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2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스타트업 CEO] 개인맞춤형 비대면 탈모관리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 ‘뉴로서킷’ 2023-12-06 01:01:00
비대면 탈모관리 노하우를 DX 전환해본 경험을 토대로 탈모 관리의 핵심을 앱으로 구현했다. “탈모의 개선이나 관리의 편의성에 대한 원천 기술을 특허로 확보하고 있습니다. 자체 플랫폼과 AI 모델을 통해 기술적인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탈모 관리 이외에도 습관과 연계된 질병을 관리 치료할 수 있는 디지털...
삼성 플랫폼사업 수장에 '구글 출신' 김용수 2023-12-04 18:25:45
강화를 위해 차세대 공정개발실이 반도체연구소에 신설됐고, 설비기술연구소 조직 개편도 이뤄졌다. 이 밖에 10년 뒤 신사업을 찾는 신생 조직 ‘미래사업기획단’으로 DX부문 뿐만 아니라 DS부문에서도 일부 부사장급 인사가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이르면 다음주에 글로벌전략회의를 연다. 글로벌전략회의는...
통신사 인사 키워드는 AI…조직 강화·영입·승진 '힘 싣기' 2023-12-03 07:11:01
변신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3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KT는 신설 연구소 'AI 테크랩'(AI Tech Lab)을 이끌 초대 소장으로 외부 전문가를 물색 중이다. 초거대 AI '믿음' 개발을 주도한 기존 AI2XLab을 이끄는 배순민 소장(상무)과 마찬가지로 전문성과 관련 경험이 풍부한 인재를 기용할 것으로...
그 '공돌이'들은 어떻게 디자이너가 됐을까 [긱스] 2023-11-23 15:47:56
아니라, 그것을 실제로 사용하는 고객들의 삶 속으로 들어가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과정을 통해 정말 고객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정의하고 해결하자는 것이 기본적인 원칙이에요. 결국 디자이너의 측면에서도 우리가 디자인한 이 서비스나 제품이 고객의 삶에 어떻게 접목되고, 어떤 상황에서 이 제품을...
'국내 첫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 50돌…"100년 브랜드로 간다" 2023-11-22 16:26:22
‘고쳐 입기’ 등 다양한 캠페인을 고객이 참여하는 워크숍까지 확장하는 중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올해 50주년을 맞아 11월 19일까지 기념 전시행사 ‘에버그린 에너지’를 개최했다. 코오롱스포츠가 자연과 공존해 온 50년 역사를 회고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한 행사다. 브랜드의 상징이라고 할 수...
정의선 회장 "다른 공장 생산 효율성 높이는 게 HMGICS 역할" 2023-11-21 20:09:00
답했다. 장재훈 현대차 사장도 "자동차 공장일뿐 아니라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전체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그래서 식당도 여기에 들어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HMGICS 1·3층에 있는 '스마트 팜'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씨앗을 심은 뒤 로봇이 식물을 재배한다. 수확된...
정의선 회장 "다른 공장 생산 효율성 높이는 게 HMGICS 역할"(종합) 2023-11-21 19:42:47
기자들과 만나 HMGICS 역할과 관련해 "자동차 공장일뿐 아니라 고객에게 '라이프스타일'을 포함한 전체적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그래서 식당도 여기에 들어오는 것"이라고 말했다. HMGICS 1·3층에 있는 '스마트 팜'에서는 고객이 직접 씨앗을 심은 뒤 로봇이 식물을 재배한다. 수확된...
이브자리, 친환경 원료…건강한 수면 제공 2023-11-21 16:48:11
사업 확대, 고객 접점 및 경험의 강화 등 품질 향상을 이끈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브자리가 지향하는 최고 목표는 질 좋은 수면을 돕는 침구다. 이브자리는 자연 섬유가 가진 고유의 기능과 친환경적인 강점에 주목하고 한지·모달·헴프 등을 원료로 한 침구를 선보였다. 이브자리 침구는 집먼지진드기가 기피하는 천연...
찰스 3세도 다녀간 '인생네컷'…현대차 스타트업 3곳 분사 [Geeks' Briefing] 2023-11-21 15:34:48
및 문화를 경험한 가운데 ‘인생네컷’을 깜짝 방문해 화제가 되고 있다. 찰스 3세가 방문한 인생네컷 영국 1호점은 영국 젊은 세대가 자주 찾는 ‘케이크&빙수 카페’에 숍인숍 형태로 마련된 매장이다. 인생네컷은 국내 셀프 포토 문화를 이끌고 있다. 영국, 뉴질랜드, 대만, 베트남, 일본 등 해외 주요 16개국에 161개...
"싸게 사서 쟁여놓자"…인기 폭발한 1000원대 '초저가 제품' 2023-11-18 20:34:33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상품으로 구성된 ‘심플러스’도 높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홈플러스 시그니처는 2019년 대비 매출 신장률이 219%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올해 초 통합 PB 브랜드인 ‘오늘좋은’을 출시했다. ‘오늘좋은’은 PB 전문 MD(상품기획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