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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접촉사고, 보험처리 할까 말까?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11-05 17:50:00
그대로 보험처리 된 비용을 돌려준 뒤 내 사고내역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무너졌던 나의 3년 무사고 할인 혜택도? 네, 부활하게 됩니다. 순간 판단이 잘못됐다고 자책하지 마시고 이 제도를 적극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 슬기로운 TIP 보험 처리하기 애매한 경미한 사고가 발생했을 때, 관건은 어떤 것이 더...
유태준 마인즈랩 대표 "AI로 2년 안에 기업가치 1조 만들 것" 2021-11-03 08:07:01
2년 전 보험회사 콜센터 고객 상담원부터 시작했다. 초반에는 간단한 보조를 맡다가 최근에는 30여분간 상담을 맡으며 실제 상담원을 대체하기 시작했다. 유 대표는 "사람들이 퇴근하는 시간에도 응대가 가능하고, 고객 상담원의 감정 노동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다"면서 "보험 계약 성공률도 인간(40%)보다 높은 57%에...
마이데이터 D-30…과제는 `업종 간 조율` 2021-11-02 19:42:27
중에는 보험료 할인 서비스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사들마다 운용 중인 커넥티드카 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내 운행 이력을 보험사에 전달해서, 난 운전을 험하게 하지 않으니까 보험료를 더 저렴하게 책정해달라고 요구할 수도 있다는 겁니다. `내 데이터를 내가 관리한다`라는 간단한 생각이지만, 이를 통해 하나의...
은행도 모바일앱 하나로 은행·증권·보험 서비스 多 한다 2021-11-01 15:38:21
옅어지는 추세다. 소비자는 은행앱에서 간단한 상장지수펀드(ETF)나 주가연계증권(ELS) 등에 가입할 순 있었지만, 직접 주식투자는 여전히 쉽지 않다. ‘원 앱’을 구축한 토스에선 주식 투자가 가능하다. 토스가 간편 송금업을 기반으로 한 전자금융업자에서 출발해 보험 판매대리점(GA), 은행, 증권 등의 라이선스를 붙인...
"3년만 유지하세요...수수료 드릴게요"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10-15 17:00:01
보험에 가입하신 뒤 3년만 유지하시면 됩니다. 3년 후 해지하시고 손실보는 부분은 저희가 수수료로 보전해드릴게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표님 자녀분이 설계사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자녀분을 통해 수수료를 지급해드릴게요." 개인보험에 비해 보험료가 비싸 영업이 쉬지 않은 법인보험. 최근 보험대리점(GA)을 중심으로...
승진하면 대출금리 깎아드려요…햇살론 등 일부 상품은 제외 2021-10-12 16:02:13
금리를 깎아달라고 요구하는 절차는 간단하다. 금융사 창구에선 신청서를 작성한 뒤 소득 변화를 증빙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을 내면 된다. 인터넷·모바일에선 금리인하 신청 메뉴로 들어간 다음 증빙서류를 사진 등으로 찍어 제출하면 된다. 스크래핑(긁어가기) 기술을 활용해 금리인하를 할...
삼성생명, 디지털 혁신으로 고객편의 개선 2021-10-05 15:56:49
등을 통해 대폭 자동화, 간소화한 시스템이다. 보험 가입 서식을 43종에서 27종으로 축소했고 체크 횟수(68회→45회)와 서명 횟수(12회→8회)를 줄여 고객 및 컨설턴트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최근에는 비대면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모바일 청약’도 새롭게 도입했다. 모바일 청약은 컨설턴트의 상품 설명 이후 고객이...
중고차 살 땐 '자동차등록원부' 확인부터 2021-09-28 15:30:48
싶다면 보험개발원이 운영하는 ‘카 히스토리’(www.carhistory.or.kr) 홈페이지를 보자. 침수 전손 사고를 비롯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기록이 없다고 반드시 무사고 차량은 아니다. 사고 시 보험회사에 신고하지 않고 자비로 처리하면 이력이 남지 않아서다. ○간단한 자가 점검법도 있어직접 차량 상태를 점검하는...
아버지께 1만원짜리 보험을 선물했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1-09-25 08:00:00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최근 저렴한 보험료로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미니보험.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한 미니보험 선물이 주목받는다고 해서 직접 체험형태의 기사를 다뤄보려 했는데, 갑작스레 빅테크 규제 이슈가 겹쳐 카카오톡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가 중단 위기에 놓였습니다. 기사를 쓰기도 전에...
보험사가 만든 MBTI 해 봤더니…편의점 가라고? [정소람의 속보이는 금융] 2021-09-22 11:00:02
한 보험사 관계자는 "보험사는 결국 미래에 대한 불안을 가지고 영업을 하는 것인데, 요즘 MZ세대들은 '욜로'(YOLO)족이 많아 미래에 대한 대비 보다는 현재를 중시하는 경향이 있다"며 "보다 '현재'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우선 만드는 것이 우선 과제라고 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