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영어, 쫄지 않는다"…AI와 대화하는 회화 앱 내놨더니 [긱스] 2023-12-19 09:02:00
있어요. 현재 32개국 서비스를 하고 있고요. 스픽 콘텐츠를 전 세계에서 누구라도 배울 수 있도록 로컬라이제이션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고 있죠. 동아시아권에서 확실히 영어 교육에 관심이 높고요. Q. 어떻게 해야 영어 공부를 잘할까요? A. 언어를 공부할 때 하나도 틀리면 안 되고, 뭔가 내가 토익 점수 받듯이 지금 하...
행안부·대한상의 '지역경제 포럼'…"기업 투자할 여건 만들어야" 2023-12-18 17:05:55
인프라 고도화, 지역만의 차별적 콘텐츠 및 서비스 발굴, 지속가능한 운영모델 개발 등 3가지 전략을 제시했다. 김 선임연구위원은 '수도권과 지방 간 윈윈 해법과 협력방안'이라는 발표에서 수도권과 지방의 기업,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의 협력 지원 플랫폼을 만들자고 제안했다. 엄 연구위원은 '지역경제...
롯데카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선발… ESG 가치 실천 2023-12-18 09:43:50
△공간 재생, 로컬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리플레이스'(우수상) △탄소 배출이 적은 국내산 쌀로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서스테이블'(우수상) △시각장애인 조향사를 양성, 고용하고 친환경 향기 제품을 판매하는 '인비저블컴퍼니'(우수상)이다. 롯데카드는 1차 서류 전형,...
'무빙' 덕분에..."가입자 700만 늘었다" 2023-12-15 16:48:24
한해 글로벌 디즈니+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로컬 오리지널 작품"이라고 밝혔다. 밥 아이거 월트디즈니 컴퍼니 최고경영자(CEO) 역시 지난달 실적발표에서 '무빙'이 올해 4분기 700만 명에 달하는 가입자를 확보하는 데 기여한 주요 타이틀이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월트디즈니에 따르면 '무빙'은 전 세계...
'X-mas' 축제 같은 아트페어…'어반브레이크 X 부산' 2023-12-15 10:46:39
지역에 집중한 부스도 들러볼 만하다. 부산의 로컬 브랜드들 과 함께 조성한 라운지에서는 부산만의 로컬 콘텐츠를 시각예술, 푸드앤드비버리지(F&B)로 풀어냈다. 아트페어 내부에 소품, 옷 등을 자유롭게 구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도 차별점이다. 4년간 20만명의 관객을 모으며 부산 명물이 된 플리마켓 ‘마켓움...
노후산단을 '車애프터마켓' 중심지로…도시재생사업지 20곳 선정 2023-12-15 06:00:00
│(상권활성화) 대학자원·로컬콘텐츠 연계, │ │││ 생/││청년·로컬기업·장인이 함께하는 지역 특 │ │││ 312억원 ││산물 활용 F&B 콘텐츠 거점시설과 특화거리│ │││(국비 150.││ 조성으로 방문객 유인 및 상권 활성화 도 │ │││ 00억원) ││모 │ ├──┼──┼─...
미쉐린 2스타 파티에 초대받은 듯…그림같은 요리, 오너 셰프가 서빙 2023-12-14 18:52:34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키워드다. 도쿄타워가 눈앞에 펼쳐지는 아자부다이힐스의 압도적인 웅장함 속에서도 누군가의 키친에 초대받아 즐기는 풍요로운 파티 속 주인공이 되는 듯한 따스함을 만들어내는 플로릴레주에서의 디너는 도쿄의 가장 가까운 현재를 만끽할 수 있는 경험이 될 것이다. 김혜준 푸드 콘텐츠 디렉터
스타트업 10곳 중 8곳은 수도권 위치…서울 강남·서초 절반 넘어 [Geeks' Briefing] 2023-12-14 15:07:53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 스타트업콘'과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및 SBS 문화재단이 주관하는 '콘텐츠 스타트업 콘테스트' 등의 프로그램에서 수상했다.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창업기획자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최 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다음달 10일 온라인 교육을 시작으로 24~26일 2박3일...
수원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팝업스토어-‘화성을 담다’ 성공적 운영 2023-12-13 15:40:50
기자] 수원대학교 로컬콘텐츠 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023 로컬콘텐츠 팝업스토어(‘화성을 담다’)를 11월 29일부터 12월 4일까지 ‘마루아트센터’에서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화성시를 주제로 로컬콘텐츠의 발굴과 상품 제작을 통한 로컬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하였다...
한국관광 랜드마크 '하이커 그라운드' 방문객 100만명 돌파 2023-12-12 09:33:52
매력을 표현한 미디어 아트와 한국관광 영상 콘텐츠를 보여주며 2층은 방문객이 직접 춤을 추며 K-팝 뮤직비디오 영상을 만들 수 있는 체험 공간이다. 3층은 다양한 인기 브랜드와 협업하는 특별 콘텐츠 전시관으로 활용 중이며 4층은 국내 로컬 관광지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관광 멀티 체험존으로 조성됐고 5층에는 관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