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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금융소비자 보호 우수기업 2022-11-29 11:25:31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하나카드는 고객의 소리(VOC)에 그 누구보다도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CCO가 주관하고 유관부서가 참여하는 민원신속대응 워킹 그룹 `1Q헬퍼`를 매일 운영하고 있다. 이슈 발생 시 24시간 이내 담당부서와 VOC 발생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향을 도출하여 실제로 이행될 때까지 점검·관리하고 있다....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고령이용자에 자동 현금 환급 2022-11-16 12:00:12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고령이용자에 자동 현금 환급 (서울=연합뉴스) 조성미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체크카드 포인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만 63세 이상 고객에게 적립 포인트를 최대 20만 원 현금으로 돌려준다고 16일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에 따르면 환급을 위한 별도의 신청 절차는...
디즈니의 인재 관리법 "직원이 꿈꿀 수 있는 시간 확보해야" 2022-11-02 17:09:26
고객들에게 이야기를 전하는 게 디즈니가 가장 잘하는 일"이라며 "이야기를 전달하는 건 사람이고, 디즈니도 사람을 잃지 않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스트 코로나 세대'의 특징은 자유로운 이동과 유연한 근무를 원한다는 점이다. 티암 부사장은 "팬데믹이 모든 산업의 구조를 바꿔놨다"며 "재택근무...
[2022 서울대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이진열 한국시니어연구소 대표, “디지털 혁신 통해 재가요양서비스 발전에 앞장서고 있어요” 2022-10-28 15:41:17
인구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국가입니다. 고령 인구가 늘면서 이를 대상으로 하는 시장도 나날이 확대되고 있죠. 그만큼 재가요양서비스의 역할도 커질 것으로 봅니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재가요양서비스의 수기 행정업무를 자동화하는 ‘하이케어’ 솔루션, 요양 보호사 구인구직 알림 서비스...
신탁 가능 재산 범위 늘어난다…금융위, 신탁제도 전면 개편 2022-10-12 15:03:04
다양한 재산을 수탁한 신탁업자는 고객 동의를 받아 분야별 전문기관에 업무를 맡기는 게 가능해지는 것이다. 고령의 고객이 일일이 세무사나 법률사무소, 특허법인, 요양병원, 동물병원을 찾을 필요 없이 수탁회사가 각 전문기관을 고객에게 연계해주는 식이다. 신탁업 혁신 방안에는 신탁제도를 통해 자금조달을 하려는...
100세시대 맞아 신탁제도 전면 개편…신탁가능 재산 확대 2022-10-12 12:00:00
후 수탁한 보험금을 나눠 지급할 수 있다. 고령 시대에 맞춰 신탁회사를 재산관리뿐만 아니라 종합생활관리 서비스 플랫폼 기능을 할 수 있게 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금융위는 병원, 법무법인, 회계법인, 세무법인, 특허법인 등 신탁업자가 아닌 비금융 전문기관이 신탁 업무 일부를 맡아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
"한국인 입맛 궁금하다"…'마이쮸' 제친 젤리 뭐길래 [한경제의 신선한 경제] 2022-10-12 08:39:36
어린이 뿐만 아니라 성인들까지 하리보의 고객이 될 수 있다고 봤다. 하리보가 102년의 역사를 갖고 있기에 성인들에게 유년시절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코스타스는 “5세부터 100세까지 동심을 갖고 있는 사람이라면 하리보의 제품에 열광할 것”이라며 “전 연령층에게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은...
엠아이텍 “美 보스톤사이언티픽과 상생 및 공존 예상” 2022-10-11 08:14:58
의료지식을 공유하는 자리라 고객인 의사들이 많이 찾는다. 의사들에게 인지도를 높이가 좋다.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도 있다. 엠아이텍은 제품을 의사와 같이 개발하는 경우가 많다. 이번에 발표한 ‘제우스 아이티’ 역시 일본 타카오 이토이 동경의과대 교수와 함께 개발했다. UEGW에 많은 의사들이 참석하는 만큼...
1인 가구 증가에…`이 보험` 쏟아진다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10-07 16:25:10
인구비중을 의미하는 노령화지수는 143.0, 생산연령인구(15~64세) 100명당 고령인구 비율을 의미하는 노년부양비는 23.6으로 2010년보다 각각 105.5%, 53.3%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가구 유형별 구성에서는 1인 가구의 비중이 지난 2005년 20.0%에서 2021년 33.4%로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고령화 추세와 함께 1인 가구 비...
KB국민은행, '나인투식스'로 대면 영업시간 패러다임 전환 2022-10-04 16:18:52
등 고령층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KB 시니어 라운지를 통해 고령층 고객이 자주 방문하는 복지센터에서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복지센터와 협력해 고령층 고객 대상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국민은행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