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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행장들 "코로나보다 빅테크가 더 큰 위협…디지털 투자 늘릴 것" 2020-12-07 17:27:09
신용 평가 모형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채용·구조조정도 ‘디지털’이 화두은행장들은 빅테크와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해 ‘디지털 역량 강화’를 생존 키워드로 제시했다. 은행 15곳 중 11곳이 디지털 부문 투자를 올해보다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다. 리스크 관리 말고도 프라이빗뱅킹(PB), 자산관리(WM)...
멜라니아의 마지막 성탄절 트리…'코로나 의료진 응원' 장식도 2020-12-01 11:58:10
미 국민이 공유하고 있는 전통, 가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전했다. 백악관 성탄절 트리 장식은 전통적으로 퍼스트레이디가 직접 맡아 선정해 오고 있다. 이번에는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맞서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과 구급요원을 기념하는 병원, 응급실 모형이 레드룸에 장식돼 눈길을 끌었다....
[마켓인사이트]회계업계 "보험사들 IFRS17 맞춰 시스템정비, 법령개정 서둘러라" 2020-12-01 09:29:53
자산평가에 있어 공정가치법과 수정소급법을 절충해 세부 회계원칙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보험업계에선 변동수수료제를 허용해야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변동수수료는 시장변수의 변동에 따라 수수료를 올리거나 낯줘 보험계약마진을 조정할 수 있는 제도다. 서동수 신한생명 재무본부장은 "코로나19...
에버랜드·LG아트센터·파리바게뜨…10년 이상 서비스 우수기업 뽑혀 2020-11-02 17:19:18
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로의 진화,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반영한 KS-SQI 3.0 모델을 적용하기 때문이다. 이 모델은 ‘성과품질’ ‘과정품질’로 구성한 기존 모형의 체계를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사회적 품질’의 4차원 관점으로 개편한다.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은...
'비대면 시대'에도 더 높아진 서비스 만족도…진심이 통했다 2020-11-02 15:22:53
사회적 가치의 중요성을 반영해 ‘성과품질’ ‘과정품질’로 구성돼 있는 기존 모형의 체계를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사회적 품질’의 4차원 관점으로 개편했다. 기업의 유능함에 해당하는 서비스 결과 품질뿐만 아니라 따뜻함에 해당하는 고객과의 상호작용과 고객이...
부산국제신발전, 29일~11월1일 개최 2020-10-27 09:03:23
평가 체험관에서는 내방객의 발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체헌존이 운영되고 체형에 맞는 인솔이 무료로 증정된다. 또한 신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관에서는 가족단위 내방객들을 위해 신발모형 미니어처를 이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관이 운영된다. 이외에도 2020 패패부산 부산국제신발전에서는 한국신발디자인페어,...
올해 노벨경제학상에 美 밀그럼ㆍ윌슨…역대 수상자는 2020-10-12 19:08:40
파생상품의 가치 평가를 위한 공식 개발 ▲ 1996년: 제임스 A. 멀리스(영국), 윌리엄 비크리(캐나다)= 불균형 정보 아래의 인센티브라는 경제이론 정립 ▲ 1995년: 로버트 E. 루카스(미국) = 케인스의 재정중시 이론을 비판하고 재정과 금융정책은 실질생산과 고용에 미치지 못한다는 '합리적 기대이론' 발전 ▲...
[전문가 포럼] 코로나 뉴노멀, 서비스 패러다임도 바뀌어야 2020-09-07 17:51:51
가치가 있다. 바로 사람이다. KS-SQI 3.0 모형은 ‘사람을 위한 서비스’를 모든 기업이 지향해야 할 최우선 목표이자 핵심 가치로 선정했다. 더불어 모든 산업에 적용 가능하고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서비스를 선도하는 모형을 추가적인 핵심 가치로 정했다. 이는 서비스 패러다임의 변화와 관련돼 있다. 서비스 패러다임은...
AI가 항로 알려주고 'IT 전쟁터'된 바다…항만 창고 3D로 분석 2020-08-14 17:16:50
경남 거제조선소 인근에서 자율운항 모형선박 이지고의 시험 운항에 성공했다. 250㎞ 거리의 대전 제어센터에서 이지고를 원격으로 제어했다. 해상 사고의 법적 책임, 보험 문제 등이 남아있지만 자율운항선박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선박의 항만 접안을 돕는 AI 시스템 개발업체 씨드로닉스의...
서비스품질지수, 3세대 평가모형으로 진화한다 2020-08-11 17:47:29
차례 모형 개편 과정을 거친 뒤 올해 제3세대 서비스품질 평가 모형을 내놨다. KS-SQI 3.0 서비스품질 측정 모형은 디지털 전환(DT) 기반의 스마트한 비대면 서비스의 핵심 요소를 분석해 반영했다. 성과 품질, 과정 품질로 구성된 기존 모형 체계를 서비스 결과 품질(정확성 전문성),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진정성 친절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