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면세점, '엔터투어먼트' 마케팅…롯데월드 밤샘파티 2023-10-23 09:57:59
롯데면세점은 앞으로도 다양한 K 콘텐츠를 활용해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엔터투어먼트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투어(tour)의 합성어로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관광을 뜻한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6월 개최한 '롯데면세점 패밀리콘서트'를 3만명이 관람했으며 올해...
블록체인에 인천 관광 연계…통신사, NFT 묘수 내놨다 2023-10-18 17:24:13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유무형 가치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5월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자사 캐릭터 ‘무너’를 활용한 NFT인 ‘무너 NFT’를 발행했다. 지난 7월엔 무너 팬 컨뮤니티인 ‘무너41닷컴’과 LG그룹 내 주요 서비스·상품을 연계한 ‘무너크루 NFT’도 선보였다....
일본이 만든 이 악마 캐릭터, 'MZ판 뽀로로' 됐다 2023-10-15 15:44:36
“엔터테인먼트 업계가 여성 소비자에 맞춰 콘텐츠 사업을 꾸렸던 현상이 여성 이용자가 많은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재현되고 있다”며 “하나의 게임에 외부 IP를 유치하는 건 신규 이용자 창출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유통업계에선 이미 산리오 캐릭터를 자사 상품의 얼굴로 기용하는 게 대세가 됐다. 올해에만...
'인천앞바다 갯벌 상전벽해'…인천경자구역 지정 20년 2023-10-14 17:18:39
있다. 최근에는 롯데바이오로직스와 송도 11공구 내 바이오의약 플랜트 건립을 위한 토지공급계약도 체결했다. 올해 기준 116만 리터 규모로 단일 도시 기준 세계 최대 바이오 의약품 생산 역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삼성바이오로직스 6~8공장이 완공될 경우 총 170만 리터에 달한다. ▶금융·게임·문화·엔터테인먼트...
무빙·부산행…모두가 말린 작품 성공시킨 '청개구리' 2023-10-12 18:00:12
CJ엔터테인먼트, 롯데엔터테인먼트, 쇼박스와 함께 ‘빅4 배급사’로 통한다. 30대에 메가박스와 쇼박스 대표이사를 지낸 김 회장이 2008년 설립했다. CJ 롯데 오리온 등 대기업 중심으로 재편된 콘텐츠 투자배급 업계에 혈혈단신으로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것도 ‘넥스트(N) 엔터테인먼트(E) 월드(W)’란 ‘시건방진’...
'스몰 M&A 특화' 삼일PwC 약진…주식발행, 한투 1위 2023-10-04 17:49:11
엔터테인먼트 등 ‘빅딜’이 고개를 들었지만 열기가 이어지진 못했다. 고금리 장기화로 조달비용이 커진 기업과 PEF 운용사들이 확장 대신 관리를 택하며 관망세로 돌아섰다는 평가다. 대형 거래를 자문하는 외국계 IB의 고심은 깊어가고 있다. 삼일PwC의 부상에도 3분기 누적 재무자문 1위는 상반기 선두이던 JP모간(7건,...
[2023년 3분기 리그테이블]삼일PwC, M&A 회계자문 1위 올라 2023-10-04 15:02:48
규모의 회계자문을 담당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인 퍼블릭인베스트먼트(PIF)와 싱가포르투자청(GIC)으로부터 1조1540억원의 투자 유치를 받을 때 회계자문을 했다. 메드트로닉이 이오플로우를 인수하는 거래에선 인수 측 자문을 맡았다. 딜로이트안진은 4위에 올랐다. 딜로이트안진은 지난...
저출산 극복 카드…테마파크 "팬덤 마케팅" 2023-10-02 17:48:31
국내 주요 테마파크의 연간 입장객 수도 감소세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롯데월드의 한국인 입장객은 2012년 605만4162명에서 2019년 578만6118명으로 줄었다. 같은 기간 에버랜드 역시 한국인 입장객이 598만7754명에서 571만6315명으로 감소했다. IP 활용 마케팅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때 대세가 된 O4O(onl...
SKT, '메타 퀘스트3' 국내 출시…오늘부터 사전예약 2023-09-28 09:44:37
측은 설명했다. 메타는 기기와 함께 게임, 피트니스, 엔터테인먼트, 소셜 경험, 여행 등 500여 개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메타 퀘스트3 출시 시점에 맞춰 50개의 MR 콘텐츠를 포함한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내놓을 계획이다. SKT는 모든 사전 구매자에게 전용 액세서리 '배터리 부착 헤드스트랩'과...
"이대로 가다간…" 롯데월드가 '정글탐험보트' 없애는 이유 [이미경의 인사이트] 2023-09-27 09:00:03
국내 주요 테마파크의 연간 입장객 수도 감소세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따르면 롯데월드의 한국인 입장객은 2012년 605만4162명에서 2019년 578만6118명으로 줄었다. 같은 기간 에버랜드 역시 한국인 입장객이 598만7754명에서 571만6315명으로 감소했다. IP활용 마케팅은 코로나19 팬데믹(대유행) 대세가 된 O4O(Onl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