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가정의 달 5월` 효도·가족 건강을 챙겨라…건강·육아용품 마케팅 `러시` 2020-04-27 10:13:26
“업계에서 유일하게 정형외과, 신경외과, 내과, 정신과, 이비인후과, 치과 등 분야별 전문의와 의공학자 등으로 구성된 메디컬R&D센터가 직접 안마의자를 연구개발하고, 다양한 임상시험 등을 통해 헬스케어 기능을 검증해 가고 있는 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이 화두가 된 요즘 안마의자를 찾는 발길이 급증하고...
미국 휴교사태에 홈스쿨링 각광…구글 검색 관심도 10→100점 2020-04-18 08:55:01
문구·완구 업체는 홈스쿨링을 위한 제품을 속속 선보였다. 코로나19에 따른 수출 부진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한국 기업은 늘어나는 홈스쿨링이나 온라인 교육 시장에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18일 코트라(KOTRA)에 따르면 미국의 각 주정부는 3월 초부터 일시적인 휴교 조치를 취하기 시작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이낙연 "코로나 3차 추경 준비"…김종인 "국민은 일류, 靑은 삼류" 2020-04-09 15:24:05
일대에 주차된 유세 차량에 오른 이 위원장은 창신동 일대 문구·완구 상가 상인들을 향해 “문구·완구 분야 고충 해결을 위해 이른 시일 내 업계 간담회를 열어 고충 타개책과 새 출구를 찾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해찬 대표와 함께 ‘투톱체제’로 이번 총선을 지휘하는 이 위원장...
LG하우시스 인테리어필름, '아기가 만져도 안심' 친환경성 인증 2020-04-07 11:00:02
7일 인테리어필름 제품이 글로벌 업계 최초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을 획득해 친환경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이 인증은 유럽섬유제품품질협회가 사람의 피부와 접촉하는 제품의 무해성을 평가해 부여하는 것으로 1등급은 만 3세 미만의 유아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가장 높은 수준이다. 지금까지...
[PRNewswire] 플로우헤이븐,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수도에 사무소 신설 2020-03-21 10:44:52
제품을 혁신하며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세계적 수준으로 공급함으로써 고객들의 성공을 이끌 수 있다"고 말한다. 동사는 헬싱키 본사와 런던, 도쿄, 뉴욕과 기타 지역에 추가된 허브 지사들에서 30명 이상의 팀원이 일하는 수준으로 성장했다. 동사는 새로운 고위직 두 명을 영입했는데 미국 세일즈 담당 디렉터 토마스...
소재규 한립토이스 회장 "연구개발 총괄하며 매년 30종 신제품 내놔" 2020-03-12 15:29:04
소 회장은 완구조합 이사장도 18년째 맡고 있다. 그는 “개인 완구사업만으로도 벅차 지난 2월 말 조합 정기총회에서 그만하겠다고 했지만 조합원들에게 떠밀려 또 다시 4년간 이사장으로 일하게 됐다”며 “업계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마지막으로 몸을 던지겠다”고 말했다. 그는 “국내...
핑크퐁 아기상어, 장난감계 오스카 ‘올해의 장난감 상’ 수상 2020-02-25 14:19:15
북미 라이선스 업계에서 지난 한 해 가장 이슈가 된 IP(지적재산권)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국내 업체가 이 상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인기에 신속하게 대응해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북미 파트너사와 긴밀히 협력했다”며 “이번 수상은...
어벤저스 제친 `핑크퐁`…장난감의 오스카 `토이 어워드` 수상 2020-02-25 09:32:49
토이 어워드`는 일명 `캐릭터·장난감 업계의 오스카`로 일컬어질 만큼 북미에서 권위를 인정받는 상으로, 미국 장난감협회에서 2010년부터 시상하기 시작하여 올해 10회째 진행되고 있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는 "핑크퐁 아기상어의 인기에 신속하게 대응해 미국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북미 파트너사와 긴밀히...
주춤하나 했더니 'NO 재팬' 여전…일본산 수입액 35.9% 감소 2020-02-18 07:50:16
2만 달러에 그쳤다. 이외에도 사케 수입은 66.7%, 담배는 72.9%, 완구와 가공식품, 화장품 수입은 각각 57.4%, 54.7%, 41.8% 줄어들었다. 일본산 제품 불매운동은 지난해 12월 주춤하는 듯했지만 지난달 들어 다시 굳건해진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1월 수입액은 전년 대비 40.3% 줄었지만 12월에는 전년 대비 23.8%...
'식지 않은 日불매운동' 1월 일본산 소비재 수입 36% ↓ 2020-02-18 06:19:01
맥주 업계의 최대 시장으로 꼽혀왔지만, 아사히·기린 등 일본 맥주가 일제 불매운동의 주요 타깃이 되면서 지난해 7월부터 매출액이 줄어들고 있다. 일본산 승용차 수입액은 1월 기준 2천192만8천 달러로, 전년보다 69.8% 감소했다. 특히 하이브리드 승용차의 수입 감소가 가팔랐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집계를 보더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