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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구 경계 허무니…국민은행, 비대면 대출 비중 2배로 2022-08-02 17:25:40
경계를 무너뜨리는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이 행장은 올초 취임사에서도 “전국 모든 영업점을 모바일 플랫폼과 유기적으로 연결할 것”이라며 “비대면에서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유니버설 뱅크’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생보협회 "보험업무 전과정 디지털혁신…고객편의 높여" 2022-07-28 12:00:19
과정에서 디지털 혁신을 통해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협회는 "디지털화된 언더라이팅(보험계약심사) 절차를 통해 자동심사가 가능한 사안은 신속히 처리하고, 고객으로부터 서류 제출과 정보 수집 등의 절차를 최소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고 말했다. 보험금 지급 절차에서도 "원스톱...
예적금 빨아들이는 시중은행…증시 하락에 '역머니무브' 가속화 2022-07-27 10:06:45
알고 실천하기 서약한 경우 △비대면 또는 무통장 신규고객, 디지털 창구 신규고객 등에 한해 최대 연 1.50%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우리은행의 WON적금은 1년 기준으로 기본금리 3.30%를 제공한다. 만기 해지 시까지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에 타행계좌가 등록된 경우에 대해 0.1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월 최대...
KT, 금융 디지털전환 본격화…"신규가치 창출·사업 성장 기여" 2022-07-27 07:00:03
인에이블러(Enabler·가능하도록 하는 존재)로서 고객사의 DX 라이프사이클(생애 주기) 전반에 걸친 E2E(End to End·전 구간) 서비스 제공을 통해 신규 가치 창출 및 사업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KT는 이를 위해 고객사와 공동으로 펀드를 조성하고, 디지털 및 신산업 분야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한편...
한화생명, KSQI 고객접점 부문 13년 연속 1위 위엄 2022-07-26 15:45:58
"본사는 직접 방문하는 고객센터뿐만 아니라, 디지털 고객센터에서도 업무 편의와 고객 재산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한화생명 모바일 앱은 공인인증서 없이 간편 비밀번호 등록만으로 보험가입부터 지급까지 다양한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가 가능해 앱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신한은행, `2022 KSQI 고객접점 부문` 은행 조사 1위 2022-07-22 11:17:13
도입했다. 해당 지점에서는 신한은행 디지털 영업부 직원이 화상상담창구인 디지털 데스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고객을 응대한다. 디지털 데스크를 통해서는 대출, 펀드, 신탁, 퇴직연금 등 영업점 창구에서 이뤄지는 업무의 90% 이상을 처리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이브닝플러스 서비스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직장인...
"빅테크 넘어라" … 금융사, 디지털 경쟁력 높이고 ESG 박차 2022-07-21 15:32:53
채널까지 진출했다. 우리금융그룹은 고객이 화상 상담 직원으로부터 일반 창구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데스크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고령층 등 디지털 금융 취약 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초소형 채널인 디지털 익스프레스 점포에도 힘을 쏟고 있다. 우리금융은 ‘WON컨시어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9개 지점서 일반 창구 수준의 화상상담 채널 '디지털 데스크' 운영 2022-07-21 15:13:14
‘디지털 채널’우리금융은 다양한 디지털 채널 확보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데스크가 대표적이다. 고객이 화상 상담 직원으로부터 일반 창구 수준의 금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창구다. 디지털 데스크에선 예·적금 신규, 각종 신고, 대출 상담 등을 처리할 수 있다. 화상 상담 직원이 고객의 얼굴과 스캔 된...
신한금융그룹, '신한 쏠'에 챗봇 서비스 추진…사용자 편의성 높인 플랫폼 혁신 주력 2022-07-21 15:10:39
“디지털 문화를 중심으로 금융 트렌드가 바뀌고 있는 만큼 ‘신한다움’의 모습도 그에 맞춰 변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한금융은 이를 위해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혁신(더 쉬운 금융) △고객 권리 강화 및 보호(편안한 금융) △신사업 발굴을 통한 고객 서비스 확대 및 동반 성장(더 새로운 금융)을 3대 디지털...
BNK금융그룹, 비대면 금융 강화…'빅데이터·인공지능 플랫폼' 하반기 오픈 2022-07-21 15:02:54
“고객중심 경영을 바탕으로 최고 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하나되어 힘차게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BNK금융은 지난 4월 지역화폐 동백전의 운영대행사로 선정됐다. 앞으로 3년간 동백전을 기존 디지털 금융과 연계해 새로운 생활금융 플랫폼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BNK금융은 2023년 목표 달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