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그린푸드, 평택 미군기지에 미국 수제버거 '재거스' 개점 2024-09-30 09:36:35
현대그린푸드[453340]는 미국 수제버거 브랜드 '재거스'(JAGGERS) 매장을 경기 평택 미군기지(USAG 험프리스)에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매장은 글로벌 1호점으로, 재거스가 미국 이외 국가에 매장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매장은 면적 165㎡(약 50평)에 70석 규모로 마련됐으며 대표 메뉴는 '크레이지...
DS투자 "K-푸드 장기적 트렌드돼…음식료 업종 비중확대" 2024-09-30 08:40:20
걸친 주가 조정 후 바닥을 다진 모습"이라며 "K-푸드에 대한 글로벌 관심과 수요는 여전히 견조하지만 주요 음식료 기업의 성장률 둔화 및 내수 실적 부진 우려로 2분기 상승 폭을 반납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2개월 선행 주가수익비율(PER)은 코스피가 10.1배인 데 비해 음식료 업종이 10배로 더 낮아...
[기고] 유럽·미국 넘어 중남미로 뻗어가는 K푸드 2024-09-29 17:17:59
이전하는 ‘니어쇼어링’ 현상의 영향으로 글로벌 기업들의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 농식품 수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다. ‘K콘텐츠’의 꾸준한 인기도 ‘K푸드 열풍’에 한몫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1~8월 중남미에 대한 농식품 수출액은 1억5400만달러로 작년보다 19.4% 증가했다. 정부는 중남미를 향후...
"정지선·여경래 셰프 맞죠?" 인기 폭발…신촌에 뜬 흑백요리사 2024-09-29 16:33:03
연세로 스타광장에서 열린 '2024 신촌 글로벌대학문화축제'에서 '영(young) 셰프 요리경연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여경래 셰프와 정지선 셰프는 몰려드는 관중들의 셀카 요청에 몸살을 앓았다. 서대문구 연세로와 명물거리, 창천문화공원 등 신촌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는 주한외국대사관의 전시...
중기중앙회, 미국 한인축제 참가…K-푸드·뷰티 중기 진출 지원 2024-09-29 12:00:17
K-푸드·뷰티 중소기업의 진출을 지원했다고 29일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한인축제재단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축제는 1974년부터 시작됐으며 LA소방국 공식 집계로 40만명이 참석하는 미국 서부 지역 최대 규모의 다문화 축제다. 중기중앙회는 이번 축제에서 홈앤쇼핑과 함께 전시 부스를 마련해 미국에서 인기 있는...
글로벌 문화 수도는 코리아…플랫폼 키워 'K웨이브 5.0시대' 열자 2024-09-26 17:23:02
K푸드, K뷰티 제품 등이 인기를 모으는 건 한류가 다음 단계로 진화하고 있음을 시사한다. 이제 우리는 한국적인 것이 세계인의 의식주를 지배하는 ‘한류 5.0’ 시대로 나아가야 한다. 콘텐츠 초양극화 시대가 도래했다K콘텐츠의 인기가 갈수록 커지고 있지만 정작 국내 콘텐츠·미디어업계에는 그 어느 때보다 위기의식이...
MBK 계열 홈플러스 “고려아연 공개매수 건과 전혀 무관한 제3자” 2024-09-26 17:12:06
소비자 구매채널이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들도 국내에 진입하는 등 오프라인 유통기업들을 둘러싼 경영환경이 악화됐다. 이에 대형마트 업계가 실적 저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전환 및 온라인 배송 인프라 강화 등 대규모 선제 투자를 통해 2년 연...
롯데칠성·서울장수 콜라보 '막사' 중국 진출한다 2024-09-26 14:49:57
이양수 롯데칠성음료 글로벌본부장은 "서울장수와 협업해 선보이는 막걸리와 사이다 믹솔로지 콘셉트가 한국 문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중국 현지에서도 신선한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권오엽 aT 수출식품이사는 "잘 어우러지는 믹솔로지 제품들과 같이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와 서울장수와 같은 대기업-중소기업...
신세계百, '로컬이 신세계' 3회차 김해 탐방…식재료 발굴 2024-09-26 06:00:09
연구소 '아워플래닛', 글로벌 트렌드 매거진 '시티호퍼스'와 협업해 로컬(지역)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개발하고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고객에게 선사한다. 3회차 참가자는 오는 29일 오후 11시까지 신세계백화점 앱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선정된 고객은...
화장발 살아난 미샤·토니모리 2024-09-25 18:33:18
푸드 등 ‘1세대 로드숍(가두점)’ 화장품 브랜드 실적이 우상향 곡선을 그리고 있다. 글로벌 K뷰티 열풍 속 유통 채널 다변화와 신제품 출시 등으로 부활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25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미샤 운영사 에이블씨엔씨는 올해 상반기 매출 1325억원, 영업이익 103억원을 거뒀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