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학생 트렌드 살핀 LGU+, AI에 붙인 MBTI는 '이것' 2024-11-18 17:58:56
대학생들의 트렌드를 정의하기 위해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들 키워드를 바탕으로 유쓰의 브랜드 방향성을 설정하고 관련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는 브랜딩 컨설팅 업체인 더워터멜론의 우승우 공동대표, 이승윤 건국대 경영대학 교수, 20대 마케팅 기업인 대학내일 ...
[조일훈 칼럼] 현대차가 '기업 관료주의' 연못에 던진 돌 하나 2024-11-18 17:52:09
전까지 15년간 닛산 유럽법인과 북미법인에서 마케팅을 책임진 인물로 한때 세계 자동차업계의 거물로 군림한 카를로스 곤의 두터운 신임을 받았다. 현대차와 피를 철철 흘리며 싸운 적장이었던 것이다. 기대는 빗나가지 않았다. 지난 5년간 현대차의 해외 시장 점유율과 수익성은 가파르게 올랐다. 4대 그룹에 외국인 CEO...
CJ 지주사 경영지원대표에 허민회…첫 30대 CEO 발탁도 2024-11-18 16:37:53
이 신임 대표는 2000년 CJ오쇼핑에 신입으로 입사해 CJ ENM 커머스부문 브랜드사업부장, MD본부장 등을 거쳤다. CJ CGV 신임 대표에는 정종민 CJ CGV 터키법인장이 내정됐다. 2012년 CJ CGV에 합류해 마케팅담당, 국내사업본부장 등을 거쳤다. 2020년부터 터키법인을 총괄하며 사업 건전성을 회복시켰다. CJ는 그룹 최초로...
뜨는 현대차, 지는 폭스바겐...'세계 2위'가 바뀐다 2024-11-18 13:15:06
약 500만 대의 자동차가 인도에서 판매됐다. 이런 인도 시장에서 판매량을 끌어올려 중국에서의 부진을 만회하겠다는 게 현대차·기아의 계획이었다. 현지에 생산공장을 짓고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며 현대차·기아를 널리 알리는 데 집중했으며 서서히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 선택과 집중 전략은 주효했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스마트건설지원센터 입주기업 CEO] 건설현장 조달 SaaS 솔루션을 서비스하는 기업 ‘공새로’ 2024-11-18 12:50:16
말했다. “10대 대형건설사 네트워크 및 중견 건설사 2세들의 커뮤니티에서 추천이 돼 마케팅보다는 유입된 건설사들의 온보딩에 많이 고민하고 있습니다. 초기 1~2년은 50개 넘는 건설사와 공급사 현업 사람들을 직접 만나고 소통했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현업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부분을...
중남미로 지형 넓힌 'K-방산'…페루와 육해공 전방위 협력 강화 2024-11-18 11:41:06
국가 대상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HD현대 역시 같은 날 페루 국영 시마조선소와 '잠수함 공동 개발을 통한 페루 산업 발전 양해각서(MOU)'를 맺었다. 지난해 시마조선소와 6천406억원 규모의 함정 4척 현지 건조 공동 생산 계약을 맺은 바 있는 HD현대중공업은 이번 MOU에서 페루 해군 맞춤형 잠수함 개발...
당사 340억인데…민주당, 선거비용 434억 반환 최악 맞을까 2024-11-18 10:26:48
방지 2법'(선거법·정치자금법)을 대표 발의했다. 당 차원에서도 주진우 법률위원장을 중심으로 추가 입법을 준비 중이다. 앞서 14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434억 원을 반환해도 민주당에 500억 원 가까이 자산이 남는다는 분석이 있다"며 "당선무효형이 나와도 공중분해가 안 되는 것이다....
KAI, 페루 국영기업과 KF-21 부품 공동생산 MOU 체결 2024-11-18 09:34:28
있다. 강구영 KAI 사장은 "페루가 KF-21과 FA-50까지 도입하게 될 경우 KAI의 주력 고정익 라인업이 완성되는 첫 수출국이 된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페루를 생산기지로 거점화해 전투기 교체가 시급한 중남미 국가들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dkkim@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LG유플러스, 2025년 대학생 대표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4-11-18 09:00:14
20대 자문단을 비롯, 브랜드 컨설팅 및 캠페인 전문기업 ‘더워터멜론’의 우승우 공동대표, 20대 전문 마케팅 그룹 ‘대학내일’, 이승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등 전문가가 참여했다. 2025년 대학생을 대표하는 키워드는 '올라운더(All-rounder) 과대표'다. 다가가기 쉽지만 만능 캐릭터의 매력을 갖춘...
헬씨파민·잼얘피커…LGU+ 유쓰, 2025 대학생 트렌드 키워드 2024-11-18 09:00:00
등 140명으로 구성된 20대 자문단을 포함해 브랜드 컨설팅 및 캠페인 전문기업 '더워터멜론'의 우승우 공동대표, 20대 전문 마케팅 그룹 '대학내일', 이승윤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등 전문가가 함께 선정했다. hyun0@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