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주신상] 빙그레 '꽃게랑 간장게장맛'·삼양 '바질크림불닭우동' 2023-02-04 07:00:03
롯데마트 즉석조리 식품 코너 델리에서 판매한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 송파점 등 일부 지점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추후 롯데마트 전 지점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 삼양식품[003230]은 불닭브랜드의 간편식 신제품 '바질크림불닭우동'을 출시했다. 불닭의 화끈한 맛에 향긋한 바질과 쫀득한 우동면을 느낄 수...
밀키트·고령자용 영양식품에도 농산물 원산지 표시해야 2023-02-01 11:00:02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수산물의 원산지표시 요령' 고시를 개정해 원산지를 표기해야 하는 대상이 오는 2일부터 13개 추가된다고 1일 밝혔다. 농산물 가공품류 중에서는 밀키트(간편조리세트), 고령자용 영양조제식품, 식육간편조리세트, 포장육, 유함유가공품, 곤충가공식품, 기타동물성가공식품 등 7개...
"입짧은햇님이 먹은 LA갈비"…윙잇, 250억원 투자 유치 추진[김종우의 VC 투자노트] 2023-01-31 09:56:46
‘일상을 편하고 맛있게’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10분 안에 조리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HMR)을 판매하는 커머스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자체 개발 상품을 포함한 2500여 종의 HMR을 선보였다. 지난해엔 배우 천우희를 광고 모델로 발탁해 인지도를 높였다. 또 '레오제이'나 '입짧은햇님' '히밥' 등...
[주말N쇼핑] 올겨울 최강한파…아우터·겨울의류 기획전 2023-01-28 07:00:04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명절 후 간단히 조리할 수 있는 닭볶음탕, 닭갈비, 고추장 삼겹살 등 정육 상품도 준비했다. ▲ 롯데마트 = 내달 1일까지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진행한다. 소고기, 연어 등 다양한 신선식품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한파로 인해 국물요리를 찾는 소비자를 위해...
농식품부 "올해 쌀 28만t 부족할듯…수급방안 논의" 2023-01-27 12:00:02
56.7㎏로 전년보다 0.4%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농식품부는 쌀 소비량이 크게 줄지 않은 원인에 대해 물가 상승에 따른 외식비 부담과 가정간편식 시장 확대로 인한 집밥 수요 증가 등을 꼽았다. 사업체에서는 지난해 가공용 쌀 소비량이 총 69만1천t으로 전년보다 1.7% 증가했다. 업종별로는 식사용 조리식품, 장류, 당류,...
"130만 유저 데이터 통했다"…윙잇, 연매출 410억 최대 실적 2023-01-26 10:56:29
10분 내 조리 가능한 고품질 HMR(가정간편식)을 판매하는 푸드 커머스 플랫폼이다. 최신 트렌드 및 사용자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개발한 자체 개발 상품과 이를 포함한 프리미엄 HMR 2500여 종을 선보이며 식품업계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윙잇은 냉장과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하면서 매출을 큰 폭으로...
"과일 세트 제쳤다"…설 명절 앞두고 불티나게 팔린 것은? 2023-01-21 14:21:48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직전 주에는 남성 언더웨어(663%)와 간편 조리 식품(92%), 남성 신발(59%) 등이 늘기도 했다. 설이 끝난 이후인 6일까지는 여행용 가방과 소품, 보석류 등의 매출액이 전주 대비 각각 125%, 28% 증가했다. 연휴 기간이 길어지면서다. 여행 수요와 더불어, 명절 이후 가사 노동에 대한 보상 일환...
고물가에 뜨거운 냉동식품 시장…피자·만두 '2위 싸움' 점입가경 2023-01-20 16:16:47
식품업계에선 몇 가지 구조적 요인이 겹쳐 올해 냉동식품 시장이 가장 뜨거운 전장이 될 것으로 본다. 에어프라이어 같은 냉동제품 조리기기 보급이 늘어난 덕분에 냉동식품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게 첫 번째 요인이다. 1인 가구가 늘며 보관의 편의성이 부각된 점, 인플레이션으로 외식비·배달비가 오른 점도 소비자를...
집콕에 급성장하더니…만두·피자까지 '냉동 제품'이 뜬다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3-01-20 15:02:00
것으로 관측된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냉동 간편식은 식품업계에서 보기 드물게 성장하는 시장”이라며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제조·유통업체 간 경쟁이 더욱 격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호텔이나 유명 맛집도 주력 제품을 냉동 밀키트로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고물가로 자체브랜드 제품 각광지난해 내내 이어진...
새 먹거리 찾은 급식 업체들…초보 사장님 '도우미' 변신 2023-01-18 17:25:18
외식 프랜차이즈, 구내식당, 병원 등에 신선식품, 유제품, 소스류 등을 공급 중이다. 최근 3년 동안 매출이 연평균 19% 늘었다. CJ프레시웨이는 우선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사가 원하는 식자재를 파악하는 데 주력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단체급식장의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 전처리 음식 재료, 곧바로 메뉴화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