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경기도, 경기북부 관광 활성화에 '3년간 441억원 투입' 2024-04-23 10:46:28
관광브랜드, 콘텐츠를 개발한다. 23일 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북부 관광활성화 지원계획’을 발표하고 경기북부 잠재 자원을 활용해 침체된 경기북부 관광을 활성화시키기로 했다. 도는 그동안 경기북부의 뛰어난 자연환경과 잠재적인 관광자원을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관광지가 노후돼 체류 관광객 수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배 석세포로 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루츠랩’ 2024-04-22 18:00:00
B2C 브랜드 및 소재 공급을 위한 공급망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네트워크 확보도 진행했으며 해외 진출을 위한 협의가 진행 중입니다.” 루츠랩은 최근 친환경 소재 추출에 대한 다양한 연구개발과제 추진을 위해 유럽 내 최고권위를 지닌 화장품 대학의 외국인 연구인력을 포함해 뛰어난 역량을 지닌 다양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청년 해외진출기지 지원 사업] 해외 팬덤의 니즈에 맞춘 케이팝 플랫폼 ‘쿠키(Kooky)’를 운영하는 ‘라이터스컴퍼니’ 2024-04-22 17:56:40
데이터 제공이 가능하다. 로컬 이벤트와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팬의 관여도의 차이를 반영한 실제 팬 인게이지먼트 데이터를 확보한다. 이를 통해 Kooky는 특정 아티스트나 K-pop 그룹에 대한 지역별 수요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이를 기반으로 해외 파트너 및 브랜드와도 B2B 서비스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만들어...
'국민 앱' 당근, 영업이익보다 '중요한 숫자' 따로 있다는데 [긱스] 2024-04-22 08:43:50
있을 만한 것을 보여줍니다. 관심 있을 만한 브랜드를 보여주는 광고도 있고요. 검색을 했을 때 검색의 맥락에 맞게 보여주는 광고도 도입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적절한 맥락을 만들어줄 수 있으면 할 수 있는 게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해요. Q. 이번 실적 보도 자료를 보면 버티컬 서비스 확대하겠다는 내용이 있습니다. 기...
이란 핵시설 논란 속 유가 급등! 세계 증시는 급락 - [앱으로 보는 시장] 2024-04-19 14:18:58
소진에 따른 중국 소비자의 화장품 구매와 로컬 총판 브랜드사의 재고 확보 기대가 가능하다. 이처럼 중동 지역의 긴장 고조가 글로벌 경제에 미치는 영향은 다양한 산업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특히 비철금속, 방위산업, 화장품 업계는 이러한 국제 정세 변화에 따라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이서현의...
"이게 그렇게 좋대요"…한국 온 외국인들, 수십개씩 '싹쓸이' 2024-04-16 20:35:01
좋다고 들어서 세럼을 잔뜩 구매했다. 한국 로컬브랜드 제품들이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라고 설명했다. 그간 화장품 업계는 2017년 고고도 미사일 방어 체계(THAAD·사드) 사태 후 중국 관련 매출이 급감하고,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까지 겹치면서 업계에 위기가 찾아오기도 했다. 그러나 이후에는 마스크 등...
대구신세계 식품관 슈퍼마켓 재단장…편리함·프리미엄 초점 2024-04-15 06:00:01
판매하는 '문양로컬푸드'가 입점했다. 신세계 초신선 대표 상품인 '이달의 참기름'도 서울 외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판매한다. 한 달에 단 하루, 새벽에 착유해 당일 100병 한정으로 입고되는 참기름이다. 정육 코너에는 자체 개발 브랜드인 '신세계 암소 한우' 부위를 다양하게 늘리고, 삼각살과...
중기부, 창원·대전 등 '동네상권발전소' 사업대상지 13곳 선정 2024-04-11 12:00:12
11일 밝혔다. 동네상권발전소는 상권기획자와 로컬크리에이터(지역 가치 창출가) 등 민간 전문가와 지자체·상인·주민 등 지역 구성원이 함께 지역 현안 해결 방안과 상권 발전전략 등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경남 창원시는 상권기획자인 '주식회사 디벨로펀'과 함께...
"빵·샌드위치 맛있다" 입소문…엔제리너스 매장, 베이커리 찾는 고객 붐빈다 2024-04-10 19:53:13
브랜드인 ‘윤쉐프의 정직한 제빵소’와 손을 잡았다. ‘프리미엄 반미 샌드위치’ 2종을 출시할 때는 대한민국 조리명장 남대현 명장과 협업했다. 현재 엔제리너스가 협업하고 있는 외부 브랜드는 20여개에 달한다. 로컬 맛집과 함께 차별화 메뉴를 개발하기도 한다. 엔제리너스 대선유성DI점은 지역 유명 베이커리 브랜드...
롯데카드, 서울시 지역 창업·ESG 활성화 업무협약 2024-04-09 09:31:40
연계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넥스트로컬’ 사업을 진행해왔다. 롯데카드는 띵크어스 캠페인에서 ESG기업 홍보 및 마케팅 지원으로 매출 상승 등 성과를 거둔 경험을 살려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참여 기업의 홍보 및 마케팅에도 나선다. 이 기업에는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디지로카앱, 롯데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