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초저가 호기심 끝났나…'알·테' 이용자 첫 감소 2024-05-07 18:26:35
e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이용자가 처음으로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달 알리의 모바일 앱 월간활성이용자(MAU)는 859만 명으로 3월 887만 명에 비해 약 28만 명(3.1%) 감소했다. 테무도 3월 829만 명에서 4월...
'알리 무조건 최저가 아니다'…주요 생필품 K-커머스가 더 싸(종합) 2024-05-06 11:46:54
커머스가 더 싸(종합) 알리서 가공식품·식재료·가전까지 비싼 상품 '수두룩' "'천억페스타' 할인행사 내세운 미끼 상품 전략인 듯"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중국산 초저가 상품을 무기로 한국 시장을 무섭게 파고드는 중국계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한국 상품...
[커버스토리] 대세가 된 구독경제…피로감은 어쩌지? 2024-05-06 10:01:02
e커머스, 동영상·음악 등 콘텐츠부터 전자제품, 자동차 등 각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구독경제 아닌 게 없는 시대입니다. 심지어 신경정신과 치료도 ‘제정신 구독 서비스’에 비유하기도 합니다. 구독 서비스 없이 살아가는 것을 상상할 수 없게 된 거죠. 하지만 시장지배력에 기반한 ‘구독플레이션(구독+인플레이션)’과...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5천억원선' 붕괴됐다 2024-05-05 06:17:55
있다. TV홈쇼핑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IPTV 사업자들이 OTT 결합상품으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데 실시간...
지난해 TV홈쇼핑 7개사 영업이익 13년 만에 '5천억원선' 붕괴 2024-05-05 06:10:00
"글로벌 OTT와 모바일커머스에 치여 TV홈쇼핑 사업이 얼마나 힘든지 모든 지표가 말해주고 있지 않냐"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 등 데이터 상호 검증을 통한 적정한 수수료 산정이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도 "IPTV 사업자들이 OTT 결합상품으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데 실시간 방송인 홈쇼핑에 이러한 고객은 별...
카카오톡으로 선물 받은 와인 GS25·GS더프레시에서 찾는다 2024-05-02 09:19:47
시작한다고 밝혔다. 와인25플러스는 GS리테일의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주류를 주문해 가까운 GS25나 GS더프레시 매장에서 찾아가는 방식이다. 이번에 입점한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고객이 주류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선물하고, 선물 받는 사람이 상품을 수령할 장소로 GS25나 GS더프레시...
출범 50년 GS더프레시 "매장 500개 넘긴다" 2024-05-01 17:42:36
‘퀵커머스’도 성장을 이끈 요인이다.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와 ‘요기요’ 등을 통해 주문하면 쿠팡 등 e커머스보다 제품을 더 빨리 받을 수 있다. 지난해 GS더프레시의 퀵커머스 매출은 전년 대비 49.2% 증가했다. 현재 신선식품, 두부, 우유 등 생활 밀착형 상품 9000여 종을 대상으로 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홈쇼핑, '동행축제' 참여…"할인·적립 혜택 풍성" 2024-05-01 09:17:15
오는 28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과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에서 '동행축제' 할인행사를 한다고 1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동행축제는 고객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주고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제품 판매 활성화를 돕는 판촉 행사다. 행사 기간 현대H몰에서는...
롯데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크리에이터 교육·취업 지원 2024-04-30 10:21:47
30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희망하는 40개 파트너사 관계자와 청년 크리에이터 40명의 매칭 상담이 이뤄졌다. 청년 크리에이터들은 두 명씩 조를 이뤄 매칭된 기업의 상품 설명을 듣고 방송 콘셉트를 논의했다. 이들은 다음 달 1일부터 8주간 롯데홈쇼핑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을 받은 뒤...
소진공, 11번가·롯데쇼핑 등 12개 플랫폼사와 '동행축제' 협력 2024-04-30 08:43:10
e커머스사업부, 브레이브모바일, 우아한형제들(배달의민족), 위대한상상(요기요), 페이타랩, 카카오, 카카오스타일, 크몽, G마켓, KT 등이다. 소진공과 12개 플랫폼사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내수 활성화, 판로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당장 5월에 지역 상권과 소상공인 대상 내수 활성화를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