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르포] 로봇팔 잡았다 놨다…은색 통이 '테슬라 배터리'로 2023-05-25 16:40:55
만들어진 1860 배터리는 LG에너지솔루션의 주력 상품 중 하나다. 전기차부터 소형 전동 공구 등 다양한 제품에 쓰이는데, 테슬라 전기차에도 이 제품이 공급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원통형 배터리는 크기가 작아 전기차 한 대를 만드는 데 약 3천개가 묶음으로 들어간다고 한다. 2004년 준공돼 연간 18GWh(기가와트시)의...
수입맥주부터 치킨까지…편의점도 줄줄이 가격 인상(종합) 2023-05-24 18:59:40
줄줄이 가격 인상(종합) 수입맥주 4캔묶음 1만1천→1만2천원…'가성비' 치킨 가격도 올라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외식 물가가 고공행진 하는 가운데 다음 달부터 편의점에서 파는 수입 맥주와 치킨 가격이 줄줄이 올라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더 팍팍해질 전망이다. 24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CU,...
'1,900원 김치볶음밥' 나왔다...CU, 가성비 '득템시리즈' 확대 2023-05-23 13:41:16
김치볶음밥득템은 남도식 맛김치의 아삭한 식감을 강조한 상품으로, 중량은 현재 CU에서 운영 중인 냉동 볶음밥 중 가장 많은 250g이다. 처음으로 묶음 상품으로도 운영된다. 3입 기획팩의 가격은 4,900원으로 개당 가격은 낱개로 구매하는 것보다 약 14% 저렴한 1,630원이다. CU는 기존 상품보다 용량을 늘리고 가격...
김치볶음밥·냉장안주·피자도 편의점서 산다…먹거리 경쟁 치열 2023-05-23 09:02:27
포장 대신 파우치형을 사용해 가격을 낮췄다. 3개들이 묶음 상품으로 구매하면 값은 14% 더 저렴해진다. CU는 지난달에도 득템 시리즈 냉동 피자를 출시하는 등 가성비 먹거리를 확대하고 있다. 피자득템은 2천9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입소문을 타면서 CU의 냉동 간편식 제품 중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퇴...
"월 9900원 구독료에 배달비 0원"…파격 상품 내놓는 배달업계 2023-05-20 16:38:51
이상 주문해야 한다. 음식 배달뿐 아니라 편의점 상품 배달도 적용 가능하며 배달앱 유입자를 늘리기 위해 첫 달 무료 사용 이벤트도 진행한다. 쿠팡이츠도 쿠팡 와우 회원 대상으로 10% 할인 행사를 시작했다. 와우 회원이 쿠팡이츠로 음식 배달을 시키면 음식 값의 최대 10%를 할인해준다. 현재 서울 21개 구에서 시행...
우정사업본부 "22일부터 BTS 기념우표 온라인 사전판매" 2023-05-17 12:00:30
상품은 기념우표와 기념우표 패킷, 기념우표와 패킷 묶음 상품 3종류이다. 우정사업본부 관계자는 "온라인 사전 판매는 인터넷 우체국 회원이 대상으로, 구매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사전 판매 개시일 전날인 21일까지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보다 원활한 구매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해외 팬들을 위한 온라인 사전 판매는...
'인기템' 선점하고 배송비도 아끼고…편의점 '픽업주문' 인기 2023-05-15 06:31:00
상품을 미리 확보할 수 있는 데다, 배송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다. 편의점들이 픽업 주문 이용자에게 수시로 제공하는 할인쿠폰과 묶음 할인, 카드·경품 행사 등의 다양한 혜택은 서비스 충성도를 더욱 높이는 요인이다. 이러한 고객 혜택은 편의점 나름의 영업 전략이기도 하다. 이용자가 예약 주문한 물건을...
미중 관계 악화 될수록…"수익률 오른다"는 ETF 10개 2023-05-08 11:38:45
한 묶음으로 담아낸 투자 상품은 없다. 다만 배런스는 투자 리서치회사 모닝스타 다이렉트와 함께 3개국의 비중이 큰 상장지수펀드(ETF)를 조사했다. 3개국 투자 비중이 큰 10개 ETF 투자를 제언했다. 지난 3년간 수익률이 가장 높은 ETF로 추렸다. 글로벌 자산운용사인 GQG파트너스의 이머징마켓 사모펀드(GQGPX)는...
"치맥도 부담"…'가성비' 편의점 치킨에 맥주까지 가격 뛴다 2023-04-26 22:00:02
묶음 전용상품의 가격을 유지했지만 한 캔 용량은 기존보다 5mL 줄였다. 소비자를 의식해 제품 가격은 유지하되 대신 중량을 줄이는 이른바 '슈링크플레이션'(shrinkflation) 사례로 풀이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에 대해 "묶음 할인 패키지 제품의 가격 정책에 일부 변화가 생긴 것"이라며 "기존 할인률이 컸던...
정부 물가 인상 자제 요청...약발 언제까지 2023-04-25 19:11:02
맥주 회사가 새롭게 출시한 캔맥주 묶음팩 상품입니다. 저렴한 가격을 강조하지만, 맥주 1캔의 용량(mL)이 기존보다 5mL 줄었습니다. 봉지 과자나 요구르트 중량(g)을 줄이고, 낱개 과자를 덜 넣기도 합니다. 고물가로 원재료 값이 오르자, 제품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되 양을 은근슬쩍 줄이는 식품회사가 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