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블렌딩티 내놓는 이디야커피…판 커지는 차(茶) 시장 2016-12-21 15:05:37
티브랜드 '티바나'를 출시했다. 자몽 과즙과 꿀을 넣은 홍차인 '자몽 허니 블랙티' 등 8종을 선보였다. 하루 평균 10만잔씩 팔린다고 했다. 디저트 카페에서도 블렌딩티에 주목하고 있다. 코리아 디저트 카페 설빙도 지난 5월 열매한잔 17종을 출시했다. '산딸기오미차', '진한배모과차'...
'반짝 유행' 으로 끝난 과일맛 소주 2016-11-23 18:19:50
100병을 팔면 1~2병 정도가 과즙소주란 얘기다. 가장 더웠던 지난 8월 3.7%까지 올라간 게 올해 최고였다. 4월엔 1.2%까지 떨어졌다. 지난해 여름에는 이 비중이 8.2%나 됐다.과즙소주는 기존 소주에 유자, 자몽 등 각종 과즙을 첨가한 술이다. 소주가 아니라 ‘리큐르’(알코올 음료·술에 과즙 등...
"100% 천연재료로 만든 치킨…입소문 타고 월매출 3500만원" 2016-11-06 13:51:10
및 자연 크림치즈, 쌀 추러스도 메뉴로 판매한다. 탄산음료도 콜라나 사이다 대신 천연과즙 탄산음료를 제공한다.신생 브랜드인 만큼 홍보도 활발하게 벌였다. 이 사장은 “매장 문을 열고 난 뒤 2주 동안은 하루 1시간씩 2000원 하는 쌀 추러스를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했고, 수시로 시식회 등도 열었다”...
고수익 웅진식품…"하늘보리처럼 틈새 장악" 2016-08-30 17:35:52
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음료 틈새시장의 강자 자리를 지키고 있다.◆하늘보리 등 ‘스테디셀러’ 효자웅진식품은 올 상반기 매출 1119억원, 영업이익 92억원을 올렸다. 작년보다 매출은 3%밖에 늘지 않았지만 영업이익은 345% 급증했다. 영업이익은 최근 10년간 최고치다. 수익성이 급속히 개선된 것은...
웰빙 열풍은 열풍이고··잘 나가는 탄산음료,연간 4∼5% 성장 2016-08-17 10:27:34
다른 음료로는 잘 대체되지 않는 특징인 데다 다른 음료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이 장기화한 경기 불황에 강점으로 작용한다고 분석했다. 또한, 배달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1∼2인 가구 증가로 배달 음식 시장이 성장하는 것도 한 요인으로 꼽힌다. 대표적 배달 음식인 치킨, 피자, 햄버거의 경우 탄산음료가...
여름을 입은 프로즌 푸드, 폭염에 지친 입맛 살린다 2016-08-12 13:26:15
‘요미요미 야채와과일’은 천연과즙과 야채즙으로 자연의 맛을 그대로 살린 슬러시 타입의 과일야채음료다. 슬러시 타입의 몽글몽글 씹는 느낌으로 야채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설탕, 색소,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 안심할 수 있고, 식약처의 어린이기호식품인증까지 획득해 더욱 안심할 수...
롯데, 프리미엄 통합브랜드 `초이스 엘 골드` 출시 2016-07-27 10:10:00
4종을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에서 판매한다. 올 하반기에는 가나산 코코아빈과 유기농 밀가루를 사용해 식감을 부드럽게 한 `크림 가득 치즈 케익`, 프랑스산 원두가루를 활용한 인스턴트 커피, 과즙이 함유된 커피음료 등이 추가로 출시될 예정이다. 롯데는 향후 상품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바나나 주춤사이 청포도 등극...소주·막걸리 제품 속속 출시 2016-07-12 09:44:40
분위기. 국순당의 `아이싱 청포도`는 청포도 과즙을 넣어만든 `청포도 아이싱`을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를 기존보다 1도 낮은 3도로 한데다 캔제품으로 도수 부담도 줄이고 휴대도 간편하다. 맥주업계 3위 롯데주류도 청포도 아이템을 놓칠수 없다는 기세다. 알코올 도수가 순한 이미지를 내걸은 `순하리` 보다도 도수를...
음료 무균포장..."더운 여름 식중독에서 당신을 지킨다" 2016-07-01 10:02:13
없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코카-콜라가 출시한 ‘지코 오리지널’은 330ml의 무균포장지에 담긴 제품으로, 휴대성과 안전성을 살린 신개념 코코넛 워터 제품이다. 음료업계 관계자는 “이른 더위와 고온으로 인해 식품 변질에 대해 우려하는 소비자가 많다”며, “음료업계는 앞으로도 무균포장 제품을...
이유식부터 디저트까지...고정관념 깬 `이색제품` 눈길 경쟁 2016-06-24 11:45:40
얼음 알갱이와 진한 카페라떼의 풍미와 과즙이 어울리는 프라페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카페라떼, 스무디 망고, 스무디 블루베리 3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웅진식품의 ‘하늘보리 아이스 스파클링’은 기존 시트러스 향이 대세인 탄산수가 아닌 차 음료로 선호되던 보리차에 탄산으로 청량감을 더한 국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