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4전망] 글로벌 경기침체·인구감소…내수기업 생존 전략은 2023-12-26 07:11:13
등 간편식, 와인·위스키 등 주류 제품을 늘려나가고, 앱을 통한 신선식품·가전제품 등 예약판매 품목을 강화한다. 홈쇼핑 업계도 가성비 제품 확보에 초점을 맞춘다. NS홈쇼핑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위축된 소비 심리가 내년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알뜰한 가격의 식품 등 소비자 맞춤 상품전략으로 2024년을 대비할...
마트 '마감할인' 상품도 들었다 놨다…"물가 너무 비싸네요" 2023-12-20 22:00:01
할인 간편도시락과 40% 할인 델리(즉석조리식품) 상품 중 한참 고민하다 델리 상품을 바구니에 담았다. 그는 "1인가구용으로 소분된 식재료 가격이 너무 비싸다"며 "다음날 도시락을 싸기 좋은 (조리식품) 할인상품을 주로 산다"고 말했다. 먹거리 물가가 고공행진하면서 외식보다 '집밥'을 먹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소비자 86% "물가 비싸다"…외식 대신 '집밥' 2023-12-19 11:03:49
식사까지 모두 직접 요리한다는 답이 가장 많았다. 간편식을 먹는다는 답변은 아침과 아침 겸 점심에서 가장 많았고, 외식은 점심에 가장 잦았다. 외식(16.8%)보다 직접 식료품이나 간편식을 구입해 집밥(45.9%)을 먹는다는 답변이 더 많아진 만큼 장보기 역시 중요한 일과가 됐다. 전체 응답자 중 92.2%가 식료품...
"10명 중 8명 장바구니 물가 비싸다…외식보다 '집밥'" 2023-12-19 10:55:24
식사까지 모두 직접 요리한다는 답이 가장 많았다. 간편식을 먹는다는 답변은 아침과 아침 겸 점심에서 가장 많았고, 외식은 점심에 가장 잦았다. 외식(16.8%)보다 직접 식료품이나 간편식을 구입해 집밥(45.9%)을 먹는다는 답변이 더 많아진 만큼 장보기 역시 중요한 일과가 됐다. 전체 응답자 중 92.2%가 식료품...
R&D 2년…동원 '참기름 참치캔' 공들인 까닭 2023-12-18 18:08:06
줄어들고 있습니다.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겐 기존의 참치캔을 활용한 요리도 귀찮을 뿐이지요.”(서아영 동원F&B 식품개발연구원) 1~2인 가구 급증, 배달 문화 확산 등으로 집에서 요리하는 모습을 보기 힘들다. ‘자취생들의 단짝’으로 통하던 통조림 소비에도 변화가 생겼다. 18일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온투업·조각투자 이용률 4% 불과…서비스 개선 필요" 2023-12-18 10:28:43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온투업과 조각투자를 '현재 이용 중'이라는 응답은 각각 4.4%, 4.6%에 불과했다. 재단은 온투업과 조각투자의 인지도(64.2%, 65.9%)에 비해 이용률이 낮은 것과 관련해 "금융소비자들에게 매력적인 금리나 수익률을 제공하지 못하거나 신뢰를 주지 못하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조사...
1년 내내 참치캔만 먹더니 드디어…'역대급 밥도둑' 탄생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3-12-18 09:52:03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정체된 참치캔 시장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참치캔이 포함된 상온 해산물 제품 시장은 2015년 8500억원에서 지난해 7000억원대 초반으로 규모가 지속 줄어들고 있다. 최근 4년간 연평균 성장률이 1%에 그치는 등 정체기에 접어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돌파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이제는 온라인 쇼핑이 대세…구매 비중 절반 넘었다" 2023-12-15 08:48:08
넘었다" 식품은 대형마트·명품은 백화점…카드·간편결제 주로 이용 (서울=연합뉴스) 이신영 기자 = 국내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기보다 온라인 쇼핑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리서치 플랫폼 '라임'을 통해 전국의 성인남녀 7천명을 조사한 결과 이같이 확인됐다고 ...
대상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2023-12-05 10:11:25
K-BBQ'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글로벌 디핑소스 및 테이블소스 시장규모는 2022년 기준 약 680억 달러 수준으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최근 K-푸드의 높아진 위상에 한국식 치킨 프랜차이즈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다. 이에 착안해 대상은 외국의 가정에서...
대상, 글로벌 소스 시장 공략…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2023-12-05 09:27:46
김, 간편식과 함께 4대 글로벌 전략 카테고리로 선정하고 한국 전통 장류를 활용한 소스를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글로벌 디핑소스와 테이블소스 시장 규모는 2022년 기준 약 680억 달러(약 90조원) 수준으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y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