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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착륙 사고] "43시간 비행경험 짧다" vs "문제 없어" 2013-07-08 17:26:31
1만 비행시간을 초과한 숙련된 교관 기장이 함께하며 비행을 책임졌다”고 설명했다. 사고 당시 여객기에는 보잉777기를 3000시간 이상 운항한 경험이 있는 이정민 조종사가 부기장으로 교관을 맡았다. 최정호 국토부 항공정책실장도 “관숙비행은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절차로 문제가 없으며 사고기 기장은 비행시간이 약...
[아시아나 착륙 사고]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 "사고원인 추정은 곤란…엔진 정비 문제 없었다" 2013-07-08 17:13:34
등에 대한 의혹이 제기되지만 섣불리 조종사 미숙을 언급하기 힘들고 사실과도 다르다”고 말했다. ▷기장의 보잉777 운항시간이 짧은데. “관숙비행은 교관 기장이 모든 책임을 진다. 이번 비행에서도 1만 비행시간을 초과한 숙련된 교관 기장이 함께하며 비행을 책임졌다. 특히 착륙시 조종간을 잡은 이강국 기장은 그...
윤영두 사장 "조종사 조종 미숙 지적 사실과 달라" 2013-07-08 15:19:40
1만 비행시간을 초과한 숙련된 교관 기장이 함께하며 비행을 책임졌다"며 이같이 말했다. 관숙비행이란 조종사가 항공기를 전환할 때 해당 항공기에 숙달된 조종사를 교관으로 동석하고 운항하는 일종의 수습비행에 해당한다. 보잉 777-200er 항공기의 경우 기종전환한 비행사가 20번의 관숙비행을 거쳐야만 정식 기장으로...
한국항공우주 "초음속 항공기 T-50i, 9월 수출 이상무" 2013-06-28 09:52:38
조종사 6명은 지난 2월부터 한국을 방문해 고등훈련기 t-50과 전술훈련기 ta-50을 활용해 t-50i 비행교관 훈련을 실시했다. 인도네시아 공군 정비사들도 kai와 한국 공군에서 정비현장 견학과 실습을 수행하고 있다. kai 관계자는 "t-50i의 성공적인 개발과 형식인증 획득, 비행·정비훈련은 기술력과 안전성, 지원 능력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