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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품 쉽고 돈·시간 아껴요"…패션·뷰티업계, 온라인판매 강화 2023-10-26 06:01:01
26일 패션·뷰티업계에 따르면 의류·화장품 기업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온라인 쇼핑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를 겨냥한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코로나 장기화로 비대면 유통이 활성화된 데다, 젊은 층은 온라인 쇼핑의 단점보다 편익을 더 크게...
"비중국 비중 높은 화장품株 관심…OEM사 주목"-키움 2023-10-23 08:13:45
했다. K-뷰티 시장이 매스티지(대중형 명품)를 중심으로 재편성되고 있어 향후 중소형 브랜드사, 비상장사의 성장세가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하면서다. OEM사는 중소형 브랜드사의 생산·연구개발을 책임지고 있어 혜택을 받을 것이란 전망이다. 최선호주로 코스맥스를 꼽았다. 조 연구원은 "코스맥스는 국내 화장품 OEM...
[주말N쇼핑] 가을옷 싸게 장만하세요…캠핑 먹거리도 할인 2023-10-14 07:00:12
= 동대문점에서 15일까지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판로 확대를 위한 행사를 연다. 21개 중소 화장품 브랜드의 기초와 색조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고 14일에는 메이크업 쇼도 진행한다.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참여 브랜드 상품이 랜덤으로 들어있는 '핑크박스'를 증정한다. ▲ 11번가 = 15일까지...
"소비 패턴 달라졌다"…유커 관련株의 눈물 2023-10-12 17:55:33
8990억원으로 37.2% 줄어들었다. 과거 한국을 찾아 명품, 화장품, 전자기기 등을 구매하는 쇼핑 위주 관광을 했던 중국인들이 최근에는 유명 음식점과 카페 등을 찾는 식으로 여행 패턴이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호텔신라의 3분기 면세점 매출(838억원)도 전년(1198억원)보다 줄어들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화장품주 ...
'쇼핑 대신 맛집' 中 관광객 돌변에…유커 관련주 '급락' 2023-10-12 16:28:24
중국인들이 명품·화장품·전자기기 등을 구매하는 쇼핑 위주 관광을 했다면, 최근에는 현지의 유명 음식점과 카페 등을 찾는식으로 여행 패턴이 바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호텔신라의 3분기 추정 면세점 매출액(838억원)도 전년(1198억원) 대비 역성장할것으로 관측된다. 면세점 관계자는 "공항이나 시내 면세점을...
LVMH, 3분기 실적 둔화…아시아 '명품사랑' 식었다 2023-10-11 18:32:00
둔화로 명품 소비가 주춤해져서다. LVMH는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늘어난 199억6400만유로라고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올 상반기 매출 증가율(17%)보다 두드러지게 둔화했다. LVMH의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 크리스찬디올이 포함된 패션&가죽제품 부문의 3분기 매출 증가율은 9%로 시장 예상치(11.2%)를...
정유경의 뷰티 야심…"글로벌 명품 만든다" 2023-10-11 17:39:09
뽀아레의 상표권을 활용해 뽀아레라는 화장품 브랜드를 만든 이유도 여기에 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견줄 수 있는 ‘한국 명품’을 만들고 싶어 하는 정 총괄사장의 의중이 깔려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외에 수출되는 한국 화장품의 대다수가 중국을 겨냥한 중저가~중고가 브랜드인데, 여기서 벗어나 한국을...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더후' 리브랜딩…글로벌 공략 2023-10-11 16:16:44
중국에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라는 위상을 되찾겠다는 게 LG생활건강의 목표다. 더후의 콘셉트는 왕실의 궁중 비방과 동양 의학, 그리고 현대 과학이 조화를 이룬 ‘왕후의 화장품’이다. 왕실의 비방이 담긴 제품력, 궁중 문화를 재해석한 화려한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왕후를 위한 럭셔리 마케팅으로 입지를 다지며...
"명품 만들고 싶다더니"…신호탄 쏜 정유경의 '야심작'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11 14:42:22
첫 브랜드가 화장품 브랜드인 이유도 여기에 있다. 뽀아레의 탄생에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 견줄 수 있는 '한국의 명품'을 만들고 싶어했던 정 총괄사장의 의중이 깔려있다. 그동안 해외에 수출되는 한국 화장품의 대다수가 중국을 겨냥한 중저가~중고가 브랜드에 국한됐는데, 여기서 벗어나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 싹쓸이' 하던 中 돌변하자…세계 1위 LVMH도 '휘청' 2023-10-11 11:20:26
둔화로 명품 소비가 주춤해져서다. LVMH는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 늘어난 199억6400만유로라고 1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1~6월)의 매출 증가율(17%)보다 두드러지게 둔화했다. LVMH의 핵심 브랜드인 루이비통, 크리스챤 디올이 포함된 패션&가죽제품 부문의 3분기 매출 증가율은 9%로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