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식용곤충, 단백질원 넘어 항산화물질 풍부한 건강식품 2019-07-15 16:12:39
= 곤충은 단백질이 풍부한 미래의 식량자원으로 연구되고 있다. 일부는 쿠키나 파스타 등으로 만들어져 시판되고 있지만 아직은 소비층이 넓지는 않다. 이런 식용 곤충이 단순한 식량자원을 넘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력이 풍부한 건강식품으로서의 잠재력을 보여주는 연구결과까지 더해져 저변 확대의 계기가 될지...
한일 급랭에도 BTS 오리콘 이틀째 점령…외교 갈등, 한류 영향은 2019-07-05 14:18:27
증가세였다. ◇ "오랜 교류로 이해도 높아…K팝 소비층 정치 갈등 별개로" 세계 2위 음악 시장인 일본은 한류 초기 발상지로 한국 가수들의 아시아권 한류 거점이다. K팝 스타들은 2000년대 초중반 보아와 동방신기가 개척한 일본을 기점으로 동남아시아, 중국, 미국과 유럽, 남미 등 차례로 시장을 넓혀나갔다. 여전히...
관광마케팅, 1020세대 주목하자 2019-06-16 14:53:15
z세대로 불리는 1020세대가 관광산업에서도 주요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다. 어렸을 때부터 디지털 세상에서 자란 1020 디지털 원주민(native)의 등장으로 콘텐츠 소비 행태도 변화했다. 여행 또한 계획할 때부터 여행하는 모든 순간, 그리고 여행 후까지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않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여행지에서 찍은...
'전기요금 폭탄' 아우성에…7, 8월엔 누진제 완화한다 2019-06-03 17:48:18
소비층엔 아무런 영향이 없다.정부가 1~3안 중 어떤 선택을 하든 한전의 추가 부담(1911억~2985억원)은 불가피할 전망이다. 7~8월 전기료 할인되지만 한전은 年 3천억 손실…결국 국민부담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전력이 3일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안 토론회’에서 공개한 3개 대안은 모두 주택용 전기요금...
천안시, 원도심 활성화 위해 천안역 주변 80억원 투입 2019-05-09 15:28:47
점포 환경개선, 미래고객 유입, 특화 마케팅,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청년상인 육성 등이다.천안역전시장은 노인상품 특성화 시장과 전통?발효장터, 야시장 골목 등 전통장터 거리로 조성한다. 명동대흥로 상점가는 청년 상인들의 강점을 살려 젊은 층을 유인할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낭만의 청춘거리로 만든다.천안역...
괄도네넴띤, ㅇㅈ? ㅇㅇㅈ, 밤감샴…요즘애들 작명법에 꽂힌 기업들 2019-05-02 17:58:03
흐름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인 10~20대의 감성에 맞춰 초성으로 상품 이름을 짓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그들의 언어를 활용해 눈길을 끄는 건 이젠 필수”라고 설명했다.한글↔영어 뒤집고 더 짧게 줄여라쓱닷컴은 이를 브랜드로 만들어버린 사례다. 20...
[글로벌 한상] 日 'K뷰티' 인기…"품질과 한국식 화장법에" 2019-04-26 17:57:58
많다는 것은 미래 소비층도 확보할 수 있어서 전망이 안정적"이라고 자신했다. 월드옥타의 모국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온 권 대표는 "품질이 좋은 중소기업 제품을 발굴해 일본에 소개할 때 뿌듯함을 느낀다"며 "규제가 엄격한 일본에서 제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국제기준과 품질력을 인정받았다는 증명과 같아서 동남아 등...
저작권 보호의 미래는…중앙대서 '저작권 열린포럼' 2019-04-08 18:07:42
포렌식과 블록체인, 그리고 저작권 보호의 미래'로 대학생 100여명이 참석했다. 첫 번째 발제자인 오상기 저작권보호원 디지털포렌식팀 과장이 저작권보호원의 디지털 저작권 침해 대응 전략을 설명했으며, 이어 김철연 숙명여대 교수가 블록체인과 IT기술의 발전과 향후 저작권 보호 방안을 발표했다. 사전행사로 ...
이런 라면 아십니까…요괴라면 이어 이번엔 삼성전자 '갤럭시 라면' 2019-04-02 17:41:19
삼성전자가 올해 본격적으로 20~30대 밀레니얼 세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세운 마케팅 전략의 핵심 상품이다.삼성전자가 라면 기획과 제조를 의뢰한 곳은 농심이나 오뚜기가 아니다. 옥토끼프로젝트다. 옥토끼프로젝트는 2017년 12월 ‘요괴라면’을 내놓으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대형마트나 편의점에 입점하...
백화점을 떠났다…'헤드'가 살아났다 2019-03-31 18:31:07
브랜드를 잇따라 내놓고 있다. 미래 소비층의 눈높이에 맞게 유통 구조를 바꾼 것이다.오프라인서 철수…온라인서 1020 겨냥통계청에 따르면 2014년 온라인을 통한 패션 의류 및 잡화 거래액은 7조3464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는 20조3988억원으로 늘었다. 4년 만에 세 배 가까이 늘었다.이처럼 패션 시장도 온라인...