크니와 마티스의 작품을...
10억 빚지고 폐업 권유까지…3년 만에 매출 126억 '반전 드라마' [긱스] 2023-05-02 09:49:36
젤리크루는 온·오프라인에서 판매된 상품 수익, 크리에이터와 브랜드를 연결해 발생한 제휴 매출을 크리에이터들에게 정산해 지급한다. 플랫폼 사업 초기였던 2020년 23억원이었던 매출은 2021년 51억원, 지난해엔 126억원으로 빠르게 늘었다. 올해는 1분기(1~3월) 매출만 50억원을 냈다. 올해 연 매출 목표는 300억원이다...
[천자칼럼] 중국의 전기차 굴기 2023-04-26 18:13:31
그중에서도 지커(Zeekr·지리의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의 준중형 SUV ‘지커X’가 시선을 끌었다. 르노코리아 2대 주주인 지리가 한국에 들여와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이어서다. 전자동 도어, 좌우 이동 스크린, 위로 접히는 뒷좌석, 560㎞의 주행거리 등을 갖추고도 가격은 약 3850만원(20만위안)이다.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