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토요칼럼] 국민 휴대폰 사용 시간을 제한하라 2023-04-14 17:46:06
지원을 축소하려는 것도 환자 급증으로 의료 쇼핑과 건보재정 지출이 함께 늘어났기 때문이다. ‘척신’이라고 불리는 유명 척추 전문 의사의 유튜브 구독자는 100만 명이 넘는다. 포털 사이트 ‘척추 질환 환우모임’ 카페 회원도 30만 명 이상이다. 게시글엔 퇴직 후 식당을 차렸다가 만성 척추 질환 통증을 이기지 못...
베이비몬스터, 경연 앞두고 달콤한 휴식 만끽…끈끈 케미 빛났다 2023-04-12 09:30:04
쇼핑몰을 찾았다. 이들의 발걸음이 향한 곳은 한 의류 매장. 눈이 휘둥그레진 멤버들은 취향별로 스타일을 코디하기로 결정, 자유롭게 흩어져 구경에 나섰다. 쇼핑 스타일도 각양각색이었다. 봄 스타일을 고민하던 루카는 정작 블랙 색상의 옷만 골랐고, 파리타는 귀여운 '마이웨이' 매력으로 미소를 유발했다....
컬리페이, 당근페이…플랫폼들 'OO페이'에 목매는 까닭 [긱스] 2023-04-11 11:19:09
컬리 부사장 겸 컬리페이 대표는 "안전하면서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페이를 출시했다"고 말했다. 컬리페이엔 올해 하반기 중 선불 충전 기능도 들어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컬리 자회사인 컬리페이가 개발했다. 컬리페이는 컬리가 중소 PG(전자지급결제대행)사 '페이봇'의 지분 100%를 인수한 ...
잇따르는 메타버스 투자 축소…메타버스 앞날 '암운' [GO WEST] 2023-03-29 19:24:05
온라인 쇼핑과 스트리밍이 결합된 서비스 등을 내놓겠다는 여러 계획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1년이 넘도록 비전을 구현해내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았고, 실질적인 수익성에도 도움이 되지 못하면서 구조조정 대상이 됐습니다. <앵커> 지금의 '챗GPT 열풍'처럼 2년전만 해도 메타버스 옷깃만 스쳐도 주가가...
알리바바, 6개 사업 그룹으로 분할 발표 2023-03-28 19:20:18
온라인 쇼핑 부문을 맡는다. 또 다른 사업체는 식사 배달, 카이니아오 물류 그룹, 디지털 alelj 및 엔터테인먼트와 같은 지역 서비스가 포함된다. 알리바바는 6개의 비즈니스 라인을 만들었음에도 불구하고 비용 절감을 통해 수익성을 올리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는 성명에서 이번 조치가 “주주 가치를 창출하고 시장...
전기차·물류…투자 몰리는 부산 2023-03-22 18:44:03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시는 이날 롯데쇼핑의 투자 유치도 끌어냈다. 2025년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강서구 국제산업물류도시에 3만9669㎡ 규모의 물류센터를 건립할 방침이다. 투자 규모는 2000억원으로, 롯데쇼핑의 온라인 식자재 유통 투자의 출발점이 될 전망이다. 생산관리, 현장 작업, 배송 기사 등 인력...
[2023 경희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모든 체형을 위한 초개인화 여성 속옷 플랫폼 ‘풀라’ 개발한 ‘라이크낫’ 2023-03-22 00:04:33
개인화 쇼핑 경험을 통해 여성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속옷은 착용감이 중요하지만 직접 입어볼 수 없는 한계로 온라인 쇼핑에서 반품률이 30% 이상에 달하는 제품이다. 이 대표는 “풀라는 체형 기반의 개인화된 쇼핑 경험을 바탕으로 반품률을 1/5로 감소시켰다”고 강조했다. 풀라는 체형에 관심이...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마트·온라인 고른 성과…역성장 고리 끊어냈다" 2023-03-14 18:03:20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며 소비자에게 중점을 둔 전략을 이어갈 것을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6대 전략으로 △모든 점포의 성장 실현 △대표 상품의 혁신적 개발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당당치킨 홈런'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12년 역성장 고리 끊었다" 2023-03-14 10:31:53
끊어냈다"며 올해 비전으로 "고객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해 경영 6대 전략으로 △모든 점포의 성장 실현 △대표 카테고리 상품의 혁신적 개발 △적극적인 온라인 사업 확장 △환경 개선 및 미래형 콘셉트 매장 구현 △'올라인' 통합...
이제훈 홈플러스 사장 "12년 역성장 고리 끊고 전 채널 성장" 2023-03-14 09:54:34
몰, 온라인 등 전 채널에서 성장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고객 관점의 온·오프라인 쇼핑 환경을 구현하고 이익 측면에서 가시적 성과를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면, 올해는 매출뿐 아니라 이익 측면에서도 성과를 거둔다는 목표다. 이 사장은 지난해 2월 첫 선을 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