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메타, 2분기 첫 분기매출 감소…"경기침체 진입한 듯"(종합) 2022-07-28 09:06:38
평균 광고 단가는 1년 전보다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2분기에는 평균 광고 단가가 1년 전보다 47%나 상승했다. 다만 월가 애널리스트들이 당초 소폭 감소를 예상했던 일간 활성 이용자는 1분기 19억6천만명에서 2분기 19억7천만명으로 외려 증가했다. 메타는 라이벌 플랫폼 틱톡과 치열하게 경쟁하는 가운데...
공정위 "변호사의 플랫폼 이용 제한 등 반칙행위 차단" 2022-07-27 10:47:03
마련한다. 공정위는 중소기업의 납품단가 현실화와 관련해서는 "표준 하도급대금 연동계약서를 보급하고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 기준 개정 등을 통해 납품단가 조정을 유도하겠다"고 밝혔다. 기술 유용 행위로부터 중소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신고포상금과 정액 과징금을 상향하고 징벌적 배상을 현행 3배에서 10배 이내로...
'우영우' 신드롬에 함박웃음…KT '탈통신' 승부수 통했다 2022-07-12 13:00:01
떠올랐다. 특히 구매력이 높아 광고주가 선호하는 2049 타깃 시청률은 2.7%에 달했다. 일반적으로 전체 시청률보다 2049 시청률이 높을수록 광고 단가가 높고 수입으로 직결되는 구조다.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긍정적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지난...
`머스크 인수 포기` 트위터, 남은 시나리오는 [신인규의 글로벌마켓 A/S] 2022-07-12 08:38:42
기존 광고사업부문에서 타격을 입게 될 수도 있습니다. 먼저 기존 광고주들이 단가를 재조정하려고 하겠죠. 로봇 계정들은 광고를 보지 않으니까요. 다만 머스크가 제기한 의문들이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이 되거나, 법리상 트위터의 주장이 맞다고 판단되면 법원이 머스크 측에 원래 가격인 주당 54.2달러대로 트위터를...
"물탈 돈도 없고 손 놨어요"…네·카 반토막에 지친 개미들 2022-06-24 07:00:05
매수해 평균 매입단가를 낮추는 일)도 못하고 손 놓고 있습니다." 24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전날 카카오는 2.04% 내린 가격에, 네이버는 2.18% 오른 가격에 장을 마쳤다. 이날은 희비가 갈렸지만 반년 정도로 기간을 넓혀 보면 두 종목 모두 가파르게 우하향하는 주가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카카오와 네이버의 주가는 올...
광고 단가, 페북↓ 인스타↑…메타 앞날은 2022-06-16 17:48:17
빅테크 메타(옛 페이스북)의 광고 단가가 지난해에 비해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의 경영 환경이 악화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마켓워치는 미국 투자은행(IB)인 파이퍼샌들러의 보고서를 인용해 올 3~5월 메타의 광고 요금이 지난해에 비해 낮아졌다고 1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타가 운영하는 페이스북의 광고...
한소희 부르고 스벅 쿠폰 뿌리더니…한 달 만에 30만명 몰렸다 2022-06-16 14:28:11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보다 90%가량 높았다. 통합 멤버십 운영 시너지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 달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앞서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통합 멤버십을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에 적극 나섰다. G마켓과 SSG닷컴 각...
[스타트업 발언대] '메타버스 업계 유튜브로' 김희관 더블미 대표 2022-06-15 07:00:05
광고다. 광고 상품인 냉장고를 열어 보기도 하고 그 안에 든 물체를 꺼내 볼 수도 있다. 기존 평면 광고에 비해 단가가 비싸질 것이다. 우리는 맨눈으로는 보이지 않는 공간을 판다는 점에서 '봉이 김선달'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그리고 사용자들이 우리 플랫폼에서 직접 만든 콘텐츠를 사고파는 과정에서 생기는...
농심 신라면은 '탄광 속 카나리아'다 [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2-06-13 10:54:12
아파트 엘리베이터 광고를 멍하니 지켜보다 눈이 크게 떠졌다. 농심 신라면을 싸게 판다는 마켓컬리의 광고였다. 유통산업을 담당하는 기자로서 두 가지 생각이 머리를 스쳤다. 우선, 컬리의 영역 확대가 인상적이었다. ‘맛있는 아보카도’에서 시작한 컬리가 이젠 ‘식탁 위 모든 상품’으로 보폭을 넓히고 있음을 감지할...
카카오, 오픈채팅방 광고모델 도입 차기 성장전략으로 부각-다올 2022-06-13 08:11:47
그는 "인벤토리 확대뿐 아니라 동영상 광고 등으로 확장하며 단가 인상까지가 목표"라고 덧붙였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일간 사용자수(DAU)는 약 900만명 수준이다. 김 연구원은 "국내 채팅앱 기준 카카오톡, T전화에 이어 세번째로 많은 일간 사용자수를 이미 확보했다"며 "오픈채팅방은 참여자가 익명으로 접속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