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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 지그재그 패턴으로 '전기차에 최적화'…금호타이어 '이노뷔' 2024-03-17 18:00:00
어려웠지만, 기울어지고 풍화된 도로를 고속으로 달리는데도 노면으로부터 불편한 진동은 전혀 느껴지지 않았다. 소위 '빨래판'으로 불리는 울퉁불퉁한 도로에서도 노면의 진동을 보다 부드럽게 전달할 수 있도록 타이어를 개발했다는 게 인스트럭터의 설명이었다. 종합시험로에서는 시속 90㎞로 속도로 슬라럼...
"미친 가속력에 넉넉한 실내"…'GV80 쿠페' 아빠들 설렌다 [신차털기] 2024-03-17 06:00:01
게 회사의 설명이다. 고속 주행 중 정숙성도 만족스러웠다. GV80보다 흡·차음재가 보강됐고, 흡음 타이어, 테일게이트 차음 성능 개선 등으로 외부 잡음을 잘 잡아냈다. 2열 탑승객과 대화할 때 큰소리를 내지 않아도 잘 들릴 정도였다. 다만 도로가 미끄러운 탓인지 고속 주행 중 코너링 구간에서 느껴지는차체 흔들림은...
현대모비스, 전기차용 '프론트 페이스 통합 모듈' 개발 2024-03-14 17:35:59
자동으로 열고 닫히는 시스템을 적용해 고속 주행시 공기 저항을 줄여준다. 외부 공기를 유입시키고 열 교환을 거친 공기 배출을 유도하는 등의 융복합 공력 시스템 만으로 전기차의 항속거리가 약 20㎞ 늘어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항속거리는 연료나 배터리를 가득 채우고 최대 이동할 수 있는 거리를 뜻한다....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높인 전기차용 솔루션 선봬 2024-03-14 11:40:30
고속 주행 시 공기 저항을 낮추고 전비를 개선시킨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외부 공기를 유입시키고 열 교환을 거친 공기 배출을 유도하는 시스템으로 배터리 냉각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이 융복합 공력 시스템 만으로 전기차의 항속거리가 약 20㎞ 늘어나게 된다. 전기차는...
현대모비스, 전기차용 '차량 전면부 통합 모듈' 개발 2024-03-14 11:03:30
시스템을 적용하면서 고속 주행 시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전기 소비효율을 개선한 점이다. 외부 공기를 유입시키고 열 교환을 거친 공기 배출을 유도해 배터리 냉각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공기 흐름을 제어하는 방식이다. 이 공력 시스템만으로 전기차 항속거리가 약 20㎞ 늘어난다는 게 현대모비스 설명이다. 현대모비스는...
현대모비스, '전비-디자인-편의성' 높인 전기차용 솔루션 개발 2024-03-14 11:00:01
닫히는 시스템을 적용해 고속 주행 시 공기 저항을 낮추고 전비를 개선시킨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외부 공기를 유입시키고 열 교환을 거친 공기 배출을 유도하는 시스템으로 배터리 냉각효율을 높이는 동시에 공기 흐름을 제어한다. 이 융복합 공력 시스템 만으로 전기차의 항속거리가 약 20㎞ 늘어나게 된다. 전기차는...
전기차 핵심 부품 모터코어 생산…현대로템 '적층 프레스' 기계 개발 2024-03-13 18:17:12
움직이는 부품으로 주행거리와 가속 성능을 좌우한다. 모터코어를 주조할 땐 여러 층으로 겹친 얇은 강판을 정밀하고 빠르게 찍어내야 모터 효율을 높일 수 있다. 현대로템 관계자는 “적층 프레스는 설비 균형을 유지하는 장치가 장착돼 분당 최대 300SPM(1분당 스트로크 수)의 고속 공정에서도 높은 정밀도를 유지할 수...
"기아 EV9, 랜드로버 디펜더보다 좋아" 2024-03-12 18:08:44
모델 중 유일하게 7명이 탑승할 수 있으며 제원 및 실제 성능상 가장 빠르고 힘도 충분했다”고 평가했다. 영국의 다른 자동차 전문지 ‘오토 익스프레스’ 역시 EV9에 대해 “5.3초 만에 시속 100㎞를 돌파하는 차”라며 “7인승 차량으로서 고무적인 일”이라고 했다. 또 다른 영국 매체 ‘왓 카?’는 “EV9은 키가 180㎝...
현대차그룹 HMG 드라이빙센터, 내달 5일부터 시즌 운영 개시 2024-03-11 09:40:53
내달 5일부터 시즌 운영 개시 트랙 익스피리언스·고성능 전기차 심화교육 등 신설 (서울=연합뉴스) 김보경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은 고객 체험 시설과 주행시험장이 결합된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가 다음 달 5일부터 2024시즌 운영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충남...
'갓연비'에 넓은 공간까지 대박…'이 車' 300만원 싸졌다 [신차털기] 2024-03-10 17:06:43
성능동력계는 르노 그룹 F1 경주차에서 운영 중인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가 접목됐다. 구동 전기모터(36kWm)와 발전 기능을 겸하는 고전압 시동모터(15kW)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된 1.6ℓ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가 없는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했다. 이에 따라 높은 에너지 효율을 자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