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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더 내렸다"…3000만원대 수입 SUV 타고 싶다면? [신차털기] 2021-09-05 08:18:02
줬다. 곡선 구간, 직선 구간에서도 크게 무리 없었다. 내·외관 변화도 수두룩…세련돼진 인상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몇 가지 내·외관 변화가 포착됐다. 그릴 사이가 좀 더 넓어졌고, 보닛이 전반적으로 높아졌다. 안개등이 사라졌고, 전·후면 모두 램프가 조금 길어지면서 램프 내 디자인 변화가 이뤄졌다. 다이내믹 턴...
손도 눈도 떼는 자율주행 시대 '성큼'…기사 없는 택시부터 2021-08-31 18:00:00
조건부 자동화 단계로, 현대차의 HDP는 곡선 주행과 차선 변경, 고속도로 진·출입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수준이다. GM은 2016년 크루즈오토메이션을 인수한 데 이어 자체적으로 무인택시 모델을 개발해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승객 운송 시험 사업을 승인받았다. GM은 레벨3 수준의 슈퍼 크루즈 기능을 캐딜락, 쉐보레, GMC...
[시승기] 전기차 집안싸움 시작된다…기아 첫 전용 전기차 EV6 2021-08-27 08:00:03
한 초등학교까지 왕복 142.8㎞ 구간을 주행했다. 시승한 차량은 롱레인지 어스 트림(등급) 사륜구동(4WD) 모델이었다. 포니와 닮은 모습에도 낯선 미래차의 느낌을 풍겼던 현대차[005380]의 아이오닉 5와 달리 EV6는 한결 익숙한 모습에 매끄러운 곡선으로 서글서글한 인상을 풍겼다. 이 때문인지 도로 위에서도 존재감을...
현대차 아이오닉 5, 국토부 전기차 안전도평가 1등급 2021-08-17 18:06:58
큰 영역이 약 26%로 높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충돌안전성(59.77점)은 우수한 수준이었지만 사고예방안전성(11.89점)은 비상자동제동장치(AEBS) 감지 성능이 부족하거나 곡선 구간에서 차로를 이탈하는 등에 따라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자동차안전도평가는 11개 차종을 대상으로 이뤄지고 있다. 국토부는 평가가 완료되는...
전기차 안전성평가서 아이오닉5 '1등급', 모델3는 '2등급' 2021-08-17 15:45:40
감지 성능이 부족하거나 차로유지지원장치(LKAS)에도 곡선구간에서 차로를 이탈하는 등의 문제가 발견됐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이번 평가 대상에 오른 전기차 2종은 지난 7월까지 등록된 국내 전기차 중 누적 등록 대수 상위 3개 차종에 해당한다. 1위는 현대차 포터2 전기차(EV), 2~3위에는 아이오닉5와 모델 3가 각각...
'올해의 안전한 전기차'에 아이오닉5 1등급·테슬라 모델3 2등급 2021-08-17 11:00:05
부족하거나, 차로유지지원장치(LKAS)에도 곡선구간에서 차로를 이탈하는 등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이번에 평가한 전기차 2종은 지난달까지 등록된 전기차 중 누적 등록 대수 상위 3개 차종에 해당한다. 올해 자동차안전도평가 평가 대상 차종은 전기차 2개 차종 외에 내연기관 9개 차종으로 구성돼있다. 내연기관 ...
7년새 몸집 22배로 '폭풍 성장' … 2030 파고든 특화 예·적금 인기 2021-08-11 15:38:49
금리구간은 연 6.9%에서 연 8.0%까지다. 신용대출뿐 아니라 주택담보대출과 자동차담보대출, 기업대출 등 다른 상품들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페퍼저축은행의 총여신은 매년 약 56%씩 성장했다. 2013년 1360억원에 불과했던 총대출 금액은 올 1분기 4조476억원으로 늘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9101억원...
데이터 관리로 막힘 없는 하늘길…2042년까지 비행시간 10% 단축 2021-08-05 11:00:15
우회하는 곡선 항로로 항공기를 운항해야 했지만, 탄력적 공역 개념을 적용하면 공역을 활용하지 않을 때 직선으로 비행할 수 있게 된다. 또 군과 협력해 인천공항 주변 공역 조정도 검토·추진한다. 이를 통해 인천공항의 시간당 관제 수용량은 현재 75대에서 80대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아울러 항공사에 지연 예상...
DL이앤씨, 국내 최대 규모 철도 서해선 아치교량 건설 완료 2021-07-20 11:22:47
전 구간이 연결되었다. 아치교량은 총 5개의 아치 구조물로 구성됐다. 가장 큰 아치 양쪽으로 1681톤의 아치 2개와 1255톤의 아치 2개가 연결되는 모습이다. 이번에 설치한 아치는 길이 155m, 높이 46.5m, 무게는 2726톤으로 가장 크다. 한강에 설치된 서강대교 아치교와 비슷한 규모다. DL이앤씨는 철도교량 시공에 국내...
DL이앤씨, 국내 최대 철도 아치교 건설 마무리 2021-07-20 10:22:41
아치형식의 디자인을 채택했다. 부드러운 곡선과 함께 리듬감을 강조하기 위해서 5개 아치를 각각 비대칭으로 설계했다. 이를 통해서 안성천 인근에 있는 고등산과 마안산의 연속된 산 봉우리가 연출하는 골곡을 교량까지 자연스럽게 연장되는 모습으로 완성했다. 서해선(홍성~송산) 복선전철 사업은 국가철도공단에서 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