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19년만의 파업…수술 취소 등 의료현장 차질 2023-07-13 07:17:53
간병통합서비스 전면확대를 통한 간병비 해결 ▲ 보건의료인력 확충 ▲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 범위 명확화 ▲ 의사 확충과 불법 의료 근절 ▲ 공공의료 확충과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감염병 전담병원 회복기 지원 확대 등을 요구하며 지난 5월부터 사측과 교섭을 진행했지만 타결을 이루지 못했다. 정부는...
[포토] 보건의료노조 19년 만에 총파업 D-1 2023-07-12 17:09:30
비싼 간병비 해결을 위한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전면 확대, 근무조별 간호사대 환자수 1:5로 환자안전 보장,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범위 명확화, 불법의료 근절 위한 의사인력 확충, 공공의료 확충과 코로나19 전담병원 회복기 지원 확대, 코로나19 근로자 정당한 보상, 노동개악 중단과 노동시간 특례업종 폐기를...
‘경쟁률 100:1’ MZ들 줄서는 뷰티기업, 올해 또 공채 실시 2023-07-12 09:48:59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이를 만드는 구성원들의 전문성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명확한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사가 직원들의 성장을 돕고, 개개인이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면 그것이 곧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구조가 만들어진다고 확신하기 때문입니다. 면접 전형에서의 팁이 있다면...
"내일부터 병원 알아보고 가야"…이틀간 총파업 2023-07-12 07:44:06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면확대를 통한 간병비 해결 ▲ 보건의료인력 확충 ▲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 범위 명확화 ▲ 의사 확충과 불법 의료 근절 ▲ 공공의료 확충과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감염병 전담병원 회복기 지원 확대 등을 요구하며 사측과 교섭을 진행해왔다. 노조는 지난 10일 기자회견에서 "5월부터...
시작된 총파업 후폭풍…"환자분들 퇴원하세요" 2023-07-11 11:48:57
지난 10일 서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면확대를 통한 간병비 해결 ▲ 보건의료 인력 확충 ▲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 범위 명확화 ▲ 의사 확충과 불법 의료 근절 ▲ 공공의료 확충과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감염병 전담병원 회복기 지원 확대 등을 요구하며 오는 13∼14일 총파업 돌입을...
보건의료노조 4.5만명 13일부터 총파업 2023-07-10 18:18:25
8만5000명 정도다. 보건의료노조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면 확대를 통한 간병비 해결 △보건의료인력 확충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 범위 명확화 △의사 확충과 불법 의료 근절 등을 요구해왔다. 보건의료노조는 13~14일 이틀간 민주노총과 총파업을 함께 진행하고 이후 17일부턴 자체적으로 파업을 진행한...
의료대란 오나…간호사 등 6만4000명 총파업 2023-07-10 13:12:06
간병통합서비스 전면확대를 통한 간병비 해결 ▲ 보건의료인력 확충 ▲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 범위 명확화 ▲ 의사 확충과 불법 의료 근절 ▲ 공공의료 확충과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감염병 전담병원 회복기 지원 확대 등을 요구해왔다. 노조는 오는 12일 각 의료기관과 지역에서 총파업 전야제를 개최하고,...
보건의료노조 "13∼14일 4만5000명 파업…필수의료 제외" 2023-07-10 12:59:53
△간호간병통합서비스 전면확대를 통한 간병비 해결 △보건의료인력 확충 △직종별 적정인력 기준 마련과 업무 범위 명확화 △의사 확충과 불법 의료 근절 △공공의료 확충과 코로나19 대응에 따른 감염병 전담병원 회복기 지원 확대 등을 요구해왔다. 보건의료노조는 오는 12일 각 의료기관과 지역에서 총파업 전야제를...
DB손해보험, 소비자 의견 적극 청취, 불완전판매 선제 제어로 고객 신뢰 제고 2023-07-06 09:00:16
서비스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완전판매 모니터링 프로세스를 강화해 불완전판매 제재 기준을 높였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보유계약 10만건당 민원 건수는 2021년 25.4건에서 2022년 24.1건으로 줄어들었다. 불만고객의 소리(VOC) 재접수율은 2018년 22.5%, 2019년 22.0%, 2020년 20.8%, 2021년 20.5%, 2022년 18.9%로...
에임메드 자회사 '토닥케어', 간병인 중개·매칭 모바일 앱 '토닥씨' 런칭 2023-07-04 09:00:00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전문기업 ㈜에임메드(대표이사 임진환)의 자회사인 디지털 기반 간병인 서비스 전문 기업 ㈜토닥케어(공동대표 김영석, 김선혁)가 '간병인 중개·매칭 모바일 앱(App) '토닥씨'를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토닥케어는 직영 간병인과 전국 140여 개 간병협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