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가 10대 뉴스에 '소비심리 악화·배송전쟁·가성비 도시락' 2022-11-22 14:00:03
10대 뉴스에 '소비심리 악화·배송전쟁·가성비 도시락' (서울=연합뉴스) 김아람 기자 = 유통가에서는 올해 업계 10대 뉴스로 소비심리 악화, 고물가, 배송 전쟁, 가성비 편의점 도시락 인기 등을 꼽았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2일 서울 상의회관에서 올해 유통업계를 결산하고 내년 시장 변화와 판도를 미리 조망해...
"간에 기별도 안 가는데" 매일 조기 완판…'소식좌 핫템' 등극 [현장+] 2022-11-20 11:40:35
초 '쁘띠컵밥'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 기존 도시락 메뉴 중량의 절반 이하에 가격도 김밥 한 줄 가격(2300)원으로 낮췄다.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도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 크기를 줄여 성인 손바닥보다 작은 직경 7~8cm 크기 '글라세 타르트 케이크'를 선보였다.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 관계자는...
중랑구, 겨울철 종합대책 추진 2022-11-17 09:48:13
고령자 안전 보호를 위해 재가서비스, 도시락과 밑반찬 배달, 안전돌봄서비스를 지원해 꼼꼼한 돌봄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겨울철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코로나19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변이 바이러스 등에 대응하는 동절기 추가접종도 실시 중이다. 신속한 제설을 위한 준비도 마쳤다. 구민 불편을...
"임영웅이 전부 아니다"…청호나이스 호실적 마케팅 비법 2022-11-17 08:54:33
편의점 도시락이 ‘집밥’에 가까운 이미지로 재구성됐다고 이 연구는 분석했다. 청호나이스는 가수 임영웅으로 스타마케팅을 시도해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런 성과는 가수 임영웅의 원천신뢰성이 보증효과를 잘 만들어냈고, 청호나이스의 제품들과 가수 임영웅의 이미지가 조화를 이뤘다는 방증이다. 청호나이스가 보인...
"한끼 6000원으로 든든하게 먹어요"…직장인들 몰리는 식당 2022-11-16 20:00:01
진단했다.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수요도 늘었다. 도시락 등 신선식품(FF)과 가정간편식(HMR) 등 매출이 늘어나는 흐름이 포착됐다. 일례로 CU의 3분기 매출 중 식품이 차지하는 비중은 12.4%로 지난해 3분기(11.7%)보다 0.7%포인트 개선됐다. BGF리테일은 특히 시장에서 편의점 입지가 넓어지고 있는 HMR 부문을...
1030 '플렉스'보다 '짠물 소비'…편의점 초저가 PB·구독 쿠폰 불티 2022-11-11 17:24:54
자산시장 냉각 등으로 주머니 사정이 팍팍해지면서 이런 경향은 갈수록 뚜렷해지는 추세다. 1030 소비자들이 많이 이용하는 편의점에 ‘불황형 소비’ 패턴이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다는 게 유통업계의 분석이다. 도시락 ‘구독 쿠폰’ 불티11일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에 따르면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라면 380원에 득템" 입소문에 불티…불황에 대박 터진 곳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2-11-11 13:40:11
'짠물 소비'로 옮겨가고 있다. 인플레이션과 자산시장 냉각 등으로 주머니 사정이 갈수록 팍팍해지면서다. 1030 소비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소비 채널인 편의점에서는 '불황형 소비' 패턴이 명확하게 드러나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이 같은 트렌드에 발맞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에 초점을 맞춘...
CDD는 어떻게 하는가?[PEF썰전] 2022-11-09 16:48:53
도시락업체뿐 아니라 편의점일 수 있다는 가설을 수립하게 되었고 도시락 시장이 발달한 일본 시장에 대한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CDD의 일환이었죠. 처음에 팀에서 자료 조사와 일본시장 전문가들의 인터뷰를 통하여 조사한 내용 중 하나가 일본시장의 경우 편의점에서 도시락전문업체 시장을 잠식하여 편의점 도시락의...
SK·유니세프, 아동친화기업 포럼 개최…"기업서 아동권리 우선" 2022-11-08 09:15:00
수 있다"면서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SK그룹은 아동을 위한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을 통해 진행 중인 행복도시락,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수술 지원 사업 등을 소개했다. 이형희 SK SV위원회 위원장은 "제품 생산, 마케팅, 유통, 소비 등 기업 경영활동 전...
CU '연세크림빵' 1500만개 팔더니…BGF리테일, 3분기 영업익 전년비 32% 증가 [종합] 2022-11-03 16:31:53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도시락 등 신선식품(FF)과 가정간편식(HMR), 디저트 등 매출이 늘어난 효과가 반영됐다. 일례로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를 선보여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500만개를 기록했다. 해당 시리즈 상품들은 출시 직후 CU 디저트 상품 매출 순위 1~3위에 올랐다. BGF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