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애플, 인앱결제 강제화 후퇴…외부 결제 허용 2021-08-27 15:27:25
스타트업 단체인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앱 사용 중 앱스토어 외의 다른 결제 시스템을 쓸 수 없도록 하는 것"이라며 "현재의 `특정 방식으로 앱 결제를 강제하는 행위`가 그대로 유지되는 것일 뿐"이라고 밝혔다. 애플은 자사 `애플 뉴스`에 참여한 언론사들에 인앱 구독료 수수료를 1년간 30%에서 15%로 낮춰주기로 하는...
'ESG' 경영 본격화...'ESG'가 대세!.. 글로벌 ESG 포럼 개최 2021-08-26 20:14:31
정보제공동의된 자료에 한해 온라인발표자료집이 제공됩니다.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온, 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니 참고바라며, 상세일정 및 문의처를 비롯한 자세한 행사개요는 지금 올마이스 홈페이지 및 '글로벌 ESG 포럼'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경닷컴뉴스룸...
올해가 CDP·TCFD의 원년...살아남기 위해서는 환경 경영 내재화 필요 2021-07-12 06:01:30
6월 23일 롯데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포럼에는 송형석 한경 ESG팀장, 서현정 ERM코리아 대표, 이명환 IBS컨설팅 대표가 연사로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주목할 만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뉴스 브리핑, 기업의 환경 경영 전략과 사례에 대한 특강, 6월 중 진행됐던 ‘2021년 공공부문 대한민국 ESG 경영대상’ 시상식...
제42회 국제환경산업기술ㆍ그린에너지전, 서울 코엑스에서 개막 2021-07-08 16:03:09
보유한 기업이 참가해 최신 탈탄소ㆍ녹색혁신기술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환경보전협회와 한국수자원공사가 15개 스타트업 참가기업의 전시회 참가비를 전액 지원해 함께 개최되는 ‘한국수자원공사 스타트업 지원관’은 ‘지능형 누수관리 플랫폼’, ‘정보통’신기술(ICT) 적용 상하수도 3차원 시공관리 시스템‘ 등 신...
[칼럼]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생존법, ‘스마트제조혁신’ 2021-07-02 10:00:18
인프라를 공유하고, 연계성을 강화시키면 혁신 노하우가 빠르게 확산될 뿐 아니라, 기술 교류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BM)까지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지원사업은 기반으로 우리 추진단의 역점사업이기도 한 ‘K-스마트 등대공장’ 역시 점차 탄력을 받고 있다. ‘등대공장’이란 세계경제포럼(WEF)이...
CIP 야콥 폴슨 회장, '2021 P4G 서울 비즈니스 포럼' 주제 발표 2021-05-28 09:53:58
정상회의 비즈니스 포럼 특별 세션에 연사로 초청되어 ‘녹색기술을 활용한 개발도상국 협력과 미래’를 주제로 발표했다. ‘ESG·그린기술 시대의 비즈니스 패러다임 변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포럼에는 최태원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야콥 폴슨 CIP 회장 등 글로벌 기업 CEO와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련 주제를...
전세계 'SMR 레이스'…"美·英선 신재생에너지급 혜택" 2021-05-26 17:57:53
로드리귀에즈 4세대원자력시스템국제포럼(GIF) 기술국장은 26일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에서 열린 ‘스트롱코리아 포럼 2021’에서 “기존 원자로와 달리 소형화된 SMR은 다양한 곳에 사용될 수 있어 활용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특히 수소를 뽑아내기 위해 SMR이 필수인 만큼 수소 경제를 준비하는 모든 국가가 사활을 걸...
2021년 대한민국 테마여행10선 포럼 27일 개최 2021-05-25 09:00:14
클라우드를 통한 여행산업의 혁신 사례(아마존 웹서비스 윤석찬 수석테크에반젤리스트), ‘테마여행10선이 만드는 21년 이후의 지역 연계 협력 관광‘(가천대 이인재 교수) 등 총 9개의 전문가 발표가 준비되어 있으며 발표 후 패널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포럼은 관광업계 종사자, 학계 관계자, 여행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특집] 한국소비자포럼 팀 화이트 2021 브랜드컨퍼런스 ①Brand Thinking : 강력한 브랜드의 7가지 습관은? 2021-04-20 14:04:22
깨달았다.”고 전했다. 한편, BLTC는 한국소비자포럼이 운영하는 브랜드리더 네트워크 팀 화이트의 심화 교육과정이다. ▲LV.1에서는 강력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법을 주제로 7Ways를 연구한다. ▲LV.2에서는 브랜드, 존재의 본질이란 주제로 인터내셔널 브랜드를 연구한다. ▲LV.3에서는 내셔널브랜드의 컨셉강화 전략에...
"한경 찐팬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구독료 10% 클레이 적립" 2021-03-30 17:43:02
예정이다. 한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각종 포럼이나 세미나, 문화 공연 등 행사에 참석할 때는 물론 온·오프라인에서 홍보 요원으로 활동하고 그 대가로 소정의 클레이를 받는 방식도 가능해진다. 이 밖에 한경미디어그룹이 시행하는 교육 및 자격증 프로그램을 수료하면 NFT(대체 불가능 토큰) 기반의 인증서를 발급받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