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파마리서치, 하반기 광고선전비 감소 및 매출 성장 기대” 2022-08-30 08:57:16
다올투자증권은 30일 파마리서치에 대해 하반기 광고선전비 감소 및 매출 증가로 실적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9만원으로 낮췄다. 경기 침체에 따른 미용 의료기기의 수요 둔화 우려를 반영해, 목표 주가수익비율(target PER)을 기존 21배에서 17배로 하향조정했다....
'흑자전환' 밀리의서재, '돈 버는 플랫폼' 내세워 IPO 한파 넘는다 2022-08-28 18:15:35
목표다. 흑자 전환에 성공한 건 불필요한 광고비를 절감하면서다. 지난해에는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연간 광고선전비로 127억원을 썼다. 플랫폼 외형 확장을 위해 초기 구독자 수를 확보하려는 노력이었다. 올해부터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으로 전략을 수정했다. 상반기 흑자전환을 이뤄내면서 IPO 공모 과정에서 적정...
유한양행 “레이저티닙 1차 승인 시 내년 매출 1000억원 이상” 2022-08-26 08:37:20
감소한 원인은 기술료(라이선스) 수익이 줄고 광고선전비가 늘어난 탓이라고 했다. 라이선스 수익은 52억원으로 69% 줄었다. 광고선전비는 300억원으로 15.8% 증가했다. 유한양행은 광고선전비를 조절하고 사업부별 실적을 회복해 올해 목표치(가이던스)인 영업이익 10% 성장을 달성하겠다고 했다. 국내 레이저티닙과...
“동국제약, 2분기 최대 매출…하반기 수익성 개선될 것” 2022-08-23 09:15:34
밑돌았다. 김 연구원은 “수익성이 하락한 가장 큰 이유는 광고선전비 158억원과 전문의약품 신제품 출시를 위한 연구개발비 65억원 등 비용 지출이 증가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하반기에는 2분기보다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봤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각각 13.7%와 37.9% 증가한 6755억원과 872억원으...
[마켓PRO] '매출 288% 급증' 노랑풍선, 관리종목 탈피할 수 있을까 2022-08-19 10:00:04
늘어났으며, 같은 기간 광고선전비는 9400만원에서 9억7000만원으로 10배 넘게 뛰었다. 지난 6월 코로나19로 운영을 잠정 중단했던 부산지역사무소도 1년 6개월 만에 다시 개장하는 등 개별여행수요에도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판매 기획, 제휴 등 온라인 사업 부문을 강화하고 있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현재 전...
"톱스타 앞세우니 고객 몰리네"…'별들의 전쟁' 벌이는 스타트업들 2022-08-18 17:04:26
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번개장터는 지난해 광고선전비가 239억원으로 전년(96억원) 대비 약 150%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135억원에서 393억원으로 커졌다. 발란 역시 광고선전비가 2020년 35억원에서 지난해 191억원으로 늘어났다. 벤처캐피털(VC) 관계자는 “벤처투자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수익성을 얼마나 빨리...
김혜수 덕에 대박나자…이정재·주현영·유아인도 나섰다 [긱스] 2022-08-17 10:39:01
지적이다. 벤처확인기업 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번개장터는 지난해 광고선전비가 239억원으로 전년(96억원) 대비 약 150% 증가했다. 그 사이 영업손실은 135억원에서 393억원으로 커졌다. 발란은 광고선전비가 2020년 35억원에서 지난해 191억원으로, 트렌비는 2020년 91억원에서 지난해 299억원으로, 머스트잇은 2020년...
“동국제약, 2분기 호실적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 2022-08-17 09:17:08
늘어난 200억원을 기록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광고선전비가 늘어난 영향으로 소폭 감소했다. 하반기에도 호실적은 지속될 것으로 봤다. 계절적인 요인을 상대적으로 덜 받는 OTC 제품군이 높은 매출을 유지할 것이란 예상이다. 코로나19 회복세에 따라 전문의약품 및 화장품 사업부도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란 관측이다. 정...
인건비·마케팅비 상승에 희비 엇갈린 2분기 게임업계 2022-08-12 14:25:57
올랐고 광고선전비(245억원)도 387%나 올랐다. 펄어비스[263750]는 2분기 영업손실 42억원을 냈다. 지난해 동기(영업손실 60억원)보다는 조금 호전됐지만 여전히 적자를 면치 못했다. 펄어비스는 영업비용이 작년 동기 대비 3.9% 상승했다. 이 중 영업비용의 절반 이상(51.5%)를 차지하는 인건비는 10.4% 증가했고 직전...
“루트로닉, 2분기 호실적…하반기도 美 매출 이어갈 것” 2022-08-12 08:29:33
선진국에서 광고선전비 등 공격적인 판매관리비 집행에도 불구하고,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프리미엄 제품군 매출 비중이 확대되며 영업이익률은 오히려 전 분기 대비 2.9%포인트 증가했다”고 말했다. 올해 연간 목표 영업이익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란 판단이다. 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미국을 중심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