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호텔, 김치사업 재도전 2023-11-21 18:49:59
상품의 구색을 갖추는 수준에 머무는 게 아니라 외부에 적극적으로 판매해 의미 있는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팀 개편 시기와 맞물려 주력으로 선보인 제품은 김치다. 롯데호텔은 8월 배추김치를 출시한 데 이어 10월 갓김치와 파김치를 내놨다. 배추김치를 선보일 당시 롯데호텔은 “1조4000억원대 규모의 국내...
수입 맥주 넘었다…위스키 매출 '고공행진' 2023-11-19 08:32:44
과거 구색 상품 수준이던 탄산믹서는 매출이 지난해 61.7%, 올해 53.8% 각각 신장하면서 콜라와 사이다에 이어 매출 규모가 큰 품목으로 성장했다. 고아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위스키 소비층이 두터워지는 만큼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인기 상품을 확보하고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 다양한 행사를...
MZ 취향 잡은 위스키 매출, 대형마트서 수입 맥주 '넘었다' 2023-11-19 08:15:00
과거 구색 상품 수준이던 탄산믹서는 매출이 지난해 61.7%, 올해 53.8% 각각 신장하면서 콜라와 사이다에 이어 매출 규모가 큰 품목으로 성장했다. 고아라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위스키 소비층이 두터워지는 만큼 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인기 상품을 확보하고 새로운 상품을 발굴해 다양한 행사를...
웃는 건 슈퍼 뿐?…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22:48
구색을 갖춰 꾸준히 고객 수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근거리 상권의 강자인 편의점은 올해도 외형적으로는 기대한 만큼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CU는 1∼3분기 매출이 6조1천5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조6천665억원)에 비해 8.6% 증가했고 GS25도 5조7천921억원에서 6조1천795억원으로 6.7% 늘었다....
올해는 슈퍼만 웃나…소비침체 속 전통 유통시장 실적 '희비' 2023-11-19 06:01:02
식품 구색을 갖춰 꾸준히 고객 수를 늘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매출은 괜찮은데…수익성 악화에 고개 숙인 편의점 근거리 상권의 강자인 편의점은 올해도 외형적으로는 기대한 만큼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CU는 1∼3분기 매출이 6조1천546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5조6천665억원)에 비해 8.6% 증가했고...
코로나19가 기회로…'식품 전문 매장'으로 거듭난 기업형 슈퍼 2023-11-12 14:03:46
구색을 늘렸다. 온라인 쇼핑이 보편화됐지만 소비자들 사이에서 여전히 신선식품 구매는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했다. 특히 대형마트와 편의점의 틈바구니 속에서 SSM은 대형마트보다는 ‘소량’, 편의점보다는 ‘다품종’이란 점을 강조했다. 실제 지난 9월 SSM의 농축수산 품목 매출은 15.8%, 가공식품 매출은...
슈퍼의 화려한 부활…'동네 식품점'으로 변신해 고객 잡았다 2023-11-12 07:31:00
사 간다. 대형마트만큼 신선·가공식품 구색이 다양한 데다 무엇보다 집 근처라 장보기가 편리하기 때문이다. 김씨는 12일 "편의점이 가깝고 좋지만, 상품 종류나 가격이 다소 아쉽고 대형마트는 차를 타고 가야 하는 데다 대용량이 부담스러워 슈퍼를 많이 이용하는 편"이라고 말했다. SSM이 부활의 기지개를 켜고 있다....
티몬 고객 75% "연말 국내 쇼핑몰서 직구할 것" 2023-11-09 11:02:10
빠르게 대응하고 '110% 가품 보상제'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올해 3분기 기준으로 티몬의 전체 직구 거래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배로 성장했다. 국가별·카테고리별 상품 구색을 확대하고 고객 편의를 높인 결과 지난해 4분기 이후 3개 분기 연속 증가세를 기록했다고 티몬은 전했다....
"2,700원 '혜자한끼' 통했다"...출시 2주 만에 20만개 판매 2023-11-07 13:50:57
있는 만큼, 합리적인 가격과 콤팩트한 사이즈의 '포켓프레시푸드'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과 빵,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관련 구매 데이터와 고객 반응 분석 등을 분석해 포켓프레시푸드...
"한끼 2000원대 해결" 인기 폭발…2주 만에 20만개 팔렸다 2023-11-07 10:36:19
상권의 매출 비중이 각각 27.6%, 15.6%로 높았다. 오피스 상권은 오전 출근 시간대, 학원 상권은 하교 시간대 구매 비율이 높았다. 백수련 GS리테일 데일리푸드팀 연구원은 "밥뿐만 아니라 밥과 빵, 밥과 빵 그리고 면 등을 조합하는 등 관련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