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슈퍼, SPC와 손잡고 퀵커머스 사업 확대 2021-12-06 06:00:03
통해 롯데슈퍼의 신선·가공식품, 생활잡화, SPC 브랜드의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주문한 제품은 롯데슈퍼의 서초프레시센터에서 오토바이 배달로 15분∼1시간 이내 배송된다. 롯데슈퍼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이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뒤 수도권으로 범위를 확대하고, '롯데슈퍼 프레시'...
택배업 등록제 전환에 20개 사업자 등록완료…표준계약서 활용 2021-12-02 11:00:00
│16│주식회사 프레시솔루션 │ ├─────┼───────────────┤ │17│한국택배업협동조합│ ├─────┼───────────────┤ │18│㈜한샘서비스 │ ├─────┼───────────────┤ │19│㈜한진│ ├─────┼───────────────┤ │20│합동물...
G마켓, 라방·당일배송…비대면 쇼핑 최적화 2021-10-18 17:57:08
했다. 홈플러스, 롯데슈퍼프레시, GS프레시몰과 손잡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G마켓은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관인 패션스퀘어를 오픈해 국내 인기 브랜드의 신상품과 할인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 화면에서도 상품이 눈에 잘 들어오도록 이미지를 확대했고 디자인을 통일시켰다. 크라우드펀딩을...
[금주신상] 롯데 '제주감귤 빼빼로'·버거킹 '리얼 독퍼' 2021-10-16 08:00:03
프레시웨이[051500]는 자사가 운영하는 카페 브랜드 '모닝해즈'를 통해 가을 대표 꽃·과일로 계절의 정취를 담은 음료 3종을 선보였다. 출시 음료는 국화에이드, 배오미자차, 배생강라떼 등이다. ▲ 신세계푸드[031440]가 벨기에 맥주업체 '스텔라 아르투아'와 협업해 벨기에 전통 감자튀김 '스텔라...
[단독] 앵커PE, 국내1위 HMR 프레시지 품는다 2021-10-14 09:47:01
대표적인 메뉴다.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쿠팡, 롯데온 등에 제품 공급이 시작되면서 회사 규모도 크게 성장했다. 2018년 218억원 수준이던 매출은 다음해 712억원, 지난해에는 약 1500억원을 넘기며 매년 2배 이상 성장하고 있다. 다만 당일배송·신선배송 등 물류분야 투자 비용이 반영돼 아직 흑자를 기록하진 못하고...
롯데케미칼 중심으로 친환경 수소사업…푸드테크 벤처 투자, 식품산업 본격 추진 2021-10-11 16:17:20
내겠다는 의미다. 롯데농식품테크펀드로부터 첫 투자를 받은 업체는 대체식품 스타트업 ‘더플랜잇’. 순식물성 마요네즈 ‘잇츠베러마요’와 계란 대체 간식 ‘잇츠베러크래커’ 등 다양한 대체식품을 선보이는 회사다. 롯데벤처스는 최근 국내 최대 가정간편식(HMR) 업체인 ‘프레시지’에도 투자했다. 이외에 해조류를...
한글날 연휴도 '쇼핑황금주간'…유통가 먹거리 판촉 행사 2021-10-08 10:18:38
등록하면 3만원 이상 구매 시 3천원을 할인받는다. 롯데마트는 13일까지 전 점포에서 '영천시와 함께하는 샤인머스캣 대축제'를 열고 영천 샤인머스캣을 할인 판매한다. 10월 전에 출시되는 샤인머스캣은 대부분 시설에서 재배돼 공급량이 적고 가격대가 높지만, 이달부터는 20% 이상 저렴한 노지 샤인머스캣이 본...
편의점에 밀린 SSM, 신선·즉석식품 강화로 반격 모색 2021-10-03 09:00:03
나서고 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는 SSM인 롯데슈퍼의 간판을 '롯데 프레시 앤 델리'로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 들어 신선식품과 즉석식품 쪽을 강화하면서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변화를 가시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간판에 '프레시 앤 델리'를 넣은 것이다. 현재까지 전체 300여개 직영...
아이유도 푹 빠진 맛…오레오·소주 이어 '호빵'까지 나온다 2021-09-29 07:46:10
것"이라고 말했다. 프레시지, 테이스티나인 등 간편식(HMR) 업계에서도 앞다퉈 로제 메뉴를 내놨다. 컬리에 따르면 마켓컬리에서 올해 1~4월 로제 소스 판매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9% 급증했다. 전체 소스류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며 소스류 평균 판매 증가율(107%)을 끌어올렸다. 외식 업계에서도 로제 메뉴...
코로나로 폐업 위기 몰렸는데 '돌발 상황'…'진도 전복'의 기적[박동휘의 컨슈머 리포트] 2021-09-19 08:21:38
이달 17일 무화과 1t을 시작으로 로켓프레시에 본격적으로 지역 제품 유통을 시작했다. 이 지역 일대 무화과 농부들도 지역 마트와 백화점에 제품을 100% 유통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영향으로 납품감소, 가격 변동성 상승 문제로 유통에 어려움을 겪었다. 농협중앙회 전남지역본부 김우정 과장은 “기존에 무화과를 다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