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월마트, 주식 쪼갠다…3대1 비율 분할 결정 2024-01-31 13:24:59
변동된다. 투자자들은 동일한 가치의 주식을 보유하고 다만 주식 수는 이전보다 3배로 늘어난다. 월마트는 이번 주식분할로 총 주식수가 27억주에서 약 81억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월마트는 주가를 낮춰 자사주 매입 계획에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주식분할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직원의 복리후생과...
'어닝쇼크' 스타벅스, 글로벌 소비 둔화에 매출 부진 2024-01-31 08:37:14
하회했다. 스타벅스의 글로벌 동일 매장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하는 데 그치며 스트리트어카운트 예상치(7.2%)를 밑돌았다. 미국 시장에선 5%가량 증가했지만, 주문 한 건당 평균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감소했다. 미국을 제외한 해외 시장 매출은 7% 증가했다. 다만 전망치(13.2%)를 밑돌았다. 스타벅스가 주요...
스타벅스, 국내외 매출 부진에 실적 예상 하회 2024-01-31 06:51:32
월가 예상치는95억 9천만 달러였다. 전세계 동일 매장 매출 역시 5% 증가하면서 시장 예상인 7.2% 증가에 미치지 못했다. 한편 중국에서 같은 매장 매출은 10% 증가하였다. 다만 중국 경기 회복이 계속 지연되면서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경쟁 업체로 향하는 모습도 관측된다. 이에 러킨 커피와 같은 저가 브랜드들과...
치킨값 인상 '주범'?…"우린 억울해" 배달앱 반박한 까닭 2024-01-26 21:05:07
3만원 시대 '주범'은 누구?업계에 따르면 bhc는 지난달 전국 매장에서 치킨 메뉴를 비롯한 85개 제품의 권장 소비자가격을 기존보다 500~3000원 올린다고 발표했다. 1만7000~1만8000원이던 치킨 메뉴는 2만~2만1000원으로 평균 12.4% 상향 조정됐다. ‘뿌링클’ ‘맛초킹’은 1만8000원에서 2만1000원으로 16.6%...
바람과 눈이 빚어낸 설국 2024-01-25 19:07:22
JR동일본패스(성인 3만엔)를 이용하면 도쿄와 간토, 도호쿠 전 지역의 신칸센과 JR 일반열차를 5일 동안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도호쿠는 온천팬들의 성지로 불릴 만큼 일본인들이 꼭 한 번 가보고 싶어하는 온천이 널려 있다. ‘1000명이 들어갈 수 있는 탕’이라는 뜻의 ‘센닌부로’로 유명한 아오모리현 스카유, 우유...
"돈 쓸 가치있는 가구 만든다"…'IPO 재수생' 스튜디오삼익의 포부 2024-01-23 13:37:01
빠르게 성장해왔다. 2020년엔 스타벅스 매장 테이블로 유명한 '스칸디아(SCANDIA)' 상표권을 인수했다. 통원목 식탁으로 유명한 '죽산목공소'에 이어, 최근엔 고급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스튜디오 슬립'(Studio Sleeep)을 시장에 선보였다. 짧은 시간에 여러 브랜드를 만들거나 상표권을 인수한...
대형마트 의무휴업 폐지 효과는…"신세계·롯데쇼핑 수혜" 2024-01-23 09:29:20
중에서도 일부 대형 점포는 대형마트와 동일한 규제를 받기 때문에 지자체 휴무일 변경 시 이마트, 롯데쇼핑의 슈퍼사업부 이익 개선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현행 월 2회의 의무휴업일이 폐지된다면 대형마트 기존점 성장률은 약 3~4%p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며 "큰 폭의 증익(이마트 약...
1월 22일 美증시 특징주 [글로벌 시황&이슈] 2024-01-22 08:19:13
구멍이 발견됐습니다. 미국을 비롯해 유럽 각국은 동일 기종 운항을 전면 중단했고요. 이 때문에 신규 비행기 주문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보잉은 항공기 제작사 1위인 에어버스와의 격차가 더 멀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보잉은 한주간 1.3% 내렸습니다. ((스피릿항공)) 지난주 미국 법원이 항공기 요금이 증가할 우려로 ...
"직원 2000여명 나가라"…1위 백화점까지 돌변한 이유 2024-01-19 11:44:36
매장인 블루머큐리를 각각 56곳, 158곳 보유하고 있다. 메이시스는 최근 몇 년 간 아마존·셰인 등 전자상거래 업체와의 경쟁에서 밀려났다. 또 타깃 등 소매업체들이 저가 전략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다. 메이시스는 코로나19 팬데믹 직전인 2020년 2월에도 대규모 감원과 매장 폐쇄를 발표했다....
햄버거·콜라 잘나가는데…스타벅스는 '뚝뚝' 2024-01-18 18:17:42
매장을 연 루이싱커피는 저렴한 커피 가격을 앞세워 6년여 만에 중국 내 매장 수가 1만3300여 곳까지 늘었다. 1999년부터 중국에 진출한 스타벅스의 성과(6800곳)를 가뿐히 넘어섰다. 중국의 경기침체가 심화하며 스타벅스 대신 저가인 루이싱커피의 선호도가 높아진 영향이다. 노동조합 리스크도 스타벅스의 주가에 악재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