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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이건희 컬렉션'은 따로 있다?…미공개 작품 봤더니 [강경주의 IT카페] 2021-05-01 05:00:03
작품 21점이 간다. 대구미술관에는 이인성, 김종영 등 대구 작가의 작품 21점을 안겼다. 박수근미술관은 박수근의 유화와 드로잉 등 18점을 기부받았다. 이건희 회장은 1993년6월 독일 프랑크푸르트 회의에서 "'대한민국의 문화재다, 골동품이다' 하는 것은 한데 모아야 가치가 있다"며 "골동품도 10만명이 10점씩...
"큰 인물이 떠나셨다" 애도 이어져…문 대통령 "나눔과 상생, 큰 가르침" 2021-04-28 17:16:12
등에 기부했다. 교구에서 은퇴한 신부에게 지급하는 금액과 6·25전쟁 참전으로 국가보훈처에서 받은 금액을 모은 800만원도 의료진을 비롯해 병원에서 수고하신 분들에게 선물하라는 유언을 남겼다. 1931년 서울 수표동의 독실한 가톨릭 가정에서 태어난 고인은 1954년 가톨릭대 신학부에 입학했고, 1961년 3월 사제품을...
[연합시론] 사상 최대 '이건희 상속세'·사회 환원 발표한 삼성가 2021-04-28 15:40:18
이런 상황에서 거액의 기부를 알리는 것이 이 부회장의 사면을 의식했기 때문이라는 곱지 않은 시선도 없지 않다. 그러나 적어도 현재로서는 이 같은 주장을 뒷받침할 근거가 없으니 선의는 선의로 받아들이는 것이 옳겠다. 공교롭게도 최근 들어 이 부회장을 사면해야 한다는 각계의 호소가 빗발쳤다. 나름의 근거가 있는...
삼성家 상속세 12조…미술품 2만여점·감염병 대응 1조 기부 [종합] 2021-04-28 11:00:04
회장의 개인 소장 미술품 2만3000여점도 사회에 환원한다. 감염병 대응과 소아암 환자 치료 등에는 1조원을 기부한다. 이 회장 유족들은 28일 오전 삼성전자를 통해 공식 보도자료를 배포하고 이건희 회장 상속 내용 및 상속세 납부 방안 등을 발표했다.상속세 12조 이상… 세계적으로도 최대 수준유족들은 우선 이 회장이...
[생글기자 코너] 버려진 아이들 도우며 나눔의 행복 느껴보세요 2021-04-26 09:02:04
[품:다] 캠페인을 홍보하는 학생은 “학생회에서 나눔실천리더 10기를 모집한다는 안내문을 보고 참여하게 됐다”며 “캠페인을 통해 무연고 아동들을 도우면서 보람을 느낄 수 있고, 선한 스펙도 쌓을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서는 “코로나 때문에 홍보하기에 어려운 점이 많지만...
머그컵, 숲조성, 플로깅…"지구를 지킵시다" 2021-04-22 17:53:57
기업의 환경보호 캠페인과 기부 활동이 잇따르고 있다. 우리금융지주는 그룹사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캠페인 ‘지구는 WOORI가 지킨다’ 시즌3를 5월 31일까지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임직원들은 인트라넷에 ‘친환경 실천 다짐 서약’을 하고 장기간 자리를 비울 때 모니터 끄기, 미사용 공간에서 조명 소등하기,...
영실업, 어린이와 함께하는 기부 캠페인으로 사회공헌 나선다 2021-04-14 10:34:04
첫 기부` 캠페인의 시작을 알렸다. 어린이날을 맞아 기획된 이번 캠페인은 아이들이 어린이날 선물을 받을 때, 가정 형편이 어려운 또래의 아이들을 떠올리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취지이다. 영실업의 주요 완구 제품을 구매한 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홈페이지 QR코드를 통해 고객정보와 영수증을 등록하면...
경영위기업종 112개 선정…여행사·영화관 300만원 지급 2021-03-29 11:17:21
많은 200만~300만원을 지급한다. 중기부는 "국세청 부가세 신고 결과를 토대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표] 경영위기 업종 목록 ┌──┬──────────┬─┬─────────┬─┬─────────┐ │분야│업종│분│ 업종 │분│ 업종 │ │││야│ │야│ │ ├──┼─────────...
중기부 "KCON과 브랜드K 연계해 日 온라인 쇼핑시장 공략" 2021-03-18 12:00:00
제품 공동브랜드 ‘브랜드케이(K)’의 사용 권한을 부여하고, 다양한 연계지원을 통해 판로개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현재 총 133개제품이 선정돼 있다. 일본은 전통적으로 한국 문화에 관한 관심이 높은 지역으로 특히 최근 기생충,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스 등 드라마 콘텐츠 인기에 힘입은 제4차 한류 열풍 확산...
유한킴벌리 하기스, 해피빈 통해 기저귀 나눔 캠페인 시행 2021-03-16 09:42:03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엄마 아빠의 품을 떠나 전국의 영유아 임시보호소에서 생활하는 아이들을 위해 캠페인에 공감하는 6천여명의 소비자들이 아이를 위한 응원 댓글에 참여했다. 또한 3천명 이상의 소비자가 미혼 한부모 가정 지원 등의 기부에 동참하고 있다. 유한킴벌리 이번 캠페인을 통해 200명 이상의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